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대통령이 국정동력을 “회복하기 비교적 용이한” 임기 초반에싹 도려낼 수 있게 스스로 염증을 마구 뿜어내는 걸 다행이라고 생각하자이게 20년 묵은 종양이라니 다른 때였으면 수술 자체가 힘들었을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