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ㅇㄷㅅ 광주일고 정휘민 다시 뛴다 "잘해서 오명진 선배 꼭 만나고 싶습니다" [인터뷰]

무명의 더쿠 | 13:14 | 조회 수 271
유격수로 마음을 잡고서도 언제나 허슬플레이하는 KIA 타이거즈 시절 박찬호(31·두산 베어스)가 그렇게 눈에 들어왔다. 정휘민은 "유격수는 선수들과 소통을 잘하고 전 포지션을 아우를 줄 알아야 하는 자리다. 아무래도 커버해야 하는 범위가 넓다 보니 보여줄 것도 많다고 생각해서 매력적으로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은 두산으로 가셨지만, 박찬호 선수의 수비할 때 모습을 좋아한다. 내가 수비 쪽에서는 범위가 넓고 어깨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주루도 자신 있어서 과감하게 하는 편이다. 타격에서도 빠른 공을 잘 치고 콘택트가 되다 보니 (비슷한 유형의) 박찬호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고 있다"고 힘줘 말했다.


>

예상 밖의 이름도 나왔다. 두산 내야수 오명진(25)을 만나보고 싶은 선수로 꼽은 것. 오명진은 대전신흥초-한밭중-세광고를 졸업하고 정휘민과 6살 터울이라 뜻밖이었다. 이에 정휘민은 "예전에 서울에서 잠깐 운동할 때 오명진 선수를 만났다. 내가 낯을 가려서 이야기를 많이 하진 못했는데도, 처음 보는 나를 엄청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고 답했다.


지난해 첫 풀타임 시즌을 치른 오명진은 독서를 즐겨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독후감을 직접 올리는 모습으로 화제가 됐다. 야구계에서도 성실하고 야구에 열심인 선수로 잘 알려졌다.


정휘민은 "처음 뵙고 이야기를 나눴을 때부터 '되게 좋은 사람이구나'라는 느낌이 왔다. 방망이도 같이 쳤는데 너무 잘 치시고 멋있었다. 맞는 말인지 모르겠지만, 선한 영향력이란 게 이런 거구나를 느꼈다"라며 "오명진 선수가 올해는 생각보다 많이 못 나오시는 것 같은데 항상 경기를 챙겨보고 잘되시길 응원하고 있다. 프로에 가면 꼭 한번 만나보고 싶다"고 응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8/0003447267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7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광주에는 메쟈 스카우터들 자주 안와?
    • 15:49
    • 조회 2
    • 잡담
    • 선수단투표로 뒤집힌거 꽤 있나봐
    • 15:49
    • 조회 17
    • onair
    • 4시부터 발표면 걍 안보고 명단만 볼래
    • 15:49
    • 조회 14
    • 잡담
    • 두산) 쌥쌥이들 그린라이트라는 건 무슨 뜻이야?
    • 15:49
    • 조회 24
    • 잡담
    3
    • 많이 놀란 부분있다는데
    • 15:49
    • 조회 95
    • onair
    1
    • 아진짜 크보 라방? 하는거 개웃겨 nㅋㅋㅋㅋㅋㅋㅋ
    • 15:49
    • 조회 35
    • 잡담
    • 기아) 네일이님 처음부터 올스타 가고싶다했는데 못가서 자꾸 한국 남는거 아닐까
    • 15:49
    • 조회 25
    • 잡담
    • 크보라이브 최초공개 계속 하려나
    • 15:49
    • 조회 20
    • onair
    • 김하성 사암한테 강하면 고영표한테도 강했어?
    • 15:49
    • 조회 26
    • 잡담
    • 크보 진짜 왜저러니 3:45라고 하더니 4시 발표 ㅇㅈㄹ
    • 15:49
    • 조회 13
    • 잡담
    • 롯데) ㄹㅇㅇ
    • 15:49
    • 조회 47
    • 잡담
    1
    • 한화) 지윤이다 ‎( و ˃̵ ꃪ ˂̵ )و
    • 15:48
    • 조회 17
    • onair
    5
    • 4시 공개 예정인데 3시 45분부터 라이브하는..
    • 15:48
    • 조회 46
    • 잡담
    • 19 가을야구인가... 도미들이 정후야 쳐줘ㅠㅠ 이러고 있으면 진짜 쳐서 신기했음
    • 15:48
    • 조회 44
    • 잡담
    1
    • 야알못 별거아닌 질문 있는데
    • 15:48
    • 조회 35
    • 잡담
    2
    • 강정호가 평화왕 김하성이 평화왕자 아녀?
    • 15:48
    • 조회 109
    • 잡담
    2
    • 두산) 올스타 4시에 공식발표한대
    • 15:48
    • 조회 52
    • onair
    1
    • 4시발표래
    • 15:48
    • 조회 16
    • onair
    • 오후 4시 발표니 놀고 와..
    • 15:48
    • 조회 74
    • onair
    1
    • 두산) 아놔 걍 발표해주지...4시에 발표한대
    • 15:48
    • 조회 49
    • onair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