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엘지) "2023 KS 그 볼넷이 떠올랐다" 오스틴의 역전 만루포 … 홈런왕이 될 상인가. "커브가 보였다"[부산 인터뷰]
173 2
2026.06.27 22:47
173 2

오스틴은 경기 후 "어제 팀이 져서 분위기가 좀 다운돼 있었는데 승리할 수 있는 그랜드슬램을 쳐서 기분이 매우 좋다"면서 "오늘은 또 우리 웰스 투수도 승패없이 끝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라고 했다.

만루홈런을 칠 수 있게 박해민이 끈질긴 승부로 볼넷을 고른 것이 좋았다라고 했다. 그 장면이 마치 2023년 한국시리즈 3차전 9회초 자신이 볼넷을 고른 장면과 비슷했다고 설명.

당시 1승1패에서 수원에서 치른 3차전에서 LG는 8회말 박병호에게 역전 스리런 홈런을 맞아 5-7로 뒤지고 있었다. 9회초 마지막 공격 때 2사 1루에서 오스틴이 2S의 불리한 카운트에서 결국 볼넷을 골라냈고 이후 오지환의 극적인 역전 스리런포가 터졌다. 


오스틴은 "박해민 선수가 내 앞타석에서 카운트 싸움을 정말 잘해줘서 볼넷을 골라 나간게 결정적이었다"면서 "2023년 한국시리즈 3차전 때 오지환 선수가 역전 홈런을 쳤을 때 그 앞에서 내가 볼넷을 골랐는데 그게 생각나서 기분이 좋았던 것 같다"라며 살짝 미소.

롯데의 마무리 최준용은 150㎞에 이르는 빠른 공을 뿌리는 투수라서 구속차가 큰 커브를 치기가 쉽지 않았을 터. 오스틴은 "커브를 노리고 치지는 않았다"면서 "처음엔 직구를 노리고 있었는데 커브가 오는 것이 보여서 여유를 가지고 친 것이 잘 넘어갔다. 변화구는 회전이 많기 때문에 비거리가 더 잘나온다"라며 웃었다. 



https://v.daum.net/v/20260627211312263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3 06.27 14,8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7,29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5,97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528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68186 잡담 한화) 근데 라자 수리발 왤케 잘 어울리는건데 ㅋㅋㅋㅋㅋㅋ 00:48 1
15268185 잡담 삼성) 아 오늘 애프터 샤우팅 진짜 재밌었겠다 00:48 0
15268184 잡담 두산) 금토 야구장에 커피루틴 똑같이 가져가서 이겼는데 낼도 커피 똑같은거 사서가야지 00:47 9
15268183 잡담 엔씨) 완전 강견형은 아니지만 종박도 있었잖음 너무 옛날이가 (๐•́Ⱉ•̀;ก)ꔪ💦 00:47 12
15268182 잡담 한화) 나 사실 아까 경기보다가 멧 홈런때 속으로 같은 돼지가 친거니까 시시가 친거로 치면 안되나 했단말야? 00:47 9
15268181 잡담 엘지) 오늘 하라보는데 00년생 대주자 90년생 00:47 22
15268180 잡담 엘지) 라인업 송찬의 문정빈 송찬의 문정빈 송찬의 문정빈 송찬의 문정빈 박해민 이렇게 보고 싶음 ₍♧◕‿◕♧₎₍☆◕‿◕☆₎ 3 00:47 11
15268179 잡담 엔씨) 보통 아마 때 야잘알 낌새가 보이면 유격부터 시키나? 4 00:46 43
15268178 잡담 엔씨) 중견으로 고민할줄 몰랐던게 준완이 고기를 백업으로 씀 1 00:46 40
15268177 잡담 엔씨) 재인이는 실수가 보면 그냥 경험부족 같음 1 00:45 44
15268176 잡담 엔씨) 우리도 외야 수비 잘하던 선수들 많았는데 3 00:44 85
15268175 잡담 한화) 지금까지의 사랑이 많았던 이글스: ( •́ө•̀;ก)💦 이러고 봄 / 티몬과 품바: ( ⚆ ө⚆ )?? 이러고 봄 2 00:44 67
15268174 잡담 나 오늘 엘롯경기 직관갔거든? 4 00:44 118
15268173 잡담 엔씨) 재인이도 조금만 봐도 야잘잘 느낌이던데 2 00:44 47
15268172 잡담 엘지) ㅇㅇㄱ 콜라보 이후에 보넥도 노래 듣는데 노래 괜찮은거 많다 7 00:44 37
15268171 잡담 엔씨) 근데 주원이는 가진 툴이 많고 좋은게 보임 2 00:44 42
15268170 잡담 엔씨) 빵도 아마때 부상 아니였으면 유격 했을껄 00:44 37
15268169 잡담 kt) 다들 사라졌구만 ( ߹ ▾ ߹ ) 2 00:43 39
15268168 잡담 롯데) 막동 실책하고 화해 개크게 해줘서 좋았어 2 00:43 43
15268167 잡담 중견퐈 보니까 혹시 이적 생기면 연쇄작용 좀 있을거같네 00:42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