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엔씨) "군대에 가야 하기 때문"이라며 농담을 던진 그는 "이번에 많이 길어서 짧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무명의 더쿠 | 06-25 | 조회 수 255

손목 골절됐던 '국대 내야수', 짧은 머리와 함께 컴백→"2군서 안 좋으니 똑같이 열 받더라" 고백…"남들보다 더 쉬어서 그만큼 채워야"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311/0002026514

 

천천히 몸을 만든 김휘집은 지난 14일 열린 KIA 타이거즈와 퓨처스리그 홈경기에서 실전에 복귀했다. 4경기에서 11타수 1안타에 그쳤지만, 몸 상태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그리고 빠르게 1군에 올라오게 됐다.

 

이호준 NC 감독은 "차라리 하루라도 빨리 여기(1군)에서 컨디션을 찾는 게 나을 거라 생각했다. 2군에서 5타수 5안타를 치고 온다고 되는 것도 아니다"라며 "여기 공을 빨리 보는 게 낫다"고 밝혔다. 오랜만에 1군에 돌아온 김휘집은 짧은 머리로 돌아왔다. "군대에 가야 하기 때문"이라며 농담을 던진 그는 "원래 여름에는 짧게 하는데, 이번에 많이 길어서 짧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휘집은 주전급임에도 지난해 CAMP 1(마무리훈련)에 다녀오는 등 노력을 이어갔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도 부상이 아쉬울 수밖에 없다. 그는 "감을 잃기 싫어서 각성 상태를 맞추기 위해 안 쉬고 시합 루틴도 맨날 했다"며 "계속 할 수 없어서 아쉬웠다"고 고백했다. 팔을 다치면서 야구 관련으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김휘집은 "아예 리셋된 느낌이었다"며 "팔을 못 쓰니까 다 새로웠다. 근력도 차이 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처음 방망이 잡을 땐 이질감이 들고, 중학생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다"고 했다.  

 

2023년 햄스트링 부상으로 5주 정도 이탈했지만, 팔을 다친 건 처음이었다. 김휘집은 "그때(2023년)는 뛰는 것만 안 됐지 수비도 간단하게 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는 공 던지는 거나 배팅이 안 되니까 힘들었다"고 차이점을 말했다. 김휘집은 "남들보다 더 쉬었기 때문에 그만큼 채워야 한다. 그래서 훈련량도 늘리려 한다"며 "조금만 더 하면 올스타 브레이크니까 시합을 하면서도 훈련량을 많이 가져가 시합 상태로 몰입하도록 해야 할 것 같다"며 계획을 밝혔다.  

 

2군 재활 경기는 성적을 신경쓰지 않는다고 하지만, 김휘집은 "신경이 쓰였다"고 고백했다. 그는 "좋은 결과가 안 나오니까 똑같이 열 받았다. 어떻게 하면 더 빨리 칠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재활 기간 김휘집은 체중 조절에도 신경을 썼다. 그는 "살이 안 찌려고 노력했다. 빠지면 괜찮은데 찌면 답이 없다고 생각했다"고 했는데, NC 관계자도 "뭘 사준다고 해도 살 찐다고 안 먹더라"라며 김휘집의 노력을 언급했다.   본인이 없는 동안에도 NC 타선은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휘집은 "형들이 잘하니까 여유 있게 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다"며 "잘해야 도움이 된다. 서 있는다고 도움이 되는 건 아니다"라며 확실한 모습을 가지고 복귀할 뜻을 밝혔다. 

 

 

 

집집이는 농담으로 군대 가야돼서 잘랐다고 그런건데 괜히 속상쓰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퓨쳐스에서 타격 안되는 것도 되게 신경 쓰였나봐..

근데 오늘 2루타도 그렇고 타구질 보니까 진짜 금방 올라올거 같음ㅋㅋㅋ 수비는 올라오자마자 너무 잘해줬고.. 

김휘집 ㅎㅇㅌ (ʃ✧(๐•̅.ᴗ •̅๐)ꔪƪᵔᴗᵔ๐)ꔪ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0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민석이 혼자 앺겜 4분 넘게 말하넼ㅋㅋㅋㅋㅋㅋ
    • 04:43
    • 조회 17
    • 잡담
    1
    • 박건우 방송말고 실제 직캠 영상 봐바 진짜 개억까임
    • 04:34
    • 조회 77
    • 잡담
    • ㅇㅇㄱ 맥북 에어 패닉바잉햇다
    • 04:29
    • 조회 64
    • 잡담
    2
    • 승승패 가 양쪽의 최대행복일까
    • 04:26
    • 조회 62
    • 잡담
    • 두산) [애프터게임] #김민석 #김택연 #박준순 #윤준호 #이영하 #정수빈 (06.25)
    • 04:26
    • 조회 36
    • 스퀘어
    1
    • 오늘 강민호 1루본거야?
    • 04:10
    • 조회 100
    • 잡담
    3
    • 삼성) 기사보능데 좌승 6월 퓨처스 세경기 평자 0이다
    • 04:02
    • 조회 53
    • 잡담
    1
    • 기아) 악민아 난 안웃었어
    • 03:54
    • 조회 147
    • 잡담
    1
    • 기아) 민이 턱에 상처 제대로 생겼네 ㅋㅋㅋ
    • 03:53
    • 조회 69
    • 잡담
    • 삼성) 다시 승부 바라보며 삼진 쓰리아웃 잔루는 만루
    • 03:52
    • 조회 74
    • 잡담
    2
    • 기아) 민이 분명 서울남자.. 시티보이 이미지였는데
    • 03:43
    • 조회 94
    • 잡담
    • 기아) 스윕!!! 4연승 승리 직후 모습 🎥 네일 김도영 박민 김태군 박재현 박정우 정현창 (06.25)
    • 03:38
    • 조회 62
    • 스퀘어
    • 삼성) 머장 1루 모음 다시 보는데 괜히 경력직이 아니다
    • 03:34
    • 조회 86
    • 잡담
    1
    • 기아) 박민이 너무 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
    • 03:20
    • 조회 116
    • 잡담
    • 삼성) 알고리즘에 작년삼튭영상떠서 보는데
    • 03:12
    • 조회 91
    • 잡담
    2
    • 만약에 1사 1,3루 상황에서 병살했지만 그다음 타석에 솔리런함
    • 03:06
    • 조회 263
    • 잡담
    10
    • ㅇㅇㄱ 다이소 쇼핑 맛들렷다 큰일남...
    • 02:52
    • 조회 210
    • 잡담
    3
    • ㅇㅇㄱ 잠안와서 콘칩꺼내옴
    • 02:47
    • 조회 89
    • 잡담
    1
    • 기아) 직관가면 갸빠들이 현창이를 너무 예뻐함
    • 02:45
    • 조회 245
    • 잡담
    2
    • 아 베팁 올스타 비하인드보는데 피디님 진짴ㅋㅋㅋㅋㅋ 무슨 안무선생님같음
    • 02:33
    • 조회 204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