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ver.me/GyYZAktq
- 소감은?
승점 3점을 따내려고 너무 다들 잘 준비한 것 같고 선수들뿐만이 아니라 코칭 스태프들도 너무 잘 준비를 해 주셔서 이런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렇게 승리를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쁜 것 같다.
- 손흥민도 없었고 황희찬 엄지성이 부상으로 빠졌다.
다른 것보다 (황)희찬이 형도 처음부터 너무 잘해줬고 그 이후에 들어온 (엄)지성이 (배)준호까지 너무 잘해줘서 너무 이렇게 쉽게 경기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 선수들뿐만이 아니라 모든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주고 꼭 승리를 하려고 열심히 해서 너무 좋은 플레이 그리고 좋은 결과가 나왔던 것 같다. 다음 경기도 꼭 더 잘 준비해서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야 될 것 같다.
- 이강인보다 어린선수들이 대표팀에 많아졌다.
다른 대표팀을 보면 연령도 많이 어려지고 좋은 선수들이 어린 선수들이 많이 나와서 더 팀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저희도 어린 선수들이 빨리 발전을 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서 꼭 대표팀에서 자리를 잡고 좋은 플레이 그리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빨리 도와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엄청 컸다. 이렇게 좋은 선수들이 빨리 나와 줘서 너무 고맙고 앞으로도 대표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요르단과 악연이 있었는데.
당연히 지난 아시안컵에서 두 경기 다 이기지 못했기 때문에 꼭 승리하고 싶었던 마음이 컸다. 그래서 선수들 분위기도 너무 좋고 다 함께 꼭 이기려고, 좋은 축구를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선수들뿐만이 아니라 아까 얘기했다시피 코칭 스태프분들도 다 같이 너무 잘 해주시고 해서 좋은 결과가 날 수 있었던 것 같다.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 소속팀에서는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고 있는데.
팀에 도움이 돼야 한다. 어떤 역할이 주어져도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 오늘은 어떤 역할을 부여받았는지.
요르단과 경기하면 항상 수비수들이 공을 잡아 2~3명이 붙어서 다른 선수들이 많이 비었기 때문에 감독님이 '무리하지 않고 좀 더 심플하게 하는 플레이가 더 좋을 것 같다'고 얘기를 해줬다. 저도 경기 전부터 그렇게 생각을 했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 팀이 승리하고 좋은 플레이를 했기 때문에 매우 만족하고 좋았던 것 같다.
- 국내 잔디 문제가 이슈인데.
다른 선수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선수들마다 잔디 상태에 따라서 좀 영향이 가는 게 큰 것 같다. 하지만 오늘 잔디 상태가 그렇게 좋지 못했다고 저는 생각을 하고 앞으로 저희가 이제 한국 가서 용인에서 경기를 하게 되었는데 배려해 주신 축구협회한테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 저희도 좋은 잔디에서 하면 더 좋은 플레이 그리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더 노력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한다.
- 이라크전 앞둔 각오는.
정말 쉽지 않은 경기일 거라고 생각한다. 저도 팀도 다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고 좋은 플레이 그리고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할 테니까 많은 축구팬분들도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