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부사장·부단장도 직접 한국 찾는다" 박찬민→엄준상→하현승? ML도 韓 유망주에 진심, 20억·30억 화끈 투자 '왜' 나왔나
140 0
2026.06.25 09:46
140 0

  스타뉴스 취재 결과 이는 사실이었다. 복수의 메이저리그 스카우트와 부산고 관계자에 확인 결과, 양키스는 하현승이 국내 잔류를 선언했음에도, 지난 8일 대전에서 열린 고교-대학 올스타전 직후 250만 달러(약 38억 원) 이상의 계약을 수정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순히 금액만 올린 것이 아니라 하현승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그뿐 아니라 현재 KBO 1라운드 지명 후보 한두 명을 두고 몇몇 MLB 구단이 여전히 계약을 고심하고 있다.


  한 MLB 구단 스카우트 A는 스타뉴스와 통화에서 "올해 12월 1일에 CBA 협상이 진행된다. 락아웃(직장폐쇄)도 예상되는데 내년부터 국제 아마추어 선수 계약 제도 자체가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그렇게 되면 내년도 예산을 끌어다 계약한다는 등의 이야기는 무의미하게 된다. 그래서 모든 구단이 일단 올해 가진 국제계약 머니를 다 쓰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물론 지나가는 해프닝으로 보는 시선도 있다. 또 다른 MLB 스카우트 B는 "CBA 협상 때문에 국제 아마추어 선수 계약 제도가 바뀐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런 판단은 시기상조다. 우리 팀도 일단은 내년도 생각해 2학년, 3학년도 폭넓게 보고 있다"고 딱 잘라 말했다.


  이들 뿐 아니라 몇몇 MLB 구단은 최근 몇 년간 직접 부사장, 부단장급 고위 관계자를 한국에 직접 파견해 아마추어 선수 계약과 업무 협약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2028년 라스베이거스에 연고지 이전을 눈앞에 두고 있는 애슬레틱스가 대표적이다. 애슬레틱스는 과거 김도영(23·KIA 타이거즈), 박준현(20·키움 히어로즈) 등 여러 톱급 유망주의 영입을 추진했던 구단이다.

MLB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 C는 "애슬레틱스가 한국 유망주 영입에 관심이 큰 걸로 알고 있다. 2028년 새 구장 개장과 함께 시작할 유망주를 찾고 있다고 들었다. 최근에도 부단장이 한국을 방문한 것을 봤다. 한국 투자자들과 협상도 진행하면서 유망주들의 미국 적응에 유리한 조건을 제시한다고 들었다"고 귀띔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8/0003447511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74 06.24 18,77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4,060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22208 onair ㅇㅇㄱ 왜 여기서 난리여 ㅋㅋㅋㅋ 1 11:20 75
15222207 잡담 kt) 취소표 주웠다ㅠㅠ!!!!! 11:20 15
15222206 잡담 올스타전 티켓팅 언제야? 1 11:20 28
15222205 onair ㅇㅇㄱ 또 골넣었나?ㅋㅋㅋㅋㅋ 4 11:19 205
15222204 onair 아까 전반에 손흥민 없으니까 이강인이 손흥민 하는거 보고 웃프더라 11:19 97
15222203 onair ㅇㅇㄱ 해캐가 손흥민 이름만 크게 불러도 손에 땀난다 11:19 28
15222202 onair ㅇㅇㄱ 이영표 전현무 개웃기네 2 11:19 137
15222201 onair ㅇㅇㄱ 전략바꿔서 멕시코 응원으로 간다 6 11:18 188
15222200 잡담 진짜 초구딱하며 상대 투구수 적을 때 우리팀 정 떨어졌어 11:18 29
15222199 onair ㅇㅇㄱ (약정치)근데 홍명보.. ㅈㄱ 닮지 않았어? 15 11:18 184
15222198 onair ㅇㅇㄱ 좌우 공간 활용이 별로라 중앙에 선수들 한무데기야 11:18 13
15222197 onair 방금 그분 귀화하신거야? 2 11:18 111
15222196 onair ㅇㅇㄱ 영표리 아까부터 가운데에 왜 아무도 없냐고 외치는 중... 11:18 37
15222195 잡담 키움) 아니 웃긴게 작년엔 꼴찌팀이라 하겠다는 콜라보 팀 없다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1:18 78
15222194 onair ㅇㅇㄱ 전반보다 나은거 같는디 11:18 17
15222193 onair ㅇㅇㄱ 남의팀 응지가서 눈치없이 응원하는 애들같다 4 11:18 196
15222192 onair ㅇㅇㄱ 그래도 전반보단 뭐라도 된다 1 11:17 34
15222191 onair ㅇㅇㄱ 전반보다 나은거 같은게 1 11:17 58
15222190 onair ㅇㅇㄱ 확실히 공겨ㅓㄱ 살아나는데 왜 전반전때 안넣었냐 11:17 13
15222189 onair ㅇㅇㄱ 아니 멕시코놈들아 좀 예의를 지켜 느그나라 경기는 거기 가서 응원해라 1 11:17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