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아파트로 이사 준비중인대 111222
216 10
2026.06.23 17:54
216 10

성인 4인 가족이고 각각에 필요한 요구들이 있는편임

부모님 - 산책겸 마실삼아서 돌아다닐 시장
형제 - 지하철역, 강아지 산책 편한 곳 
나 - 젊은 사람들 유입이 끊기지 않아서 동네 자체가 나이들면 안됨 

 

 

A
34평형
1만세대(단지 운영은 1~3단지 각각 따로)
지하철 초역세권(단지내 쪽문 공사로 바로 출입구 나옴)
초-중학교 총 5개 품은 단지
학원가 초밀집
큰 시장 있음
공공청사 옆
상가 들어선 건물들이 컨디션이 좋음
굵직 굵직한 도로는 있지만 지상 주차가 없음
광폭 발코니에 전실 있음
혈육 한명 짐을 좀 많이 줄여야 함
호가 5.2 
-> 초중학교 5개있어서 젊은 사람 유입이 끊이지 않을거같음, 단지내 차가 돌아다니지 않아서 맘에 들음
-> 아무래도 짐이 문제, 복도 쪽으로 붙박이 장을 빼는 배치가 필수로 들어감


B
48평형
3천 세대 
전철 역세권(횡단 보도 건너야 함)
초품아
학원 소소하게 있음
작은 시장 있음
공공청사 근처
상가 들어선 건물들이 조금 낡음
지상주차랑 지하 주차 섞임
광폭 발코니에 전실 있음
짐 줄이는거 없이 그냥 그대로 가도 됨
호가 5.2 
-> 저 가격으로 대형평수인 점
-> A랑 비교하면 단지 분위기나 주변 분위기가 썩 맘에 들지 않음 

 

 

평생 방2개짜리 주택, 빌라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갈려는대 고민이네

오늘의집 들어가서 방배치해봐도 이게 실제랑 맞나 싶기도하고

 


 

댓글 1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06.21 34,87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218
공지 잡담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19 06.17 9,207
공지 잡담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7 06.17 7,889
공지 잡담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06.17 8,773
공지 알림/결과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25.11.29 61,929
공지 알림/결과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25.07.22 903,586
공지 알림/결과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25.06.09 767,545
공지 알림/결과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24.08.31 2,708,972
공지 잡담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23.09.01 4,840,553
공지 알림/결과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18.08.28 7,639,646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31312 잡담 걍 3세대 때가 제일 케이팝 부흥기 였던 거 같음 1 19:29 11
30931311 잡담 솔직히 4,5 세대 라이트하게 덬질하는데 본진은 아직도 3 같음 1 19:29 15
30931310 잡담 추천탭에서 이거봤는데 웃프다 근데 부럽기도 하고(마플아님) 19:29 32
30931309 잡담 ㅍㅁ 앞으로 독방에서 마플 타면 걍 대놓고 뭐라고 해야겠다 19:29 12
30931308 잡담 방블트셉은 좀 논외? 로 쳐야함 4 19:29 72
30931307 잡담 태연 제이팝 샘스미스 이후의 리메이크인데 또 새롭다 19:29 15
30931306 잡담 삼성 온누리상품권 환급 나한테 해당없을거라 생각햇는데 1 19:29 43
30931305 잡담 아크 해체한거 넘 아깝다 19:29 14
30931304 잡담 그거 알아?넴드무리 인원이 정해져있는데 자꾸 새계정이 생김 1 19:29 32
30931303 잡담 남돌 전성기는 3세대 여돌 전성기는 4세대같음 7 19:28 94
30931302 잡담 고연차 내돌 해투 진짜 작고 소소하게 도는데 그래도 그룹계속할만큼 돈이 될까? 4 19:28 31
30931301 잡담 나 진짜 1n년동안 내돌만 덕질하면서 전성기도 같이 겪고 군백기도 쌩으로 잘만버텼음 19:28 19
30931300 잡담 덬친 남친 생기니까 같이 오프가고 그런게 줄었어 ㅋㅋ 2 19:28 35
30931299 잡담 3세대 아직까지 파는 해외팬들은 그룹 사라져도 탈케를 했으면했지 안내려갈것같음... 1 19:28 37
30931298 잡담 지금 3세대가 쎈 이유 11 19:28 227
30931297 잡담 여돌판 10년 있었는데 기존 여돌판 고인물들 이제 많이 빠진걸 느낌 1 19:28 27
30931296 잡담 ㅈㅂㅇ 공연때마다 비와서 멤버 중에 누가 비 몰고 다니는거 아니냐고 그랬었는데 갈라지고 1 19:28 44
30931295 잡담 국내코어도 3세대 여돌이 탑이야? 9 19:28 91
30931294 잡담 3세대는 아직도 국내 해외 규모 둘 다 ㅈㄴ 탑임 1 19:28 39
30931293 잡담 개좆소(현재해체 후 소속사공중분해) 파다가 하이브랑 슴 팠었는데 19:28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