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레전드' 몬스타엑스 "어느새 10주년..K팝 한 페이지 채웠어요"[인터뷰①]
https://v.daum.net/v/20260217073138709
Q. 각자가 생각하는 몬스타엑스 최고의 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셔누 : 저는 'Love Killa'요. 지난 'AAA 2025'를 통해 보여드리기도 했는데, 몬스타엑스만의 색깔과 퍼포먼스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곡 중 하나라 최고의 곡으로 꼽았습니다.
▶민혁 : 저는 'Do What I Want'요. 군백기를 거쳐서 작년에 약 4년 만에 완전체 앨범을 냈는데, 그때 처음 선공개한 곡이기도 한데요. 콘셉트도 그렇고 여러모로 새로운 도전을 한 곡인 것 같아서 애착 가는 곡이고, 또 최근에는 해외에서 '올해의 K팝'으로 꼽아주셨던 게 기억에 남아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기현 : 저는 'Shoot Out'을 꼽고 싶어요. 강렬한 퍼포먼스 덕분에 몬스타엑스를 확실히 많이 알릴 수 있었고, 워낙 큰 사랑을 받았던 노래라 최고의 곡으로 꼽아보겠습니다.
▶형원 : 좋아하는 곡들은 많지만, 지금 딱 떠오르는 건 '아름다워(Beautiful)'예요. 이번 월드투어를 준비하면서 어떤 곡으로 세트리스트를 채울지 고민을 많이 하면서 무대를 다 돌려봤거든요. 팬분들이 좋아해 주신 곡이기도 하고, 앞에서 꼽았던 노래들과는 또 다른 느낌의 몬스타엑스 노래라 최고의 곡으로 꼽았습니다.
▶주헌 : 제가 꼽은 최고의 곡은 'DRAMARAMA'입니다. 저랑 아이엠이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고, 무엇보다 음악 방송 통틀어 첫 1위를 안겨준 곡이거든요. 가사랑 멜로디 모두 좋아서 최고의 곡으로 꼽고 싶어요.
▶아이엠 : 저도 'Love Killa'가 몬스타엑스의 최고의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몬스타엑스만의 음악적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각인시킨 곡이기도 하고, 가사나 퍼포먼스 모두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Love Killa'를 최고의 곡으로 꼽겠습니다.
인터뷰2
https://v.daum.net/v/20260217073132707
Q. 30대에 접어든 몬스타엑스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셔누=20대 초반보다는 확실히 여유가 생긴 게 아닐까 싶어요. 긴장을 안 한다는 게 아니라, 무대 위에서 몬베베분들과 눈을 맞추고 조금 더 가까이서 호흡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그게 무대로 이어진다는 게 매력인 것 같습니다.
▶형원=30대인데도 여전히 무대 위에서는 제일 뜨겁다는 거요. 이번 월드투어 첫 공연을 3일 동안 하면서 정말 무대에 푹 빠져 있었거든요. 열정만큼은 20대 때보다 더 깊어지면 깊어졌지, 식지 않았다는 게 저희의 진짜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뷰 3
https://v.daum.net/v/20260217073125704
▶기현=이제 11년을 바라보고 있는데, 이렇게 몬스타엑스가 함께 활동할 수 있었던 건 모두 몬베베 덕분이라는 거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해준 분들과, 함께 해줬던 분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손잡고 쭉 같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주헌=10년 동안 몬스타엑스가 몬베베의 자랑이 될 수 있었던 건 몬베베 역시 저희에게 자부심이자 자랑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늘 하는 말이지만 항상 부족한 것 같습니다. 사랑한다, 몬베베!
▶아이엠=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몬스타엑스로, 또 솔로로도 몬베베 앞에 섰는데, 언제나 진심으로 응원해주고 좋아해주는 걸 보고 정말 큰 힘을 얻었어요. 앞으로도 저의 가장 큰 원동력은 몬베베일거예요. 몸 건강하게 잘 다녀올테니까 걱정말고, 다시 만날때까지 몬베베도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요. 사랑합니다!
---
인터뷰 좋다!
10년 후에도 함께하는 몬엑 몬베베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