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잡담 나무위키 제이비 외모찬양ㅋㅋㅋㅋㅋㅋㅋ
13,460 11
무명의 더쿠 https://theqoo.net/130190649
2015.07.29 14:58
13,460 11
  • 본인은 자신의 눈을 작고 찢어졌다고 표현하지만 절대 작은 눈이 아니다. 단지 JB가 눈을 좀 작게 뜨는 경향이 있다. 날카롭고 차가운 외까풀 눈매를 지녔지만 웃을 때 반달로 눈이 휘어지는 눈웃음을 가졌다. 팬들은 이를 그의 반전 매력으로 꼽는다.
0Ou5wDD.gif
  • 눈동자가 크고 맑고 새카맣다. 일부 팬들은 그가 서클렌즈를 착용한 것[19]인지 의문을 제기할 정도. JB는 GOT7 활동 시에 렌즈를 착용한 적은 없고 원래 눈동자가 크고 아름답다(...). 동물의 건강 상태를 살필 때 눈동자로 확인하듯 그의 두 눈동자는 건강하고 생기가 넘치는 그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팬들은 '흑요석 같은 눈동자', '요즘 밤 하늘에 별이 왜 없어졌나 했더니 재범이 눈에 다 박혀있었네(...).' 라며 그의 눈동자를 찬양한다. 아래 사진은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그의 눈동자이다.
ozc2Xhv.gif
F1URcic.jpg
  • JB를 미남 카테고리로 나누자면 '냉미남[20]'에 속한다. 그 첫번째 이유는 눈빛이다. 그의 눈빛에서 냉기를 넘어 살기까지 느끼는 사람들[21]이 많다. 실제로 그가 살기를 품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의 실물을 마주한 팬들은 근거 모를 무서움에 떨기도 한다고[22]. 그 근거 중 하나를 필자가 소개하자면 그의 눈빛이 되겠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누가 말했나? 그에게 해당되지 않는 금언이다. 그의 눈빛에서는 그의 마음을 전혀 읽을 수 없다. 상대방을 꿰뚫듯 응시하는 반듯한 두 눈은 단단하고 굳건하다. 일부 팬들은 그의 눈을 마주하면 내 마음을 읽히는 것 같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그는 궁예가 아니다. 부끄럽고 무서워 눈빛을 피하고 싶지만 우주를 담고 있는 눈빛이라 빨려들어가듯 계속 보게 된다는 팬들의 증언 역시 잇따른다. 한없이 차가워보이지만 바라보고 있노라면 한없이 뜨거워지는 눈빛이라는 표현이 적절하겠다. 그의 눈빛에서 그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함을 느낄 수 있다.
sFR71SZ.gif
BsQ6EJd.jpg
aLQCmtf.jpg
Jjy3QlV.jpg
  • 그가 '냉미남'에 속하는 두번째 이유를 소개하자면 하얀 피부이다. 팬들이 그의 피부를 진심으로 부러워할 정도로 JB는 피부가 정말 좋다. 그는 평소 민낯으로 프리하게 다니지만 화장한 피부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 <Identify> 활동 시에는 본래 피부가 좋아 얇고 투명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무대에 섰다. 파운데이션도 없이 바닐라코 프라이머, 맥 스트롭 크림, 바비브라운 쉬어피니쉬 루스 파우더만으로 메이크업을 했다고. 가끔 볼에 작은 뾰루지 한 두개 올라오는 것 빼고는 타고난 좋은 피부이다.
9wHwSRt.jpg4kA0WAh.jpg
  • 깨끗하고 맑은 피부지만 눈에 띄는 흉터가 2개 있다. 왼쪽 눈썹 위와 왼쪽 볼 눈 바로 아래에 위치한다. 움푹 패여진 부분 흉터인데 수두 흉터 자국이라는 다수설과 손톱으로 패인 상처가 흉터로 남았다는 소수설이 있다.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이 흉터 또한 씹덕 포인트라고.
