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기아) 득점 찬스에서 은근히 괜찮다. 이범호 감독은 “찬스에서 안타를 치다 보면 4타수 1안타라도 굉장히 영양가가 높은 것이다. 지금 민이는 굉장히 영양가 있게 시즌을 잘 보내고 있다. 수비도 잘해주고 있고요. 주루까지는 크게 바라지 않는다”라고 했다.
836 12
2026.06.26 15:02
836 12

이범호 감독은 25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전을 앞두고 “일부러 계속 경기를 안 내보내요. 일부러 계속 내보내면 집중도가 떨어진다. 이틀 보내면 하루 쉬고, 3일 보내면 하루 쉬고. 그러면서 집중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자꾸 주려고 한다”라고 했다.

세심하다. 이범호 감독은 “처음부터 풀타임을 뛰면 체력도 떨어지고 성적도 안 난다. 그러면 스트레스가 심할텐데 그 스트레스 자체를 조금 줄이려면 겨이 자체를 3경기에 하나, 2경기에 하나 이런 식으로 늘려가는 게 그 선수가 집중력의 강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올해는 이렇게 돌아가면서 뛰게 하고 내년엔 본인이 체력적 문제가 없다고 하면 주전으로 뛸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돌아가면서 뛰는 게 본인한테도 팀에도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라고 했다.

타격은 결국 자꾸 타석에서 결과를 내면서 느끼고 수정 및 보완해 성장하면 된다. 이범호 감독은 “어릴 때부터 공 자체는 잘 맞추는 선수였다. 지금도 본인이 치는 유형의 공과 약점을 갖고 있는 공들과의 편차가 있어서 좋을 때도 있고, 안 좋을 때도 있다. 중요할 때 한방씩 딱딱 쳐주면 그게 제일 중요한 것이다”라고 했다.

 

민이얘기!!

아니 근데 주루는 크게 기대안한다는게 왤케 웃기지

댓글 1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9 06.24 33,91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3,2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6,574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7,607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40252 나눔 엘지) 오늘의 햄커피(و ♧˃̵ᗝ˂̵)☆˃̵ᗝ˂̵)و 17:52 0
15240251 잡담 삼성) 지금 상태에서 박진만 혼자만 레벨업해도 1위할거같다는 17:52 1
15240250 잡담 키움) 선수의 몸 상태를 배려해 경기 전 완급 조절을 신신당부했던 상황이었다. 17:52 5
15240249 잡담 두산) 언젠 밀당 한 거 처럼 말하는게 개웃김 17:52 5
15240248 잡담 엔씨) 그냥 구단에서는 깔끔하게 시리즈 끝나고 말한 거 같음 17:52 18
15240247 잡담 두산) 자민아 앞으로 야수들이 승투 챙겨줄거래 .゚*♡ꕤ⸜ ʕꕤ ɞ̴̶̷ ·̮ ɞ̴̶̷ ʔ ⸝ꕤ♡*.゚ 17:51 15
15240246 잡담 엔씨) 난 사실 맷돌이라는 사람한테 넘 정들어서 아쉽긴 해 울팀에서 은퇴하고 싶다는 말 그렇게 했음 했는데 1 17:51 20
15240245 잡담 키움) 무슨.... 인간 몸이 70퍼로만 하라고 하면 그렇게 써지냐고 17:51 11
15240244 잡담 한화) 아 ㅋㅋㅋㅋㅋ 애기 너무 귀엽다 ㅋㅋㅋ ㅋㅋ 1 17:51 24
15240243 잡담 롯데) 김태형 감독은 "상위 팀 만난다고 준비할 게 따로 있나. 잘 던지고 잘 쳐야 하는 건 똑같다. 타선도 어느 정도 갖춰졌다고 보는데 타격감이 올라오면 된다. 투수는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가면 된다. 사실 초반에 점수를 빼야 하는데 타이트하게 가고 있다. 그게 좀 아쉽다. 꾸역꾸역 막아내긴 하는데 상위 팀들은 타선이 다르다. 일단은 타선이 터져줘야 투수들이 부담이 없다"고 기대했다. 17:51 31
15240242 잡담 삼성) 반다나캡주면 평일도 빡세나? 2 17:51 20
15240241 잡담 한화) 어제 현진이가 사공 데려가서 사구 사과시켰대 상대도 잘 받아주신듯 17:51 37
15240240 잡담 롯데) 오늘 사직에 정훈 유니폼 진짜 많다 1 17:51 29
15240239 잡담 삼성) 과장아니고 우리나라 웹툰계에 역사적인 작품임 1 17:51 53
15240238 잡담 키움) 선수가 70퍼만 뛰겠냐고요.. 그리고 그 말처럼 전력질주 하지 않고 뛰어서 놓치면 다 얘탓이잖아 ㅋㅋㅋㅋㅋㅋ 17:50 23
15240237 잡담 엘지) 보경이가 맨날 이 표정으로 타석에 서 있음 좋겠다 1 17:50 59
15240236 잡담 키움) 버려도 버려도 자꾸 돌아오는 중추추..... 17:50 27
15240235 잡담 롯데) 사직가려면 사직역이랑 종운역 중에 어디가 더 가까워!ㅣ? 4 17:50 42
15240234 잡담 한화) ‘무릎 통증→대주자 교체’ 페라자, 큰 부상 피했다…2번 우익수 선발 출장 6 17:49 108
15240233 잡담 엘지) ㅇㅇㅈ 얘 궁궁 거기 있니 ₍๐◔ᴗ◔๐₎ꔪ 4 17:49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