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와일스, 대학팀 상대로 3이닝 2실점 '최종 점검' 완료
186 3
2026.06.24 18:26
186 3

 

부상에서 회복 중인 키움 히어로즈의 '원조 외인' 네이선 와일스가 1군 마운드 복귀를 향한 마지막 모의고사를 무사히 마쳤다. 실전 투구에서 부상 부위 통증 없이 이닝을 소화해 내며, 주말 선발 로테이션 진입에 청신호를 켰다.

와일스는 24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와의 연습경기에 선발 등판해
3이닝 동안 35개의 공을 던지며 4안타 1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경기 결과나 실점 여부보다는 몸 상태와 구위 점검에 초점을 맞춘 등판이었다.


이날은 설종진 감독의 요청대로 직구 위주의 대결을 펼치며 팔과 어깨 상태를 점검했다. 전체 35구 중 31구를 직구로 선택했고 최고 구속은 142㎞를 찍었고, 평균 구속은 138㎞에 머물렀다. 아직 구속이 다 올라오지는 않았지만 실전 감각을 조율하는 단계로서는 무리 없는 수치다.

슬라이더는 단 1구만을 던졌으며 구속은 시속 130㎞였다. 체인지업은 총 3구를 구사했고 최고 126㎞, 평균 124㎞의 속도 분포를 보였다.

비록 4개의 안타와 1개의 볼넷을 내주며 2실점을 기록하긴 했으나, 변화구 구사를 극도로 아끼고 포심 패스트볼의 궤적과 힘을 테스트하는 데 집중한 등판 성격상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될 만한 성적표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9049

 

경기결과가 왜 중요하지 않지? 아마들이랑 경기하면서 3이닝동안 4안타 1볼넷 2실점한게 자랑이냐?

직구 최고구속이 다치기전에도 140대 다치고 나서도 140대면 원래 140대라는거잖아 고작 140던지는 외국인투수를 왜 우리가 10억이나 들여서 봐야하는거지? ㅅㅂ 너도 꺼져라

 

 

그리고 이 내용도 어이없어서 추가 

 

이번 와일스의 연습경기 등판 내용과 투구수는 설종진 감독이 예고한 복귀 시나리오와 정확하게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


한편 설 감독은 단기 대체 외국인 선수 케니 로젠버그와의 결별을 선언하고 일요일(28일) 선발 투수로 와일스를 전격 낙점했다. "28일엔 복귀전인 만큼 5이닝까지는 무리고, 3~4이닝 정도를 던지게 한 뒤 뒤이어 투수들을 붙이는 '불펜 데이'를 가동하겠다"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밝히기도 했다.

 

 

야이 설종진아 너가 로젠이랑 와일스 2-3일 더 지켜보고 주말에 결정내린다고 했던게 어제 기사다 이 병신아....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73 06.21 46,33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9,062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1,501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54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15751 onair 기아) 재승이도 섹시뭐어쩌구해줘 20:54 3
15215750 onair 기아) 공 5개로 끝내다니 20:54 5
15215749 onair 롯데) 그래도 공 마니빼서 담이닝에 안니오실듯 20:54 9
15215748 onair SSG) 형우 타석에 대타는 좀 그랬나 20:54 9
15215747 onair 기아) 재승이 멀티 가능하겠는데 20:54 17
15215746 onair 한화) 챈성이랑 건우가 교체되려니? 20:54 8
15215745 onair kt) 현민이 괜찮아보여 20:54 13
15215744 onair 기아) 재승이 쉬다던져서 그런가 좋다 ⸜̑⸝͂˖໋⸰^ᶘ=⸝⸝•Ⱉ•=ᶅ^⸝⸝ި ʕᦏ´-  20:54 10
15215743 onair 한화) 빠따 답답한건 맞는데 7실점하면 이기기 쉽지 않지 20:54 11
15215742 onair 기아) 둘째 공 적은데 다음에도 올라올까? 20:54 13
15215741 onair 두산) 올드망곰 마킹 다시 재슥이 하기로 맘먹음 20:54 12
15215740 잡담 두산) 어쩌다 승민군같은 보물이 굴러들어온겨...? 20:54 7
15215739 onair 롯데) 너무 위험한 공들이 몇번이나 나오는데 20:54 59
15215738 onair kt) 어디지?괜찮아보이긴한데ㅠ 20:54 17
15215737 onair SSG) 무니야 맞추는건 안된다 20:54 8
15215736 onair 한화) 챈성 그냥 내일 수비 하루 보고 26일에 와라 20:54 11
15215735 onair 롯데) 난 얼라에게 한껏 기대는 야비한 어른이지 20:54 5
15215734 onair 엘지) 김진성도 사람인데 하루 안 좋을때도 있지 왜 쓰냐 이건 야알못 아니가 ㅜ 1 20:54 16
15215733 onair 기아) ⸜̑⸝͂˖໋⸰ 𐩣(๐⸝⸝ᵒ̴̶̷ 🐽 ᵒ̴̶̷๐)⸝⸝ި ʕᦏ´- 1 20:54 35
15215732 onair 한화) 애초에 건우 왜 올린 건지 의문 20:54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