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는 9월부터 중국 내 직원들에게 업무용으로 아이폰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직장에서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의 사용을 사실상 차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 뉴스가 검토한 내부 메모에 따르면 이 미국 회사는 곧 중국에 있는 직원들이 업무용 컴퓨터나 휴대폰에 로그인할 때 신원 확인을 위해 애플사의 기기만 사용하도록 요구할 예정입니다. Microsoft의 글로벌 보안 미래 이니셔티브의 일부인 이 조치는 중국 본토의 수백 명의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치며, 모든 직원이 Microsoft Authenticator 암호 관리자 및 Identity Pass 앱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 중략 ———
애플의 iOS 스토어와 달리 중국에서는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화웨이 테크놀로지스, 샤오미 등 현지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자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MS는 중국에서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디바이스에서 회사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중략 ————
메모에 따르면 화웨이나 샤오미에서 만든 기기를 포함해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직원에게는 일회성 구매로 아이폰 15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MS는 이 문제를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으며 결정의 배경에 대한 블룸버그의 질의에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 이하 생략 ———-
https://m.clien.net/service/board/news/18760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