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 하고싶은 말이 뭔데? 메세지가 없네 < 라는 리뷰를 보고 그런게 왜 모든 영화에 다있어야하는데 흥ㅡㅡ 이정도면 됐지! 했는데
계속 생각할수록 아... 적어도 애비가 내가 아이를 잘 키워서 내가 죽은 뒤에 아이가 잘 살아가도록 해야겠다< 라는 마음에서
아무리 내가 가르쳐도 아이에게 상실감이 생길거다. 그러니까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장수해야지!!!!!!! 라는 마음을 가지는 그런 변화가 보였으면 더더욱 좋았을거같은데 영화가 어떠한 의도를 통해 상당히 건조하게 만들어진거 같아서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