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SSG) 레전드의 품격! 김광현 유니폼 입은채 '실신' → 살린 의인 찾았다…김광현이 직접 전한 감사 [인천현장]

무명의 더쿠 | 17:22 | 조회 수 242
인천=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SSG 랜더스 김광현이 경기중 갑자기 쓰러졌던 팬, 그리고 그를 도운 의인을 직접 초청했다.

SSG 구단은 28일 "김광현이 응급 상황을 겪은 팬과 발빠른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한 의인들을 야구장으로 초청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지난 4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벌어진 일이다. 키움 히어로즈전 2회초, 관중석에서 경기를 관람하던 한 팬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다.

주변에 있던 관중들이 현장 응급대원과 같이 지체 없이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에 나섰다. 다행히 의식을 회복한 해당 관중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어 검진을 받았으며, 현재는 건강을 회복한 상태다.


당시 쓰러진 팬이 김광현의 유니폼을 입고 있었다는 소식이 구단 안팎으로 알려졌다. 이를 전해 들은 김광현이 해당 팬과 구조에 나선 의인들을 SNS를 통해 찾아나섰다. 그리고 제보를 통해 주인공들을 찾은 김광현은 이들을 직접 야구장으로 초청했다.

당시 쓰러졌던 최현묵씨는 건강한 모습으로 야구장을 다시 찾았다. 김광현은 "이렇게 건강을 회복하시고 다시 야구장에 오실 수 있어 천만다행이다. 앞으로도 건강 잘 챙기시고 계속 랜더스를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 또 환자가 발생했을 때 응급처치를 도와준 분들께도 너무 감사하다"며 준비한 선물과 함께 안부를 건넸다.


(중략)


김광현은 "무엇보다 생명이 위급했던 순간에 선뜻 나서서 도움을 주신 은인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신을 구해준 이들을 향한 고마움도 잊지 않고 전했다.


https://naver.me/Fet0892M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30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롯데) 동동희야 어제한 그거 해줘
    • 20:14
    • 조회 3
    • onair
    • 롯데) 튼동 인터뷰 못믿어도 휴식이라 선언하고 쓴 적 없지않나
    • 20:14
    • 조회 8
    • onair
    • SSG) 율예가 상무에서 돌돌 구르고 오길
    • 20:14
    • 조회 4
    • 잡담
    • 엘지) ‎(و♧ ◠‿◠)☆ ◠‿◠)و⁾⁾ 🥔🥔🥔 / 삼진 이닝종료
    • 20:14
    • 조회 3
    • onair
    • 엘지) 성주 부상전에는 잘했어 (♧›´-`‹)(›´-`‹☆)
    • 20:14
    • 조회 8
    • onair
    • 엘지) 덕주 디셉션이 좋지 ⸜̑⸝͂˖໋⸰ʕ ⸝⸝ᵒ̴̶̷ ᵕ ᵒ̴̶̷ ʔ⸝⸝ި ʕᦏ´-
    • 20:14
    • 조회 2
    • onair
    • 한화) 24년인가 라자 수비 못봐서 라자 수비 궁금혀 엄청 늘엇다고 해서 ㅋㅋㅋㅋ
    • 20:14
    • 조회 8
    • 잡담
    • 롯데) 상대팀투수 투구폼 진짜 신기하긴하다
    • 20:14
    • 조회 16
    • onair
    • 엘지) 오늘 나온 투수 중 유일한 무실점 함감자 (ノ⁾⁾♧˙∇˙☆)乃(ノ⁾⁾♧˙∇˙☆)乃(ノ⁾⁾♧˙∇˙☆)乃
    • 20:14
    • 조회 10
    • onair
    1
    • 삼성) 인터뷰 시작했다
    • 20:14
    • 조회 7
    • onair
    • 한화) 얌마 고마워사랑해 하락오!!!!!!
    • 20:14
    • 조회 21
    • onair
    1
    • 엘지) 솔직히 어린선수가 올라와서 저렇게 바로 1군에서 뭐하는거 존나 대박인데 저걸 안 쓰네
    • 20:14
    • 조회 15
    • onair
    • 엘지) 그나마 꾸준히 치는 타자가 찬의였는데 억까로 빠졌으니 어렵지
    • 20:14
    • 조회 12
    • onair
    • 키움) 안그래도 힘들어서 사람 한톨남았는데 괜히 응원하는 사람들한테 그러지마라
    • 20:14
    • 조회 11
    • 잡담
    • kt) 선발터져위즈 끝나니 불펜터져위즈가 왔다는게 구라같다 걍 Ꙩꙻ▾Ꙩꙻ
    • 20:14
    • 조회 11
    • 잡담
    • 롯데) 동희가 홈런 쳐줬으면 좋겠다 ∧( ◔ᴗ◔ )∧
    • 20:14
    • 조회 14
    • onair
    • SSG) 아 근데 지는 횟수가 더 많으니깐 색다르게 져도 걍 금방 화가 가라앉는다 ㅋㅋ
    • 20:14
    • 조회 14
    • 잡담
    • 한화) 현빈이 확실히 살아나는거같지?
    • 20:14
    • 조회 50
    • 잡담
    3
    • 삼성) 욱자 인터뷰 시작!!!
    • 20:14
    • 조회 14
    • onair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