Apple TV+의 Pachinko는 20세기 초 일본의 한국 점령을 배경으로 한한국 드라마입니다.이야기의 초기 몇 년 동안Pachinko한복한복을입는 전통을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일본의 식민지화에 직면하여 한국인은 흰색 옷을 입는 것이 자신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재평가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한국이 흰색 옷을 존중한 역사는 오래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일본이 흰색 옷을 금지한 동기는 수치스러운 것이었습니다
일본군은 식민지 시절에 한국 시민들을 자주 괴롭히고, 일본의 가치와 관습에 따르도록 괴롭혔습니다. 한국인과 일본인이 통일된 국가가 되어야 한다는 명분 아래, 한국인들은 종교적 관습을 바꾸고, 일본식 가문 이름을 "수용"하고, 교육 시설에서 한국어 사용을 금지하고, 역사적 문서와 텍스트를 파괴하고 , 일본 천황에 대한 충성을 강조하도록 강요받았습니다. 일본군이 한국 문화를 재편하기 시작한 한 가지 특별한 방법은 그들이 흰색 한복을 입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었습니다 .
"색옷 운동"이 도입되었을 때, 일본 당국은 흰색 옷이 "경제적이지 않고" 근대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한국인들은 전통적인 흰색 옷 대신 염색된 옷을 입어야 했습니다. 이 시기에 한국인들이 흰색을 입는 것은 나라를 잃은 슬픔의 표시라고 주장되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주장은 일본 학자들과 일본의 식민지화에 동조하는 한국인들이 한국을 더 열등하게 여기기 위해 가장 자주 했습니다. 김석희는 2011년 The Review of Korean Studies 에 기고한 글에서 "'색옷 운동'은 식민지 지역의 토착 문화를 '비효율적이고 비위생적'이라고 비난하고 비난하여 억압하고 말살할 방법을 만들어내는 전형적인 시도였다"고 썼습니다.
일본의 흰색 착용 금지령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한국 정신을 약화시키는 직접적인 수단이었습니다 . 이는 한국 국민의 인권을 휩쓸고 일반적인 사회 보장을 박탈하는 타락한 방법이었습니다. 이는 거짓말에 근거하여 시행된 수동적 공격적 행위였으며, 한국 국민의 서로에 대한 연결감과 그들의 땅에 대한 연결을 무너뜨리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파친코 의 한국인 캐릭터들은 일본 엘리트와 권위자들 앞에서 한국 민요를 부르고, 대규모 군중과 공공장소에서 일본식 순응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는 등 꾸준히 항의의 징후를 보인다 . 교육 시스템이 파괴되고, 언어가 흡수되고, 생활 방식이 다른 방향으로 강제로 옮겨가면서 한국인들은 자신이 누구인지 잊지 않기로 결심했고, 그래서 목소리 외에 다른 것을 사용하여 반대 의사를 전달하고자 했다.
한국인들은 흰 한복을 입는 전통이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이는 일본의 흰 옷 금지에 직면한 한국인들 사이에서 상당한 저항으로 이어졌습니다. 불행히도, 한국 원주민들 사이에서 일어난 반일 저항의 대부분은 대체로 억압되었지만, 싸우고자 하는 갈증은 점점 더 커졌습니다. 한국인들이 일본 의 한국 식민지화에 대한 항의의 한 형태로 흰 한복을 입기 시작하면서 흰 옷의 의미가 새로운 효과를 냈습니다 . 처음에는 모든 사회 계층의 한국인들에게 성실함, 순수함, 정직함을 상징했던 흰색이 이제는 저항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
"챕터 원"의 마지막에서 우리는 빛나는 흰색 정장과 모자를 쓴 한수( 이민호 )라는 등장인물을 만난다. 한수는 한국인 아버지에 의해 일본에서 자란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다. 그는 "챕터 에잇"에서 아들과 이야기하기 위해 같은 빛나는 흰색 정장을 입고 다시 등장한다. 민족적 동기에 의한 폭력을 목격하고 살아남은 후, 한수는 빛나는 흰색 옷을 입고 일본 오사카 거리를 자랑스럽게 걷는 것은 일종의 승리의 랩이었다. 일본이 한국을 파괴하려고 했지만, 여기서 그는 자신의 민족의 삶을 상징해야 했다.
파친코 의 많은 부분에서 흰 한복을 입는 것을 거부하는 한국인의 저항이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지만 , 이 시리즈에서는 간과할 수 없는 디테일이었습니다. 파친코 의 시즌 2는 1945년, 일본의 한국 식민지화가 끝나갈 무렵을 배경으로 합니다 . 이 예고편에서는 2차 세계대전의 고통 속에서 이야기가 계속되면서 캐릭터들이 색깔 있는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나옵니다.
https://collider.com/pachinko-korean-white-clothes/
Collider 관동대지진에 대한 기사
https://collider.com/pachinko-japan-earthquake-massacre-true-story/
해외매체 Collier에서 파친코 관련한 기사로 역사적 사실에 기초한 일제시대 만행을
계속 기사로 내줘서 볼수있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