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kt) "30홈런? 턱도 없네요" 두 달 공백 안현민, '20홈런 올인' 괴물의 현실적 목표

무명의 더쿠 | 08:27 | 조회 수 188

안현민도 20홈런을 목표로 삼고 있다. "복귀를 하면서 저도 계산을 해봤는데 장난식으로 '거의 두 경기에 하나씩 치면 30개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복귀를 하고 정작 현실이 되니까 턱도 없을 것 같다"며 "지금 힐리어드가 너무 좋은 홈런 페이스를 보이고 있어서 제가 욕심을 낸다기보다는 20홈런에 초점을 맞추는 게 제일 좋은 것 같다. 20개까지만 칠 수 있으면 팀도 많은 승리를 쌓을 수 있을 것 같다. 치려고 해서 치는 건 아니겠지만 욕심상으로 20개 정도까지는 칠 수 있어야 팀에 더 좋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시즌 전 WBC 출전이 많은 도움이 됐다. 통상 눈부신 데뷔 시즌을 보낸 선수들도 2년차 징크스에 우는 경우가 많은데 안현민은 "2년 차라기보다는 저연차나 어린 선수들이 겪는 문제인 것 같다. 비시즌이 되고 공백이 길어지면 불안감이 오는데 저는 WBC를 나가게 되면서 조금 더 빠르게 실전을 하게 되면서 불안감을 없앨 수 있었다"며 "그런데 결국 부상으로 인해 다시 두 달(공백)이 또 찾아오니까 똑같은 느낌을 받았다. 팬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을지 불안감이 컸는데 돌아와서 플레이를 하면서 조금씩 불안감이 사라지고 있는 것 같아서 그것대로 좋은 과정으로 가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8강 무대에서 만난 도미니카공화국 크리스토퍼 산체스(필라델피아)를 상대로 2루타를 때려냈던 게 안현민이었다. 5이닝 동안 2피안타 8탈삼진으로 압도적인 투구를 펼친 그는 올 시즌 9승 3패, 평균자책점(ERA) 1.80으로 압도적 투구를 펼치고 있다. 특히 5월 치른 5경기에서 39이닝 포함 총 50⅔이닝 무실점 투구를 이어가기도 했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5번째로 긴 연속 이닝 무실점 행진일 만큼 압도적인 시즌을 펼치고 있다.

안현민은 "기사를 통해 알고 있긴 한데 MLB는 타자를 더 많이 본다"고 웃으며 "우연히 저한테는 행운이 찾아와서 됐던 것 같다. 사실 저에게는 도미니카전이 정말 컸다. 연습하는 과정을 보면서 제가 가지고 있던 선입견이 많이 깨졌다. 남미 선수들 특유의 섬세함보다는 날 것의 느낌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더 섬세한 느낌이 있어서 올 시즌을 준비하는 데에 (새로운) 계기가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강철 감독은 후반기 전까지는 안현민을 지명타자로 활용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안현민은 "(공백이) 길어지니까 빨리 뛰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 사실 햄스트링 부상 자체가 생각보다 시간이 지나면 본인이 느끼는 통증도는 낮다. 그런데 통증이 없는 상황에서도 햄스트링 자체는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황인데 선수는 통증이 없다 보니까 빨리 뛰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된다"며 "그런데 트레이닝 파트에서 계속 자제를 잘 시켜주셔서 지금까지는 잘 재활을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9회말 수비로 나서기도 했지만 타구를 처리할 기회는 없었다. 안현민은 "감독님께서 라인업을 짜시기 때문에 저는 거기에 맞출 뿐"이라면서도 "하지만 저는 계속 수비 훈련을 하면서 수비 움직임에서 나오는 스프린트라든지 그런 부분을 계속 늘려가고 있고 움직임 자체는 많이 좋아지고 있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가 가장 안전하긴 하겠지만 제가 수비에 나가야 되는 상황이 온다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https://naver.me/5o0qCeTp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난 우리팀이 못 뽑아도 크보풀 위해서 안 가면 좋겠어
    • 12:28
    • 조회 3
    • 잡담
    • 삼성) ㄱㅇㅇ 몸 둔한게 일개 팬이 봐도 보이는데
    • 12:28
    • 조회 3
    • 잡담
    • 아니 근데 미국은 사전접촉 가능한게 존나 에바같은데
    • 12:28
    • 조회 5
    • 잡담
    • 믈브는 1라가 막 몇백억 받아?????
    • 12:28
    • 조회 2
    • 잡담
    • 진짜 관심없으면 걍 지나가는 플이지 않나
    • 12:28
    • 조회 15
    • 잡담
    • 솔직히 1라감이 10명 있는 수준도 아니라 갈수록 그냥 우리 1라 선수가 타격 있는거임
    • 12:28
    • 조회 9
    • 잡담
    • 플무로 고우석 아들 약간 문동주 보여ㅋㅋㅋ
    • 12:28
    • 조회 13
    • 잡담
    • 삼성) 6월 우리 전통적으로 힘들었다는데
    • 12:28
    • 조회 25
    • 잡담
    • kt) 쪼대 자기 첫홈런공 못찾은건 괜찮다고 하면서 인산이 첫 안타공은 호다닥 챙기네
    • 12:28
    • 조회 9
    • 잡담
    • 인천에 가성비 호텔 있을까???
    • 12:27
    • 조회 32
    • 잡담
    3
    • 월루하러 와서 핫게 먼저 봤는데 애호박국밥에 애호박을 빼달라 하면 어떻게해요
    • 12:27
    • 조회 22
    • 잡담
    • 뜬금없는데 올스타, 국대 다 노관심인건 나뿐일듯...
    • 12:27
    • 조회 92
    • 잡담
    7
    • 삼성) 난 찬희 와리가리 시킬까봐 걱정했지
    • 12:27
    • 조회 25
    • 잡담
    • 삼성) 김영웅도 2달만에 복귀인데 유격수 보라하면 그게 잘도 되겠다ㅋㅋㅋ
    • 12:27
    • 조회 12
    • 잡담
    • 우리팀이 뽑는 선수 아니니깐 관심 없는거랑, 어차피 우리팀이 못 뽑으니깐 가는거 좋다는건 다름
    • 12:26
    • 조회 121
    • 잡담
    8
    • 근데 애초에 가는게 이상하지 않아서 별생각없는데
    • 12:26
    • 조회 77
    • 잡담
    1
    • 난 드랲도 드랲인데 최대어였던 선수들 애매하게 마이너리그에서 잊혀지는게 싫음
    • 12:26
    • 조회 52
    • 잡담
    1
    • 삼성) 6월 진짜 힘드네
    • 12:26
    • 조회 25
    • 잡담
    • 근데 뭐 자기팀 올거 아니면 가든 말든이긴 하지...
    • 12:26
    • 조회 53
    • 잡담
    • 두산) ㅅㅈㅎ 부상부위보고 느낌 안좋긴했는데 ʕ ´.‸.` ʔ
    • 12:26
    • 조회 61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