dwOLxWT.jpg
WPG0iUh.jpg
  • 그의 얼굴형은 이마가 너르고 관골과 턱이 잘 발달해 입체적이다. 광대뼈가 힘 있게 불거졌지만 끝이 부드럽고 볼이 살짝 패여 조각 같은 인상을 준다. 귀밑 턱은 널찍하게 모서리가 각져있는 반면 아래 턱은 끝이 둥글어 갸름한 느낌을 준다. 볼록한 눈썹뼈와 판판한 이마의 조화가 좋고 턱과 관골이 시원하게 두드러져 볼이 훤하게 드러난다. 얼굴 각이 발달하면 자칫 얼굴이 커보이거나 너부데데하게 보일 수 있는데 JB는 안면골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볼록하고 부드럽게 도드라진 얼굴이다. 턱선이 조화롭게 발달하여 얼굴 전체를 받쳐주고 있는 느낌을 주며 코를 기준으로 상하좌우 길이와 넓이가 균형 잡힌 얼굴형이다.
AjJcXHY.jpgTlhdvB4.png
dfcaKLB.jpgLSBG1T8.jpg
my50u7e.jpgWi5xS1n.jpg
  • 그의 가장 큰 외모적 특징이자 매력은 왼쪽 눈 위의 쌍점이다. 이 점은 그린 것도 심은 것도 아닌 실제 본인의 점[23]이다. 피어싱으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만큼 독특한 느낌을 준다. 유니크한 쌍점은 그를 더 신비롭게 보이게 하는 포인트이다. 본인의 쌍점에 대해 부모님께 감사하다며 자신의 매력으로 뽑은 적도 있다. JYP에서 제작한 그의 GOTOON 캐릭터 인형에도 또렷하게 쌍점 자수가 놓여져있다.
4KnRrtp.jpgBpJSw9D.png
  • 관상학에서는 사람의 이마는 하늘이요, 하늘에서 떨어지는 복을 받는 것은 눈썹이라고 말한다. 그의 눈썹은 관상학적으로도 매우 좋은 모양이다. 그는 눈보다 눈썹이 길어 훤한 인상을 주고 숱이 많고 모가 짙어 강렬해보인다. 가지런한 눈썹이 얼굴을 보다 밝고 시원해 보이게 한다. 모가 곧게 뻗었고 눈썹 끝 쪽에 칼 모양으로 삼각이 져서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coebxIg.jpgQIS3YVT.jpg
W2usSIE.jpgDRGQwmC.jpg
  • 옛말에 코 잘생긴 거지는 없다고 했다. 그만큼 옛부터 얼굴에서 코는 중요한 요소였다. 작은 얼굴 속 날이 선 눈매와 시원한 입매가 그의 높은 콧대로 균형을 이룬다. 콧대는 날카롭고 시원하게 뻗었고 코 끝은 둥글고 매끈하다. 입체적인 그의 얼굴에 적당히 두툼한 콧볼과 올곳고 옹골찬 콧대가 조화롭다.
SXZEuae.gifumzW9bP.gif
  • 패션에 관심이 많은 그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한다. 그 중 가장 관심이 많은 패션 아이템은 단연 피어싱이다. 그라치아 인터뷰에서 "지금 하고 있는 귀고리도 내가 산 거다. 처음에는 귀도 한 군데만 뚫었는데,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다." 라고 밝힌 바 있다. 왼쪽 귀에는 피어싱 4개, 오른쪽 귀에는 피어싱 3개를 뚫은 것으로 추측된다. 그는 깨끗하고 단단한 귀를 지녔다. 귓볼은 적당히 두툼하다.
Q0WNyN0.jpgUBnaGjN.jpg
  • 입매가 다부지고 시원하다. 적당히 도톰한 입술과 반듯한 입맵시를 지녔다. 입술의 특징이 있다면 아랫 입술선 밖으로 입술이 더 있다(?)는 점. 입술 아래의 도톰한 여분 입술(?)이 특징이다. 미소 지을 때 속입술이 살짝 말려들어가면서 양 옆으로 길어지고 끝이 둥근 입꼬리가 올라가면서 뾰족하게 트이며 입매 주변과 볼 옆에 주름이 살짝 패인다. 크게 웃을 때는 윗 입매가 살짝 말려들어가며 일자로 시원하게 벌어지고 아랫 입매는 활짝 열려 정확히 반달 모양이 된다.
