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경기 후 윤동희는 “정말 여러 생각이 든다.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도가 되기도 하고 또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라며 “이번 경기가 너무 중요한 것을 알고 있어서 잘하고 싶었는데 오늘은 제가 잘 끝낸 것 같다. 스스로에게 잘했다고 얘기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221 2
2026.06.24 07:33
221 2
그러면서 “끝내기를 치겠다는 생각은 없었다. 저 투수(임지민)를 상대로는 이렇게 쳐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내가 끝내야겠다는 생각은 너무 감정적인 것 같았다. 그동안 욕심이 많다 보니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며 “하지만 오늘은 내려놓고 어떻게 쳐야겟다는 생각을 먼저 하니까 초구 직구에 방망이가 잘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수싸움도 승리한 셈이다. 초구 한복판 152km 패스트볼을 그대로 받아쳤다. 그는 “제가 투수라면 가장 자신있는 공을 그 사황에서 던질 것 같았다. 임지민 선수가 변화구도 좋지만 직구가 좋다고 알고 있어서 직구에 초점을 맞춰야 대응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부연했다. 

숙소에서 부상을 당한 것에 대한 마음고생도 했지만 스스로에게 분했다. 그는 “제가 잘못해서 당한 부상이다. 마음고생이 심했던 것은 아니었다. 다만 분했다. 속상한 것보다다 나 스스로가 너무 미웠다”고 되돌아봤다.


하지만 후회해도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 그는 “의도치 않게 이탈을 했지만 쉬면서 생각할 시간이 많았다. 그동안 소중한 기회 속에서 야구를 했는데 하루하루 무던해지는 것 같아서 그 부분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했다”라며 “다치고 정말 일주일은 집 밖에 안 나갔다.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도 야구할 때가 정말 좋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 경기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려고 했다. 지금 당장보다는 앞으로를 바라보면서 야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야 또 다시 1군에 왔을 때 남는 게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많이 도움됐다”고 설명했다.

어느덧 6연승, 중하위권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윤동희는 “우리 팀 순위는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모두가 생각하고 있다. 팬분들도 그렇게 생각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 못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앞으로가 재미없지않나”라며 “무조건 올라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9/0005559417


막동 의도치않은부상으로 지도 많이힘들었던거 같아서 짠하네..

일주일동안 집밖으로 안나올 정도였다니..앞으론 아프지말고 잘해보자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130 00:05 2,09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8,35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2,90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773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21902 잡담 매기없지? 2 03:50 32
15221901 잡담 ...ㅌㅋㅂㅇ 플미 미쳣나 1 03:42 91
15221900 잡담 ㅇㅇㄱ 알못인데 오늘 축구 남아프리카 잘하는 팀이야..? 2 03:33 74
15221899 잡담 브뤼셀프라이 좋아하는 덬들은 꼭 잠실에서 스낵팩멜번 배달시켜먹어봐 2 03:31 41
15221898 잡담 잠실 보영만두 배달됨? 그 자리에 가져다주는 그거 03:25 30
15221897 잡담 두산) 윤준호 사투리 심하구나 ㅋㅋ 03:20 76
15221896 잡담 야구장 최고존맛음식은 보영만두인거같아 1 03:20 60
15221895 잡담 생각해보니까 아구장 음식점만 들락달락거렸지 1 03:18 82
15221894 잡담 뭔가 선수단 투표 1위가 찐 성적올스타같음 ㅋㅋㅋㅋㅋㅋ 5 03:12 260
15221893 잡담 오늘 엄청 시원하지 않아? 3 03:10 111
15221892 잡담 난 야구장에선 맥주가 진짜 개존맛인거같어 음식도 맥주안주만 시킴 1 03:09 49
15221891 잡담 원정가면 팀스토어 기본으로 들려주는거 아녀?( -᷅ ࿁ -᷄ ?♧)( -᷅ ࿁ -᷄ ?☆) 3 03:09 72
15221890 잡담 두산) 의지때문에 잠 다 깼다 4 03:06 194
15221889 스퀘어 두산) [애프터게임] #정수빈 #오명진 #박준순 #류승민 #안재석 #윤준호 #최민석 #양의지 (06.24) 1 03:05 69
15221888 잡담 나 박곰친구랑 경기보러갔는데 나는 메가 아메리카노만 사서가거든 03:03 75
15221887 잡담 김말국 이렇게 먹으면 맛있음 1 03:03 161
15221886 잡담 매기들이 잘안먹는다구? 03:02 57
15221885 잡담 근데 잠실 김말국 테이블 아닌 자리에서도 먹어??? 8 03:00 152
15221884 잡담 언젠가 테이블석 앉게되는날 한번쯤 박곰처럼 야구장 푸파 해보고싶긴함 2 02:59 57
15221883 잡담 우이락은 그냥 배달시켜먹는게 더 맛있던데 4 02:58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