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부사장·부단장도 직접 한국 찾는다" 박찬민→엄준상→하현승? ML도 韓 유망주에 진심, 20억·30억 화끈 투자 '왜' 나왔나
140 0
2026.06.25 09:46
140 0

  스타뉴스 취재 결과 이는 사실이었다. 복수의 메이저리그 스카우트와 부산고 관계자에 확인 결과, 양키스는 하현승이 국내 잔류를 선언했음에도, 지난 8일 대전에서 열린 고교-대학 올스타전 직후 250만 달러(약 38억 원) 이상의 계약을 수정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순히 금액만 올린 것이 아니라 하현승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그뿐 아니라 현재 KBO 1라운드 지명 후보 한두 명을 두고 몇몇 MLB 구단이 여전히 계약을 고심하고 있다.


  한 MLB 구단 스카우트 A는 스타뉴스와 통화에서 "올해 12월 1일에 CBA 협상이 진행된다. 락아웃(직장폐쇄)도 예상되는데 내년부터 국제 아마추어 선수 계약 제도 자체가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그렇게 되면 내년도 예산을 끌어다 계약한다는 등의 이야기는 무의미하게 된다. 그래서 모든 구단이 일단 올해 가진 국제계약 머니를 다 쓰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물론 지나가는 해프닝으로 보는 시선도 있다. 또 다른 MLB 스카우트 B는 "CBA 협상 때문에 국제 아마추어 선수 계약 제도가 바뀐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런 판단은 시기상조다. 우리 팀도 일단은 내년도 생각해 2학년, 3학년도 폭넓게 보고 있다"고 딱 잘라 말했다.


  이들 뿐 아니라 몇몇 MLB 구단은 최근 몇 년간 직접 부사장, 부단장급 고위 관계자를 한국에 직접 파견해 아마추어 선수 계약과 업무 협약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2028년 라스베이거스에 연고지 이전을 눈앞에 두고 있는 애슬레틱스가 대표적이다. 애슬레틱스는 과거 김도영(23·KIA 타이거즈), 박준현(20·키움 히어로즈) 등 여러 톱급 유망주의 영입을 추진했던 구단이다.

MLB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 C는 "애슬레틱스가 한국 유망주 영입에 관심이 큰 걸로 알고 있다. 2028년 새 구장 개장과 함께 시작할 유망주를 찾고 있다고 들었다. 최근에도 부단장이 한국을 방문한 것을 봤다. 한국 투자자들과 협상도 진행하면서 유망주들의 미국 적응에 유리한 조건을 제시한다고 들었다"고 귀띔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8/0003447511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22 00:05 8,3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4,060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22227 onair ㅇㅇㄱ 아 골 먹혔어ㅜㅜ 11:23 6
15222226 onair ㅇㅇㄱ 시바 ㅠ먹힘 11:23 3
15222225 onair ㅇㅇㄱ ㅇ ㅏ.....ㅠㅠㅠㅠㅠ 11:23 20
15222224 onair ㅇㅇㄱ 아... 11:23 3
15222223 onair ㅇㅇㄱ 아 시발 11:23 29
15222222 onair ㅇㅇㄱ 너네 타코 브리또 나쵸 먹어라 11:23 10
15222221 onair ㅇㄱㅇ 우리도 골줘요 11:22 3
15222220 onair 멕시코가 이기면 우리 걍 올라가는거야? 1 11:22 46
15222219 onair ㅇㅇㄱ 축알못인데 손흥민이랑 옌스 이름 개많이 들리는데 3 11:22 83
15222218 onair ㅇㅇㄱ 그래도 멕시코 우리 응원중 아님? 전에 우리가 독일 이겨서 멕시코가 진출해섴ㅋㅋㅋㅋ 1 11:22 52
15222217 onair ㅇㅇㄱ 멕시코 이기면 우리가 올라간대 11:22 36
15222216 onair ㅇㅇㄱ 명보야 왜 손이랑 옌스 이제야 넣었냐 11:22 21
15222215 onair ㅇㅇㄱ 옌스 첨 보는데 이쪽 움직임이 괜찮아보이는데 11:22 14
15222214 onair ㅇㅇㄱ 노히트 깼당 ^ᶘ=◔ᴗ◔=ᶅ^ 11:22 29
15222213 onair ㅇㅇㄱ 옆회의실이 우리 회의실보다 빨라서 함성소리 측정 중 11:22 38
15222212 잡담 한화) 우취 가능한가.. 대전 해떠 2 11:22 50
15222211 잡담 삼성) ㅣ▾Ꙩꙻ 사자야 1 11:22 29
15222210 onair ㅇㅇㄱ 이게 좀 달라진게 느껴져서 전반이 졸라 아까워어어어 11:22 22
15222209 onair ㅇㅇㄱ 손흥민 선발 쓰지 명보야 1 11:21 56
15222208 onair ㅇㅇㄱ 상대한테 해볼만 하다는 인상을 주면 안되는데... 빨리 포기하게 만들어야지 11: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