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우끼 인터뷰보니깐 우끼 더더 보고싶다.・゚゚・(ꩀ Θ ꩀ)・゚゚・.
156 3
2026.06.28 11:04
156 3
https://v.daum.net/v/20260628004144613


8일 1군 말소 전에는 후배들을 모아 이대로 포기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왔다. 젊은 선수들로 재편된 뒤 기분, 분위기에 휘둘리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아쉬웠던 김민성이 1군 말소 통보를 받고도 자신의 위치에서 해야 할 일을 했다.


27일 경기 전 만난 김민성은 머쓱해 하면서도 "다시 1군 올라가고 나서 처음 사흘 동안은 아무 말도 안 하고 지켜봤다. 그런데 선수들이 왜 야구를 하고, 왜 야구장에 나오는지 잘 모르는 것 같더라. 하위권에 처져 있기도 했고 개인 성적이 떨어진 선수들도 있었다. 그런(아쉬운) 모습을 보다가 경기 전에도 이건 조금 아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해야 하지 않느냐고 얘기를 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회에 잘 하면 기분이 좋다. 그런데 진짜 중요한 상황에서 기회를 놓친다? 그럼 기분이 안 좋아진다. 그렇지만 그 기분을 9회까지 끌고 가면 안 된다는 거다. 1회에 잘 쳐도 잘했다고 오버하다 주루사 당하고, 수비에서 실책하면 안 되지 않나. 그 타석의 일은 그 타석에서 끝난 거다. 못 쳐도 나가서 수비 해야 할 거 아닌가. 나 때문에 초반 흐름이 안 좋아졌다면 잊고 기분 끌어올려서 9회까지 해야 하는데, 내가 봤을 땐 그런 점이 부족했다. 그런 걸 얘기해주고 싶었다"고 했다.


김민성은 "잘하고 못하는 건 개인의 실력 문제다. 그런데 야구를 대하는 태도는 실력을 떠나 모든 선수에게 해당하는 문제다. 잘 되면 좋고 안 되면 안 좋고 이렇게 반 년 동안 야구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안 풀려도 기다리고,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준비 잘 하면서 다음 날 야구장에 좋은 마음가짐으로 나와야 야구가 잘 풀린다. 기분대로 하는 건 조금 아닌 것 같다"고 밝혔다.


롯데 출신 은퇴 선수들의 후배들을 향한 '스타병' 지적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워 하면서도 아쉬운 구석이 있다고 했다. 김민성은 "그런 선배들의 얘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그 선배들이 선수 생활을 했을 때도 후배들에게 그런 좋은 방향성을 얘기해줬을까. 싫은 소리 한 번 해보셨을까 하는 생각은 조금 했다"고 얘기했다.


또 그런 걸 보면서 (지적의 방향을)좋게 받아들이면서도 나는 후배들을 보면서 느낀 부족한 점들을 혼자 생각하지 말고 정확히 얘기해주자고 생각했다. 그리고 나서 밖에서 또 이런 얘기를 하면 선수들이 잘 받아들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다. 어느 순간에 젊은 선수들이 많아지면서 그런 말을 해줄 선배 자체가 적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든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선수 입장에서 다른 선수에 대해 얘기하기는 조금 민감하지만, 상승세로 갈 때가 왔다.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서 뛰고 있다. 1회부터 9회까지 선수들이 각자 어떤 몫을 해야하는지도 잘 알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근황을 묻자 "나도 열심히 하고 있다. 요즘 계속 선발로 경기에 나가다 오늘은 뒤에 나간다"고 얘기했다. 경기 전 100구 가량 배팅볼을 던져주고, 후배들과 함께 외야까지 나가 공을 줍고 돌아온 김민성은 27일 울산전에서 2-1로 앞선 8회초 대타로 나와 1타점 적시타를 쳤다. 롯데는 3-2로 울산을 꺾었다.


우끼 진짜 덕아웃에 필요한 베터랑인데ㅜ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419 09:21 8,88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5,28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3,86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6,72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608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68965 잡담 잠실은 뭘 먹어도 맛잇어 ⸜̑⸝͂˖໋⸰^ᶘ=⸝⸝•Ⱉ•=ᶅ^⸝⸝ި ʕᦏ´- 15:36 17
15268964 잡담 두산) 그래도 4월에 두베보단 발전햇어ʕ ◠‿◠ ʔ 15:36 16
15268963 잡담 SSG) 올해는 힘들다해도 내년을 위한 움직임이라도 보여주면 좋겠음 15:35 12
15268962 잡담 기아) 우리 올해 잠실에서 안좋은거 2 15:35 68
15268961 잡담 롯데) 오늘 준용 먼중 다 ㄴㄴ 인가? 2 15:35 28
15268960 잡담 두산) 우선 의지가 지금보다 더쳐주길 바래ʕ ˃̵ጥ˂̵ ʔ 15:35 8
15268959 잡담 롯데) 나씨도 대단하긴하다 결국 감독입에서 수비로 못쓴단 이야기 까지 나오고ㅋㅋㅋ 15:35 18
15268958 잡담 두산) 장타없어서 답답해! 근데? 또 재미는 있어! 15:35 22
15268957 잡담 두산) 근데 이제 찐으로 으지가 해줘야함 3 15:35 43
15268956 잡담 두산) 라인업 글 지금 카테에 있음? 1 15:35 63
15268955 잡담 한화) 한화 이글스 6월 28일 예상 달성 기록.txt 15:34 36
15268954 잡담 SSG) 민준이 선발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이야기인가?.. 승투 쟁취하자 ㅠㅠ 1 15:34 30
15268953 잡담 두산) 일단 지금 선발불펜이 같이 되는집인데 이런적이 별로 옶어 1 15:34 55
15268952 잡담 두산) 어제도 13안타 8득점이지만 11잔루엿어 15:34 32
15268951 잡담 기아) 근데 박정우 몇살이야? 1 15:34 86
15268950 잡담 두산) 근데 나는 오늘 라인업 보고도 이래서 장타치는 용타가 필요하다 느꼈음 3 15:34 98
15268949 잡담 SSG) 베니지아노는 태업도 아니고 순수 실력 이슈인게 문제임 3 15:34 53
15268948 잡담 두산) 화요일에 민석승민 같이 써야하는 방법 생각해야 한다고 얘기하지 않았냐ㅋㅋㅋ 15:34 40
15268947 잡담 기아) 올해 성적도 괜찮고 어린 선수들도 잘하고 있어서 진짜 괜찮은데 2 15:33 68
15268946 스퀘어 카메론 상대전적 2 15:33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