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엘지) 아 식식이는 어제 5회보니까 구속 떨어져서 바꿨다네
146 4
2026.06.24 17:06
146 4

 “5회 구속도 떨어졌고, 선발로 빌드업 과정이기 때문에 좋을 때 끊어줘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염 감독은 “6회 다시 나와서 2점 주고 바꾸는 것보다 깔끔하게 무실점으로 막고 내려오는 게 더 좋다”고 했다. 그러면서 “5회 무실점을 확실하게 하고 오니까 여러분도 다 선발로 성공했다고 기사를 쓰시는 거 아니냐. 6회 나와서 2점 줬으면 아주 좋다고 못쓸 거 아니냐”고 웃었다. 염 감독은 “그게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지만 선수 본인한테나 팬들한테 주는 이미지 그리고 또 다음 경기 상대 팀이 느끼는 분위기에 엄청난 차이가 있다. 저는 그것도 운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난 이거 보고나서 그래 할 만 했네 싶어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34 00:05 13,6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54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12068 onair 엘지) 대충 비싼제물런ദ്ദി( •̅𐃬•̅ ♧)ദ്ദി( •̅𐃬•̅ ☆) ︵ 🧠 19:44 0
15212067 onair kt) 사우어는 초구 볼이 너무 많아 19:44 0
15212066 onair 엘지) 박해민씨 홈런으로 속죄하세요 19:44 0
15212065 onair 기아) 호령아 넘겨줘 19:44 1
15212064 onair 삼성) 전구단 상대 우리한테만 아직까지 홈런없다 얘기할때 불안했슨 ㅠㅠㅠ 19:44 11
15212063 onair 엘지) 제물은 무슨 그냥 찬물임ㅠㅠ 19:44 18
15212062 onair kt) 1ㅡ2 19:44 4
15212061 onair 한화) 배트내려치지말아라 19:44 47
15212060 onair 엘지) 전상대구단홈런 아야 아파요 ૮₍◕ᴥ◕₎ა 19:44 59
15212059 onair 엘지) 전구단 상대 홈런ㅋㅋㅋㅋㅋ ٩( ˃̵ᴗ˂̵♧)۶⁼³₌₃٩( ˃̵ᴗ˂̵☆)۶⁼³₌₃٩( ˃̵ᴗ˂̵ 🎀)۶⁼³₌₃꜀(^. .^꜀ )꜆੭⁼³₌₃ 19:44 7
15212058 onair 기아) 아 기습번트 안하명 안되나 19:44 58
15212057 onair 엘지) 제물 쿠폰 두개 모았는데 백투백으로 줘야쥬 19:44 5
15212056 onair 롯데) 갓세 ㅇㅋ 1 19:44 22
15212055 onair kt) 1ㅡ1 19:44 3
15212054 onair 삼성) 아즈야 니도 쳐라 ꒰( ꙨꙻᴗꙨꙻ )꒱ 19:44 13
15212053 onair 삼성) 전구단에 우리만 빠졋다 할 때 쎄하더라... 1 19:44 26
15212052 onair 삼성) 어차피 0점으로 못이긴다 너네도 넘갸랴 19:44 6
15212051 onair SSG) 확실히 제구가 장점이라는게 맞는 것 같음 19:44 20
15212050 onair 삼성) 도환이 올해 도루 저지율 궁금하다 19:44 7
15212049 onair 엘지) 주자 없어서 오스틴 홈런 쳤다고 생각해야지 2 19:4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