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본인 성향과 안 맞는 그룹 노래 하는 경우 많고
말도 안되는 빡센 스케줄로 돌아가면서 아프고 그럴 수도 있고
이 직업에 현타 오거나 번아웃 오는 것도 당연함
그럼에도 다 참고 활동 하는 경우 많아
돈 때문에 팬 때문에 가족 때문에 회사는 싫지만 멤버들 때문에 등등
그렇게 그룹 활동이 싫었으면 남은 계약 동안 그냥 활중 하던가 해서 재계약 때 까지 존버 하고 재계약 안하면서 욕 덜 먹고 솔로하는 방법도 있는데
욕은 욕대로 먹고 그만큼 커버될 솔로 실력도 아니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