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문체부, 프로스포츠·공연 암표상 15명 경찰 수사 의뢰

무명의 더쿠 | 09:11 | 조회 수 123

  이번 수사 의뢰는 지난 1월 5일부터 6월 16일까지 약 5개월간 주요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 게시된 프로스포츠·공연 입장권 부정판매 의심 사례 가운데 동일 계정이 여러 경기의 입장권을 반복적으로 판매하거나 특정 경기 입장권을 수십 장 단위로 판매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일부 판매자는 판매 건수가 총 100건, 판매 추정 금액은 500만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의 경기에서 수십 장의 입장권을 판매한 정황도 드러났다. 스포츠 경기 입장권의 경우에는 정가의 최대 8배 웃돈이 붙어 거래된 사례도 있었다.

문체부는 이러한 다량 판매 양상이 통상적인 개인 간 양도나 정상적인 예매 범위를 넘어서는 것으로 보고, 동일 경기 입장권을 다량으로 판매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자동화 프로그램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입장권을 구매했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에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여부와 해당 입장권의 확보 경위 등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경찰에 제공하고 수사를 의뢰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03/0014024052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8-10위는 다른 팀이 좀 도와줘야 가을야구 가긴함
    • 10:49
    • 조회 0
    • 잡담
    • 야만없이라 무조건 은 당연히 아니지만, 가능성면으로는 낮다 이정도 얘기지 뭐...
    • 10:49
    • 조회 3
    • 잡담
    • 삼성) 내가 야구보면서 5선발6선발을 최우선으로 해주는 로테는 처음 봄
    • 10:49
    • 조회 15
    • 잡담
    • 엘지) 우승연도 있는 키캡 4개만 따로 팔아줬으면,, 가볍게 많이 살텐데 •°⎝(♧ °`ㅁ´ ° ☆) ⎠°•
    • 10:48
    • 조회 26
    • 잡담
    1
    • 기아) 올러 이렇게 웃는거 첨봄
    • 10:48
    • 조회 74
    • 잡담
    1
    • 삼성) 걍 언태 주 2회 등판 한다고 내렸다고 해라
    • 10:48
    • 조회 21
    • 잡담
    • 기아) 걍 갸의성같이 생긴 사람이 직관만 하면 이기는 건가
    • 10:47
    • 조회 68
    • 잡담
    1
    • ʕ ◔ᴗ◔ʔ૮₍ ◔ᴗ◔ ₎ა₍๐◔ᴗ◔๐₎ꔪ  
    • 10:47
    • 조회 49
    • 잡담
    4
    • SSG) 올브만 생각하고 센터라인 휴식 안 주는 건가
    • 10:47
    • 조회 18
    • 잡담
    • 한화) 생각해보니 지지난 주말 지난주중 다 타팀 끝내기를 겪었군......... 우리도 어제 시원하게쳐서 너무다행입니다
    • 10:47
    • 조회 30
    • 잡담
    1
    • 삼성) 올브 전에 2경기 남았잖아 어제처럼 투구수 끊어서 로테나 지켜줘
    • 10:47
    • 조회 24
    • 잡담
    1
    • 엘지) 키보드를.... 팔았다고...?
    • 10:46
    • 조회 88
    • 잡담
    2
    • 기아) 랑이들아 어제경기 포후에 갸의성있는거 맞니
    • 10:46
    • 조회 109
    • 잡담
    2
    • 롯데) 밑에 날씨 어때? 퓨처스 경기 가능해?
    • 10:46
    • 조회 42
    • 잡담
    1
    • 그럼 지금 8~10위는 가을 가기 힘들어?ㅠㅠ
    • 10:46
    • 조회 208
    • 잡담
    15
    • 롯데) 다음달 원정 계획 지금부터 짜고있는데 혹시 가성비 숙소는 어느쪽에 잡아야할까 |ૂ•ᴗ•)🪄
    • 10:46
    • 조회 36
    • 잡담
    1
    • 근데 10위팀 차이라기엔 작년에 동일 시기 1위랑 23게임차 올해는 20.5게임차면
    • 10:45
    • 조회 148
    • 잡담
    3
    • 올스타 이후 4연전인데 개막2연전때 만난 상대팀이랑 다시 붙는 매치업이라서
    • 10:45
    • 조회 121
    • 잡담
    2
    • 두산) 승민석 생각만 하면 웃음이 남
    • 10:45
    • 조회 51
    • 잡담
    4
    • 엘킅삼 중에 킅은 아겜 영향이 좀 크지 않을까 싶긴 해 (영향받아라!!하는 글 아님)
    • 10:45
    • 조회 133
    • 잡담
    5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