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아카이빙 해두면 좋을 거 같고
뉴짤같은거 뜨면 가능할 경우 최대한 원출처로 들고오는게 좋을듯?
예를들어 유퀴즈 영상이라고 하면 트위터에 팬이 올린 유퀴즈 영상으로 들고오기보단 유퀴즈쪽으로 들고와야 나중에 삭제 당하거나 그럴일도 없을거같아
뉴짤같은거 뜨면 가능할 경우 최대한 원출처로 들고오는게 좋을듯?
예를들어 유퀴즈 영상이라고 하면 트위터에 팬이 올린 유퀴즈 영상으로 들고오기보단 유퀴즈쪽으로 들고와야 나중에 삭제 당하거나 그럴일도 없을거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