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아파트로 이사 준비중인대 111222
214 10
2026.06.23 17:54
214 10

성인 4인 가족이고 각각에 필요한 요구들이 있는편임

부모님 - 산책겸 마실삼아서 돌아다닐 시장
형제 - 지하철역, 강아지 산책 편한 곳 
나 - 젊은 사람들 유입이 끊기지 않아서 동네 자체가 나이들면 안됨 

 

 

A
34평형
1만세대(단지 운영은 1~3단지 각각 따로)
지하철 초역세권(단지내 쪽문 공사로 바로 출입구 나옴)
초-중학교 총 5개 품은 단지
학원가 초밀집
큰 시장 있음
공공청사 옆
상가 들어선 건물들이 컨디션이 좋음
굵직 굵직한 도로는 있지만 지상 주차가 없음
광폭 발코니에 전실 있음
혈육 한명 짐을 좀 많이 줄여야 함
호가 5.2 
-> 초중학교 5개있어서 젊은 사람 유입이 끊이지 않을거같음, 단지내 차가 돌아다니지 않아서 맘에 들음
-> 아무래도 짐이 문제, 복도 쪽으로 붙박이 장을 빼는 배치가 필수로 들어감


B
48평형
3천 세대 
전철 역세권(횡단 보도 건너야 함)
초품아
학원 소소하게 있음
작은 시장 있음
공공청사 근처
상가 들어선 건물들이 조금 낡음
지상주차랑 지하 주차 섞임
광폭 발코니에 전실 있음
짐 줄이는거 없이 그냥 그대로 가도 됨
호가 5.2 
-> 저 가격으로 대형평수인 점
-> A랑 비교하면 단지 분위기나 주변 분위기가 썩 맘에 들지 않음 

 

 

평생 방2개짜리 주택, 빌라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갈려는대 고민이네

오늘의집 들어가서 방배치해봐도 이게 실제랑 맞나 싶기도하고

 


 

댓글 1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06.21 34,7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잡담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19 06.17 9,194
공지 잡담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7 06.17 7,889
공지 잡담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06.17 8,773
공지 알림/결과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25.11.29 61,929
공지 알림/결과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25.07.22 903,586
공지 알림/결과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25.06.09 767,545
공지 알림/결과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24.08.31 2,708,972
공지 잡담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23.09.01 4,840,553
공지 알림/결과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18.08.28 7,639,646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31267 잡담 고연차돌 활동한다고 하면 내돌 아니여도 뭔가 응원하게됨 19:21 6
30931266 잡담 나 3세대 여돌파다 5세대 여돌 겸덬중인데 존나 적응안됨 1 19:21 21
30931265 잡담 리센느 미나미 흑발vs 갸루금발 뭐가 더 예뻐보여? 19:21 4
30931264 잡담 이번에 구본진...? 완덕할 겸 콘서트 다녀왔는데 완덕 아니고 탈덕함... 19:21 24
30931263 잡담 손혜주 진짜 뭐하고사냐고ㅠ 19:21 34
30931262 잡담 이수만 남돌 무조건 슴티알 다음에 낼거 같음 1 19:21 48
30931261 잡담 같속 후배돌 데뷔때는 관심도 안줬다가 한 2-3년차에 귀신 같이 마음에 들어옴 19:21 17
30931260 잡담 근데 요즘은 ㄹㅇ 걍 비계에서 여러돌 존나 좋아하고 19:21 34
30931259 잡담 최애 군백기 끝나고 돌아왔는데 약간 마음이 애매해짐 19:21 25
30931258 잡담 내가 대표라면 소속사 덕질하게 만들고 싶긴 할거같기도 19:21 9
30931257 잡담 고연차 파는데 팬들끼리 멤&회사한테 떡밥안준다고 한먹을바에는 그냥 공백기때 간잽하러 갔다오는게 차라리 나은것같음... 3 19:20 33
30931256 잡담 고연차 돌들 활동 더 많이 하면 좋겠다 1 19:20 23
30931255 잡담 잠깐 좋아했던 3세대돌 무대를 최근에 찾아봤다가 슬퍼짐 19:20 24
30931254 잡담 3세대 떠돌다가 3세대맛 5세대에 빠짐 19:20 15
30931253 잡담 나도 내가 평생 3세대만 좋아할 줄 알았지 19:20 8
30931252 잡담 ㅜㅜ4세대파는데 곧 군백기 앞두고있어서 슬프다 2 19:20 28
30931251 잡담 3세대까지만해도 중소 여돌 덕질하면서 그룹규모 커지는거 느껴지는게 재밌었는데 19:20 15
30931250 잡담 난 같속은 뭔가 비교가 느껴져서 갈아타기 힘들어짐 19:20 35
30931249 잡담 아오아 진짜 아낌없이 다 주네 2 19:19 74
30931248 잡담 대형의 최대 장점은 그냥 계~~속 활동할 수 있다는 것 같음 5 19:19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