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스무 살이 연패 스토퍼라니...두산 최민석 "연패 끊고 싶었다. 더 긴장하지는 않았다" [IS 스타]

무명의 더쿠 | 06-24 | 조회 수 198
"연패를 끊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다고 특별히 긴장되지는 않았다."


경기 후 최민석이 한 말이다. 그는 부담감이 큰 경기 상황을 굳이 의식하지 않았다. 최민석은 "긴장했다기보다, 한화 타자들이 스트라이크존 가운데 몰리는 공을 워낙 잘 치니까 커맨드에 신경 쓰려고 했다"며 "마침 타선도 잘 터져서 발걸음이 가벼웠다"며 웃었다.


포심 대신 투심 패스트볼을 던지는 최민석은 이날 최고 148㎞, 평균 148㎞의 투심을 예리하게 꽂았다. 포심보다 제구하기 어려운 투심을 어떻게 정확히 던지느냐는 질문에 그는 "투심이 얼마나 떨어지고 휘는지는 알 수 없지만, 타자 몸쪽 또는 바깥쪽을 향해 제구할 수 있다"며 "스위퍼와 체인지업은 타자의 반응을 보고 카운트를 잡는 데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웬만한 베테랑보다 노련한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올 시즌 국내 투수 중 가장 안정감 있는 피칭을 이어가는 최민석은 평균자책점 타이틀을 노릴 수 있는 페이스다. 그러나 그는 "아직 전반기도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건 의식하지 않고 있다"고 의젓하게 말했다. 김원형 두산 감독은 "선발 최민석이 오늘도 훌륭한 투구를 보여줬다. 연패 중이었기 때문에 초반 분위기를 가져오는 게 중요했는데 최민석이 마운드에서 잘해냈다"고 칭찬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241/0003516597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5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3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위팍 진미통닭 맛있어??
    • 01:17
    • 조회 2
    • 잡담
    • 키움) 이거 사진 진짜 ㅈㄴ 영롱하고 위엄 있다
    • 01:17
    • 조회 20
    • 잡담
    1
    • 두산) 올드원정 마킹 오랑이 고?ʕ▰•̀ ⊖ •́▰ʔ
    • 01:17
    • 조회 13
    • 잡담
    • 야구장 같은데선 오히려 배 금방 꺼지지않아?
    • 01:16
    • 조회 18
    • 잡담
    1
    • 한화) 우취면 선발 하루씩 미룰까?
    • 01:16
    • 조회 13
    • 잡담
    • 삼성) 우야든동 삼라 선수들이 다들 살아났으면 좋겠어요..
    • 01:15
    • 조회 16
    • 잡담
    2
    • 키움) 우리 19였나? 그 자선호프 같은 거 했었는데 그때 김하성이
    • 01:15
    • 조회 24
    • 잡담
    • 엔씨) 나는 감독 경질 소취할래
    • 01:15
    • 조회 22
    • 잡담
    1
    • 기아) 갸티비 보는데 재승이는 인터뷰할 때 투수코치들한테 빠지지 않고 고맙다하네
    • 01:15
    • 조회 39
    • 잡담
    • 나 오늘 야구장에서 개많이먹어서 뿌듯했어
    • 01:15
    • 조회 20
    • 잡담
    • 키움) 정후 메쟈 타읍읍.. 먹는거 보고싶음
    • 01:15
    • 조회 17
    • 잡담
    • 키움) 솔직히 다년계약할때도 메쟈갈거라고 생각안했다
    • 01:15
    • 조회 24
    • 잡담
    • 난 러브버그가 좀 단련된듯해
    • 01:15
    • 조회 23
    • 잡담
    • 두산) 뒤에 빈이 또 준순이 끼고 가는거
    • 01:14
    • 조회 57
    • 잡담
    2
    • 키움) 사랑인걸 사랑인걸 지워봐도 사랑인걸 ~ 🎤( ´△`)و
    • 01:14
    • 조회 16
    • 잡담
    • 키움) 골글 시상식에 박뱅 가운데 앉고 좌우로 하성정후 있던 거 기억하는 사람?
    • 01:14
    • 조회 21
    • 잡담
    2
    • 기아) 근데 갸티비 승리직후 인터뷰는 그때그때 보이는 선수중에서 활약한 선수 인터뷰하나...?
    • 01:14
    • 조회 72
    • 잡담
    3
    • 두산) 좌민석 우승민 같이 쓸라면
    • 01:13
    • 조회 66
    • 잡담
    6
    • 롯데) 아씨 어제? 포카비하인드뜬거 틀자마자 아 ㅅㅂ 이란 말이 육성으로 절로나옴
    • 01:13
    • 조회 55
    • 잡담
    1
    • 삼성) 직관 승률 0퍼 너무 슬프다
    • 01:13
    • 조회 40
    • 잡담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