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현지화돌들 자국에서 수익은 잘 내지만 걍 일반적인 한국 돌을 한팀 더 데뷔시켰으면 해당 나라에서도 그거 이상으로 수익 냈을것같음 거기에 글로벌경쟁력도 (많이죽었다지만) 더 나을거고
인력이 덜 드는것도 아니고 인력은 인력대로 드는데 일반 한국팀 대비 성과가 엄청 좋진 않잖아
미국 남미 처럼 아예 인종 문화 다르고 거리도 먼 나라면 확실히 메리트 있어보이는데 아시아는 잘 모르겟음 그냥 미래시장을 위한 투자라고 봐야하나
인력이 덜 드는것도 아니고 인력은 인력대로 드는데 일반 한국팀 대비 성과가 엄청 좋진 않잖아
미국 남미 처럼 아예 인종 문화 다르고 거리도 먼 나라면 확실히 메리트 있어보이는데 아시아는 잘 모르겟음 그냥 미래시장을 위한 투자라고 봐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