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삼성) 최근 김상준이 주로 유격수로 선발 출장했지만 이번엔 양우현을 라인업에 올렸다. 박 감독은 "(김)상준이가 유격수로 많이 뛰어 체력적인 부분을 고려했다. (양)우현이는 부상이 있었는데 이제 몸 컨디션이 좋아졌다. 타격에서 기대하는 부분도 있다"며 "오늘(24일) 박계범까지 합류했기 때문에 유격수 포지션은 상황에 따라 선수들을 활용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무명의 더쿠 | 17:50 | 조회 수 81

"유격수 수비에선 (부상 후) 첫 게임이라 그런지 많이 긴장했던 것 같다"고 덧붙이며 미소 지었다.

7회말 김영웅이 수비하다 넘어졌을 땐 아찔했다. 박 감독은 "또 다리 쪽을 다친 줄 알고 깜짝 놀랐다. 나도 많이 놀랐는데 다리가 아닌 어깨라고 하더라"며 "구르면서 어깨 쪽에 충격이 온 것이었다. 그나마 다행이었다"고 돌아봤다.

 

타격하는 모습은 어땠을까. 박 감독은 "영웅이는 원래 타격을 저렇게 한다. 그래도 벤치에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스윙을 했다"며 "첫 게임에서 빠르게 안타를 쳐서 앞으로 점차 좋아질 것이라 본다. 실전 감각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데 다행히 바로 안타가 나왔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김상준의 타격에 관한 질문이 나왔다. 박 감독은 "타격도 경험이 쌓여야 한다. 상대 투수에 대한 대처 능력은 많은 게임을 통해 발전한다. 초반보다는 대처 능력이 어느 정도 좋아졌다고 생각한다"며 "가장 칭찬해야 할 부분은 몸쪽 공을 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위 타선에서 출루해 줘야 할 때 피하지 않고 팀을 위해 희생하는 부분을 정말 칭찬해 주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77/000061517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4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키움) 솔직히 22시즌 뎁스로 준우승까지 간거는 홍원기 능력 맞음
    • 23:55
    • 조회 0
    • 잡담
    • 키움) 홍원기 빨리 꺼지고 내부 승진시켜도 되니 다른 감독 데려오라고 할때
    • 23:55
    • 조회 12
    • 잡담
    • 키움) 진심 플옵 임지열 투런도 제정신이명 거기서 누구도 임지열 대타쓸 생각안함
    • 23:55
    • 조회 2
    • 잡담
    • 키움) 21때 카테 민심 개 살벌했던거 기억나는 사람
    • 23:55
    • 조회 9
    • 잡담
    • 키움) 고개 들어 포스트시즌에서 우리가 승리 제일 많이 했어
    • 23:55
    • 조회 10
    • 잡담
    • 롯데) 나승엽 여전히 말못하네
    • 23:55
    • 조회 7
    • 잡담
    1
    • 한화) 낼 우취 가능성 있대서 서산도 비오나 헐레벌떡 확인하고 옴 ꙨꙻөꙨꙻ
    • 23:55
    • 조회 6
    • 잡담
    • 삼성) 너네 제일 처음으로 저장한 원태짤 뭐야
    • 23:55
    • 조회 15
    • 잡담
    • 두산) 볼팍 안가봤는데 3루 시야에서 홈런인지 구분 안갈 정도였어?
    • 23:55
    • 조회 15
    • 잡담
    • 키움) 난 사실 틀드로 보낸 애들
    • 23:55
    • 조회 44
    • 잡담
    2
    • 키움) 애플러 우리팀 3선발이다 이 인터뷰 기억남?
    • 23:54
    • 조회 20
    • 잡담
    • 엘지) ... (♧◔ᴗ◔ )(☆◔ᴗ◔ )
    • 23:54
    • 조회 31
    • 잡담
    • 두산) 6이닝 2실점이어도 기특할판에 6이닝 2피안타 무실점을 했네
    • 23:54
    • 조회 16
    • 잡담
    1
    • 엔씨) 4번 누가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건우한테 안 맞는듯
    • 23:54
    • 조회 13
    • 잡담
    1
    • 키움) 난 22홍원기는 ㄹㅇ 고트라 생각함......
    • 23:54
    • 조회 73
    • 잡담
    5
    • 키움) 병호 보내고 진짜 탈빠한다고 마음먹고 김혜성 싸니폼 양도한게 나에요
    • 23:54
    • 조회 25
    • 잡담
    • 키움) 감독한테 우윳빛깔이라고 제창했던 최초이자 마지막 경험
    • 23:54
    • 조회 37
    • 잡담
    • kt) 장성우 생각보다 부상 괜찮아서 훈련 중이랬지?
    • 23:53
    • 조회 29
    • 잡담
    1
    • 키움) 난 ㅅㅈㅎ 원기는 아직도 불호포인트 있지만 ㄹㅇ 걍 사람이 ㅈㄴㅈㄴ 괜찮은 감독이었다고 생각함ㅇㅇ
    • 23:53
    • 조회 78
    • 잡담
    4
    • 주원감자 성빈감자 귀엽다
    • 23:53
    • 조회 76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