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스무 살이 연패 스토퍼라니...두산 최민석 "연패 끊고 싶었다. 더 긴장하지는 않았다" [IS 스타]

무명의 더쿠 | 06-24 | 조회 수 194
"연패를 끊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다고 특별히 긴장되지는 않았다."


경기 후 최민석이 한 말이다. 그는 부담감이 큰 경기 상황을 굳이 의식하지 않았다. 최민석은 "긴장했다기보다, 한화 타자들이 스트라이크존 가운데 몰리는 공을 워낙 잘 치니까 커맨드에 신경 쓰려고 했다"며 "마침 타선도 잘 터져서 발걸음이 가벼웠다"며 웃었다.


포심 대신 투심 패스트볼을 던지는 최민석은 이날 최고 148㎞, 평균 148㎞의 투심을 예리하게 꽂았다. 포심보다 제구하기 어려운 투심을 어떻게 정확히 던지느냐는 질문에 그는 "투심이 얼마나 떨어지고 휘는지는 알 수 없지만, 타자 몸쪽 또는 바깥쪽을 향해 제구할 수 있다"며 "스위퍼와 체인지업은 타자의 반응을 보고 카운트를 잡는 데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웬만한 베테랑보다 노련한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올 시즌 국내 투수 중 가장 안정감 있는 피칭을 이어가는 최민석은 평균자책점 타이틀을 노릴 수 있는 페이스다. 그러나 그는 "아직 전반기도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건 의식하지 않고 있다"고 의젓하게 말했다. 김원형 두산 감독은 "선발 최민석이 오늘도 훌륭한 투구를 보여줬다. 연패 중이었기 때문에 초반 분위기를 가져오는 게 중요했는데 최민석이 마운드에서 잘해냈다"고 칭찬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241/0003516597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5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5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박준순이 돌아오면 이 그지같은 팀구석이 달라질까요?”
    • 00:54
    • 조회 10
    • 잡담
    • 키움) 김하성은 진짜 으이구였음
    • 00:53
    • 조회 23
    • 잡담
    • 선수들 근데 경기 끝나고 샤워하고 나오는건 아닌가?
    • 00:53
    • 조회 23
    • 잡담
    2
    • 키움) 난 아직도 메쟈간 후 하성이를 처음 알게된 친구가 저렇게 말하는건 컨셉이냐고 물어봐서
    • 00:53
    • 조회 10
    • 잡담
    • 키움) 나는 뉴비라 캠파하는 도미들이 하는 얘기 모르지만 그냥 보고만 있어도 좋다..
    • 00:53
    • 조회 8
    • 잡담
    • 두산) 오랑이 싸인받는 영상없냐 개웃긴뎅ꉂꉂʕᵔᗜᵔ*ʔ ꉂꉂʕᵔᗜᵔ*ʔ
    • 00:53
    • 조회 9
    • 잡담
    • 두산) 안녕하세요 변태입니다.
    • 00:53
    • 조회 40
    • 잡담
    1
    • 롯데) 지금 정민이 혹사지수
    • 00:53
    • 조회 24
    • 잡담
    1
    • 패승승 승패승 승승패 어떤게 제일 좋음?
    • 00:53
    • 조회 57
    • 잡담
    7
    • 헐? 오늘 안현민 포수봤어????
    • 00:52
    • 조회 12
    • 잡담
    • 키움) 근데 난 ㄹㅇ 뉴비도미들이 김하성 플레이 꼭 봤으면 좋겠음
    • 00:52
    • 조회 22
    • 잡담
    1
    • 두산) 민석이는 야구도 잘하는데 두린이 행동으로 플러스 백점 먹고 들어감
    • 00:52
    • 조회 15
    • 잡담
    • 롯데) 그냥 일단 한번 올려봐 그러고 게임 터지면 어쩌겟어 ㅅㅂ 그래봣자 깡통 예측대로 9등하겟지
    • 00:52
    • 조회 18
    • 잡담
    1
    • 롯데) 정작 윤성빈이랑 홍민기는 진짜 잊어버리고 있어야 될것같던데
    • 00:51
    • 조회 47
    • 잡담
    2
    • 키움) 김하성 원래 ㅈㄴ 금강불괴인 거 아는 사람
    • 00:51
    • 조회 79
    • 잡담
    2
    • 두산) 오랑이 인스스 수빈이가 리그램 한다vs안한다
    • 00:51
    • 조회 54
    • 잡담
    1
    • 삼성) 부정적인 글 많을까봐 카테 들어오는 거 덜덜떨엇는데 분위기 괜찮넹
    • 00:51
    • 조회 35
    • 잡담
    1
    • 키움) 하성이는 진짜 화분 아니면 아프지도 않았던 앤데
    • 00:51
    • 조회 75
    • 잡담
    5
    • 엔씨) 근데 주원이 바지 새로 받았나?
    • 00:51
    • 조회 26
    • 잡담
    • 기아) 근데 준수 성적 진짜 좋은 편인데 밖은 커녕 팬들 내에서도 뭔가 좀 덜체감하는 느낌임
    • 00:50
    • 조회 58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