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이미 7,80년대에 다른지역으로 훅 빠져서..그니까 발전 시켜서 인구 늘리는 수밖에 없음 이런식으로 넷상에 존재감없는건 강원도도 비슷한 처지고 요즘 지방 발전 우는 소리 하는거 덜 나오는 곳들 사정이 좋아서가 아니라 울 사람들조차 진작 사라졌다..가 맞음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