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경기 후 윤동희는 “정말 여러 생각이 든다.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도가 되기도 하고 또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라며 “이번 경기가 너무 중요한 것을 알고 있어서 잘하고 싶었는데 오늘은 제가 잘 끝낸 것 같다. 스스로에게 잘했다고 얘기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203 2
2026.06.24 07:33
203 2
그러면서 “끝내기를 치겠다는 생각은 없었다. 저 투수(임지민)를 상대로는 이렇게 쳐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내가 끝내야겠다는 생각은 너무 감정적인 것 같았다. 그동안 욕심이 많다 보니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며 “하지만 오늘은 내려놓고 어떻게 쳐야겟다는 생각을 먼저 하니까 초구 직구에 방망이가 잘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수싸움도 승리한 셈이다. 초구 한복판 152km 패스트볼을 그대로 받아쳤다. 그는 “제가 투수라면 가장 자신있는 공을 그 사황에서 던질 것 같았다. 임지민 선수가 변화구도 좋지만 직구가 좋다고 알고 있어서 직구에 초점을 맞춰야 대응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부연했다. 

숙소에서 부상을 당한 것에 대한 마음고생도 했지만 스스로에게 분했다. 그는 “제가 잘못해서 당한 부상이다. 마음고생이 심했던 것은 아니었다. 다만 분했다. 속상한 것보다다 나 스스로가 너무 미웠다”고 되돌아봤다.


하지만 후회해도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 그는 “의도치 않게 이탈을 했지만 쉬면서 생각할 시간이 많았다. 그동안 소중한 기회 속에서 야구를 했는데 하루하루 무던해지는 것 같아서 그 부분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했다”라며 “다치고 정말 일주일은 집 밖에 안 나갔다.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도 야구할 때가 정말 좋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 경기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려고 했다. 지금 당장보다는 앞으로를 바라보면서 야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야 또 다시 1군에 왔을 때 남는 게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많이 도움됐다”고 설명했다.

어느덧 6연승, 중하위권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윤동희는 “우리 팀 순위는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모두가 생각하고 있다. 팬분들도 그렇게 생각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 못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앞으로가 재미없지않나”라며 “무조건 올라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9/0005559417


막동 의도치않은부상으로 지도 많이힘들었던거 같아서 짠하네..

일주일동안 집밖으로 안나올 정도였다니..앞으론 아프지말고 잘해보자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01 00:05 6,7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6,1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3,1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1,918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341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4381 잡담 엔씨) 일기예보 초단기는 어디서 보는거 추천해? 11:47 1
15204380 잡담 롯데) 한태양 어디쯤인데 1 11:46 12
15204379 잡담 하현승은 근데 국내잔류에 제일 큰 이유가 직행해서 잘된 선수가 없어서임 11:46 57
15204378 잡담 한화) 올스타 투표 합산 어디서봐?? 11:46 5
15204377 잡담 삼성) 어제 나온 투수들이 다 잘해줘서 최종적으로 빡침임 ㅋㅋㅋㅋ 1 11:46 15
15204376 잡담 롯데) 선수협 이사회에 고나 2명 보낸것도 어이없음 5 11:46 40
15204375 잡담 두산) ‘2-1-2-2-2-3-2’ 야구인가 축구인가, 두산 베어스는 어쩌다 두산FC가 됐나 2 11:46 65
15204374 잡담 두산) 벤자민 새용투로 가야됨 11:46 44
15204373 잡담 키움) 현승아 포스팅하면 훨씬 많이 받을 수 있어.. 11:45 48
15204372 잡담 두산) 우리 자민이 대체로 데려올때 같이 썰 돌던 선수는 안되나 1 11:45 59
15204371 잡담 두산) 그리고 로그 분석을 상대팀들이 다 잘 끝낸듯 1 11:45 56
15204370 잡담 올해끝나면 크보가 유망주 유출관련 손보기는 할거같다 1 11:45 74
15204369 잡담 롯데) 고씨 수비 올려쳐주기 할때 걍 웃기더라 2 11:45 38
15204368 잡담 두산) ㅇㅇㄱ 내가 안일했어 정동문화사 오늘 마감 11 11:45 111
15204367 잡담 롯데) 솔직히 24시즌 잘한건 우르크 130 친 나승엽이고 고승민은 그때 2루를 먹었다 정도지 성적이 막 좋은건 아니었... 4 11:45 35
15204366 잡담 롯데) 야구부장 보고 왔는데 아쿼 늦어진 이유가 3 11:44 116
15204365 잡담 SSG) 건우야...૮₍ -̥̥᷄ _ -̥̥᷅ ₎ა 2 11:44 78
15204364 잡담 하현승 38억까지 올렸네 양키스놈들 11 11:44 247
15204363 잡담 기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11:44 143
15204362 잡담 한화) 재원이 퓨처스에서 얼마나 잘할지 기대돼 11:4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