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두산) ㅇㄷㅅ 광주일고 정휘민 다시 뛴다 "잘해서 오명진 선배 꼭 만나고 싶습니다" [인터뷰]
290 7
2026.06.24 13:14
290 7
유격수로 마음을 잡고서도 언제나 허슬플레이하는 KIA 타이거즈 시절 박찬호(31·두산 베어스)가 그렇게 눈에 들어왔다. 정휘민은 "유격수는 선수들과 소통을 잘하고 전 포지션을 아우를 줄 알아야 하는 자리다. 아무래도 커버해야 하는 범위가 넓다 보니 보여줄 것도 많다고 생각해서 매력적으로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은 두산으로 가셨지만, 박찬호 선수의 수비할 때 모습을 좋아한다. 내가 수비 쪽에서는 범위가 넓고 어깨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주루도 자신 있어서 과감하게 하는 편이다. 타격에서도 빠른 공을 잘 치고 콘택트가 되다 보니 (비슷한 유형의) 박찬호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고 있다"고 힘줘 말했다.


>

예상 밖의 이름도 나왔다. 두산 내야수 오명진(25)을 만나보고 싶은 선수로 꼽은 것. 오명진은 대전신흥초-한밭중-세광고를 졸업하고 정휘민과 6살 터울이라 뜻밖이었다. 이에 정휘민은 "예전에 서울에서 잠깐 운동할 때 오명진 선수를 만났다. 내가 낯을 가려서 이야기를 많이 하진 못했는데도, 처음 보는 나를 엄청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고 답했다.


지난해 첫 풀타임 시즌을 치른 오명진은 독서를 즐겨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독후감을 직접 올리는 모습으로 화제가 됐다. 야구계에서도 성실하고 야구에 열심인 선수로 잘 알려졌다.


정휘민은 "처음 뵙고 이야기를 나눴을 때부터 '되게 좋은 사람이구나'라는 느낌이 왔다. 방망이도 같이 쳤는데 너무 잘 치시고 멋있었다. 맞는 말인지 모르겠지만, 선한 영향력이란 게 이런 거구나를 느꼈다"라며 "오명진 선수가 올해는 생각보다 많이 못 나오시는 것 같은데 항상 경기를 챙겨보고 잘되시길 응원하고 있다. 프로에 가면 꼭 한번 만나보고 싶다"고 응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8/0003447267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27 00:05 12,47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4,34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470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8771 잡담 엔씨) 우취각이얌..? 18:19 14
15208770 잡담 국대 유니폼 디자인 바껴? 18:19 9
15208769 잡담 SSG) 근데 감독 하는 말만 들으면 감독 말을 다 안듣는데 18:19 8
15208768 잡담 삼성) 감독 진짜 싫다 18:19 11
15208767 잡담 두산) 재석이한텐 미안하지만 굳이 빠져야하면 메론이보단 재석이같은데 18:18 16
15208766 잡담 삼성) 아니 난 ㅅㅈㅎ 아겜까지 생각해도 유영웅 별로야... 6 18:18 91
15208765 잡담 삼성) ㅅㅈㅎ감독 편애는 몰르겟고 못믿는것만 알겟음 3 18:18 34
15208764 잡담 삼성) 박진만 선발한테 기대하는게 진짜 엄청 심해서 선발관련 막말 제법 많이하고 그거 관련해서 핀트가 나감.. 매년 그랬어.. 1 18:18 22
15208763 잡담 삼성) 감독 기행덕에 원태 귀족선발 개꿀보직됨 2 18:17 45
15208762 잡담 삼성) 6선발 돌려서 최원태인 규정이닝 못채울수도있단 얘기듣고 어이없었음 ꒰( •᷄ᴗ•᷅ )꒱ 1 18:17 17
15208761 잡담 ㅇㅇㄱ 동사로짜야 홍대나 연남쪽 맛집 추천 가능할까? 1 18:17 12
15208760 잡담 선수들 개성적충인 게 크게 유명하지 않은 선수여도 그해 성적 좋으면 뽑아주더라 18:17 44
15208759 잡담 롯데) 이분 아이블랙으로 하트 그린걸까? 6 18:17 120
15208758 잡담 엘지) 오늘의 소박한 꿈 2 18:17 44
15208757 잡담 기아) 얘들아 내가 수리네에서 임티 쌔벼왓어 연승하는 빔이래 ๛ ก^ᶘ=ー̀ ᴥ ー́ก=ᶅ^ ๛ ก^ᶘ=ー̀ ᴥ ー́ก=ᶅ^ ๛ ก^ᶘ=ー̀ ᴥ ー́ก=ᶅ^ 3 18:17 70
15208756 잡담 SSG) 듀스톤 진짜 바보들이다ꉂꉂ૮₍ ᵔᗜᵔ* ₎ა ꉂꉂ૮₍ ᵔᗜᵔ* ₎ა 18:17 36
15208755 잡담 기아) 난 이게 웃겼어 끼끼 이러고 수비도 본거 ㅋㅋㅋㅋㅋ 2 18:17 156
15208754 잡담 삼성) 지금도 팬들은 6선발해줘서 귀족선발한다고 원태인 최원태만 욕하잖아 5 18:16 82
15208753 잡담 삼성) 창섭이도 완봉해서 승격..했지 3 18:16 86
15208752 잡담 롯데) 사직 비 옵미꺼? 1 18:16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