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두산) ‘느리지만 완벽하게’ 매년 조금씩, 성장형 투수 곽빈… 이제는 정말 에이스
183 9
2026.06.27 09:35
183 9
곽빈은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나 “탈삼진 타이틀을 크게 생각한 건 아니지만, 이정도 경기 수로 삼진 100개를 잡은 건 처음이라 그래도 기분이 좋았다”고 웃었다. 지난해 곽빈은 19번째 등판 만에 100탈삼진을 넘겼다. 올해는 15경기 만에 해냈다. 9이닝당 탈삼진이 8.81개에서 10.71개로 2개 가까이 늘어난 결과다.


곽빈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직구가 스피드는 있는데 구종 가치가 그리 좋지는 않았다. 커맨드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올해는 구속이 좀 오르기도 했지만, 무브먼트 같은 것들이 좋아졌다”고 했다.


곽빈은 이날 100탈삼진을 채우면서 5시즌 연속 100탈삼진을 달성했다. KBO리그 역대 23번째 기록이다. 곽빈은 “5년 연속 100탈삼진은 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안빠지고 경기를 나가야 세울 수 있는 기록 아니냐. 재활을 하고 난 뒤로도 계속 공을 던질 수 있다는 데 감사함을 느낀다”고 했다.


곽빈은 프로 데뷔 시즌이던 2018년 10월 팔꿈치 인대접합(토미 존) 수술을 받았다. 그때 곽빈의 나이가 18살이었다. 이후 2년을 재활로만 보냈다. “계속 공을 던질 수 있다는 데 감사함을 느낀다”는 곽빈의 말은 그래서 더 울림이 있다.


2점대 평균자책도 의미 있다. 아직 시즌은 절반 이상 남았지만, 이대로 페이스를 이어간다면 데뷔 후 처음으로 규정이닝·2점대 평균자책을 노려볼 수 있다. 곽빈은 “오늘 잘 던지면 2점대로 갈 수 있겠다고 생각을 했다. 다행히 이뤄졌고, 기분이 좋다”고 했다.


어느덧 국가대표 에이스다운 성적이 만들어졌다는 말에 곽빈은 “매년 야구 실력을 늘리려고 계속 시도해왔고, 계속 배워왔다. 느리더라도 조금씩, 완벽하게 가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한순간 갑자기 크게 실력이 좋아지는 건 생각하지 않았다. 조금씩, 조금씩 그렇게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3167


곽빈 화이팅 ʕو ˃̵ᗝ˂̵ ʔو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41 06.25 35,96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6,91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7,67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6,0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4,124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066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53599 잡담 한화) 어제 수박주스 당발 했으니 와서 한명 찾아가 나머지는 찾아감🌸🍉⁺◟( • ө • )◞⁺🍉🌸 10:58 4
15253598 잡담 엔씨) 근데 맷돌이 진짜 좋은사람이었던거 같다 그치 선수들이 저마이 울 줄이야 ㅜㅜ 10:57 28
15253597 잡담 엔씨) 도구리데이에 비슨이가 없다니 1 10:57 23
15253596 잡담 해치는 알바가 아니고 아예 교체권 쓴 계약이야? 2 10:56 37
15253595 잡담 기아) 4연석 도전하려는데 폰이 나을까 컴이 나을까?? 2 10:56 41
15253594 잡담 한화) 인서는 옌청이 앞에서 뭘 얼마나 먹었을까 ㅋㅋㅋㅋㅋ 2 10:54 98
15253593 잡담 두산) 크보오프너 순이 클립 부분 재밌다 3 10:54 58
15253592 잡담 삼성) "전원이 필승조" 불펜이 약점? 그건 옛날 얘기, 10개 구단 유일 3점대 ERA 1위 3 10:53 85
15253591 잡담 kt) 방금 대구 초행 바보 대구에서 스스로 길 잃을뻔ꉂꉂ(ᵔ▾ᵔ*~)ꉂꉂ(ᵔ▾ᵔ*~) 2 10:53 79
15253590 스퀘어 엘지) 이번 시즌 엘트 타자 선발 출장 게임수 10:52 47
15253589 잡담 한화) 시시 이제 때지가 아닌데?? 4 10:52 81
15253588 잡담 티켓링크 컴으로 티켓팅할때 창 여러개켜두고 새고해도돼? 아님 인팍같은거야..? 3 10:50 62
15253587 잡담 두산) 갈야가고싶어...얼라들 경험치 먹이고싶따 4 10:50 98
15253586 잡담 삼성) 어제 경기 하라만 보는데 대타 정배였어? 3 10:48 124
15253585 잡담 엔씨) 올브때까진 하지 아니 이번시리즈라도 하지 2 10:48 77
15253584 잡담 한화) 시시 진짜 스타일러 됐네 (つө˂̣̣̥)  10:48 148
15253583 잡담 SSG) 쓱튭대주주 누구 하지? 3 10:47 95
15253582 잡담 삼성) 콜라보 어센틱샵에 올라온거면 선수들도 입으려나꒰( ◔ᴗ◔ )꒱ 1 10:47 76
15253581 잡담 두산) 아니 나 포크할아버지한테 택연이가 변화구 배우는거랑 찬호한테 오랑이가 주루 배우는거 맘 좋다 1 10:46 96
15253580 잡담 이거 결국 세잎이야?? 1 10:46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