QGaG8v0.jpgPoEVIDL.jpg
LgysiLc.jpgyQZtfsr.jpg
  • 탐스런 치아와 가지런한 치열이 돋보이는 미소를 지니고 있다. 팬들은 JB를 '임강냉이', JB의 치아를 '강냉이'라고 부른다. 팬들의 JB '강냉이' 사랑이 유별[24]나다. JB가 시원하게 웃으면 '강냉이 쏟아진다.'고 좋아하고, 입을 가리고 웃으면 '강냉이 간수한다.'고 좋아한다. 그가 어떻게 하든 그의 강냉이에 열광하는 것. 실제로 그의 하얀 치아는 치과에서 치아 모형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매우 매끈하고 치열이 고르다. 팬과의 네이버 LINE 영상통화 이벤트에서 본인이 직접 '내 매력포인트는 이가 아니다. 매번 사진 등에 너무 부각되어 나온다. 라미네이트를 했는데 너무 크게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앨범 <Identify> 땡스투에서 '이빨 많이 많이 아껴주세요 아자아자 강냉이! 화이팅!' 이라고 외친 것을 보면 흡족하는 듯 하다.
n3mYjzV.jpg
IFZmuEf.jpghCVpIOW.jpg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 🔸 온에어관련 부탁 공지 21/09/17 자로 해제 알림 6 01.10 15만
전체공지 더쿠 이용 규칙 [📢 210427 추가수정갱신 5) 항목 中 -여초 저격식 활동 위주 및 분란조장 하러 오는 일부 남초 회원들 경고 항목 추가 수정 갱신 알림 및 무통보 차단 중] 20.04.29 706만
전체공지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961만
전체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423 15.02.16 369만
공지 알림/결과 [왕덬:댓글정독바라] 왕덬이 슼방 글이나 댓글 끌올해서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84 18.08.28 101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861599 잡담 기획사도 시상식도 다 돈벌려고 글로벌거리고 해외 잡으려하는건데 13:32 1
23861598 잡담 나는 원작있는 드라마? 이런거 캐스팅 별로안좋아함 선생짓들이 너무많아짐 13:32 4
23861597 잡담 오 난 포도썬 햇는데 포도알파가 많네 13:32 2
23861596 잡담 헐 포도알이 투표율이 제일 낮다니 13:32 1
23861595 잡담 나는 옛날에 후기방이 진짜 무서웠어ㅋㅋㅋ 내가 잘못걸렸는지 13:32 4
23861594 잡담 외국 안따지고 싶으면 내수를 키우면 됨 근데 못키움 13:32 4
23861593 잡담 근데 앨범 국내로만 하면 내돌 중국팬들 백퍼 우회해서 살것 같은데 ㅋㅋ 1 13:32 24
23861592 잡담 헐 육성재 미복귀전역인가봐 2 13:32 52
23861591 잡담 에자키 히카루 한국인기 실체 1 13:32 74
23861590 잡담 연애방 그냥 초단위로 핫게에 혀쯧쯧 하게 되는 연애담들 올라옴 1 13:31 52
23861589 잡담 있지는 지금 프로모 돌리고 있는거야? 1 13:31 34
23861588 잡담 오소스 어디나와? 13:31 9
23861587 잡담 감튀중에 이거 좋아하는 사람 잇나?? 1 13:31 26
23861586 잡담 포도알 19퍼 실화야ㅜ? 2 13:31 52
23861585 잡담 오징어게임 보는데 이정재 찌질한 연기 존나 잘하는듯 ㅋㅋㅋ 1 13:31 13
23861584 잡담 근데 팬덤으로 프로모 그만큼 못올린다 <이거 존나 개소리임 걍 돈있고 대행사쓰면됨.. 4 13:31 45
23861583 잡담 알못은 왜 또 손가락은 빠른걸까? 13:31 19
23861582 잡담 일본 20대 여배 커리어 탑하면 누구 언급됨?? 6 13:31 49
23861581 잡담 케톡의 모든 플이 그러지만 정말 의미없는 플이다 13:31 15
23861580 잡담 시상식이랑 음방이 아이돌거는 아니니까 내수보는것도 필요하다는거지 13:3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