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올해부터 국제종합경기대회 국가대표 선발 시에 경기인 등록 및 검토지표 대회 출전 이력 보유를 의무화한다. 또한 해당 대회의 입상 실적과 개인기록 등을 정량평가 지표로 활용할 계획이다
.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국가대표 선발 검토지표 활용대회 또는 협회가 파견한 정식 국가대표 참가 대회 참여 실적을 1회 이상 보유해야만 한다. 국가대표 선발전을 개최하는 종목의 경우 선발전 공고 시점으로부터, 선발전 미개최종목은 예비엔트리 선발을 위한 e스포츠 경기력향상위원회 개최일을 기준으로 최근 1년간의 실적을 기반으로 한다.
국가대표 선발을 위한 검토지표 활용대회의 중요성이 늘어나며, 협회는 국가대표 선발 시 정량검토지표로 활용할 수 있는 대회를 지정하고 국가대표 육성 종목을 해당 대회의 종목으로 선정한다.
올해 열리는 '2024 KeSPA 컵'은 국가대표 선발 검토지표 활용대회로 치러진다. KeSPA 컵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은 오는 11월부터 12월, 'FC 모바일' 종목은 FC 프로 페스티벌 대회 중 진행된다.
협회는 KeSPA 컵을 시작으로 향후 협회 주최 및 주관의 국가대표 선발 검토지표 대상 대회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국가대표 선발 검토지표 활용대회를 케스파가 지정할건데 그게 이번년도는 케스파컵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