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기상대는 15일, 다이토지마 지방을 엿보는 오키나와 지방에 「오오시오에 의한 높은 조위에 관한 조위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오키나와 본섬 지방 미야코지마 지방 야에야마 지방에서는 다음주 19일(월)부터 23일(금)에 걸쳐 고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상 기상도・예상우량은 사진으로 봐 주세요◆◆
19일(월) 이후의 이 「열대 저기압」의 동향을 보면, 겨우 반시계 방향의 바람이 무너질 것 같습니다.
19일(월) 예상 기상도에서는「열대 저기압」의 북쪽에 「전선을 수반한 저기압」이 있습니다.「열대 저기압」이 태풍에 발달하지 않아도 「젖은 공기」가 「저기압과 함께 정리해」이동해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ㆍ바람 시뮬레이션에서는, 「젖은 공기와 저기압에 의한 활발한 비구름」이, 동해로 가서 21일(수) 이후, 혼슈의 동해 측이나 관동 고신 등 동일본을 중심으로 비구름이 걸릴 전망입니다.
20일 (화)가 되면 열대 저기압의 습한 공기가 북상해, 규슈의 서쪽 동중국해에 진행될 전망입니다. 그 후 한반도 서쪽에서「전선을 가진 저기압」과 함께 활발한 비 구름을 만들어, 일본 측으로 진행하기 시작할 예상입니다. 21일(수) 이후, 활발한 비 구름이 일본해로 진행되어 동일본을 중심으로 비를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