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엘지) 타이틀 욕심난다, 세이브왕 하고 선발 돌아가고파
144 4
2026.06.23 23:58
144 4

벌써 16세이브를 올린 손주영은 세이브 1위인 삼성 김재윤을 단 1개 차이로 추격하고 있다. 손주영은 "세이브왕에 대한 생각도 많이 생겼다"며 "사실 처음에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페이스가 너무 빠르게 세이브를 쌓다보니 이제 생각이 많이 는다. 세이브 타이틀을 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마무리에 자리를 잡았지만 LG가 새 외국인 투수로 불펜인 리오스를 영입하며 손주영의 선발 재이동 가능성도 남게 됐다. 손주영은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세이브왕을 하고 싶은데 다시 선발로 가라고 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있었다. 욕심이 많이 났다"며 "그런데 그러다보니 또 그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더라. 그래서 '이러면 안되겠다, 그냥 선발로 다시 가라면 우승을 위해 그냥 가자'고 마음을 먹었다. 그랬더니 오히려 편안해졌다. 지금 잘 던지고 있으니 아마 선발도 다시 안갈 것 같다"고 웃었다.


물론 불펜에 영원히 남고 싶은 것은 아니다. 마무리 보직을 맡는 것은 어디까지나 올시즌 한정. 손주영은 "마무리로 계속 남는 것은 안될 것 같다. 이왕 이렇게 된거 올해 세이브왕을 찍고 선발로 돌아가고 싶다"고 솔직한 포부를 밝혔다.




https://v.daum.net/v/20260623223633401

고고마 하고 싶은 거 다 해

아프지만 마!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1 06.21 38,31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0,31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7,2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4,236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11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963 잡담 두산) 요즘 카테 보면서 느끼는건 03:16 2
15203962 잡담 엘지) 대원이는 전역했지? 03:15 9
15203961 잡담 삼성) 스탯티즈 다 뒤져보니까 빠따는 걍 득타율이 문제다 1 03:15 8
15203960 잡담 엘지) 러브버그 내일 활동량 최고조/흰색&노란색 좋아함/송파구가 러브버그 분포 1위 지역 1 03:15 12
15203959 잡담 두산) 근데 유희관은 어쩌다 선발 기회를 받은거임?? 1 03:14 19
15203958 잡담 기아) 나성범 잘해서 너무조아아아아ㅏ아앙악 03:12 19
15203957 잡담 두산) 스톡킹 보면서 든 생각 1 03:11 41
15203956 잡담 두산) 갑분 빈이 얘기해서 미안한데 빈이 볼질한다고 멘탈어쩌구 하자나 난 그거 아니라 보거든 3 03:10 37
15203955 잡담 삼성) 강민호 42살 최형우 44살인데 감독도 진짜 너무하네 1 03:10 38
15203954 잡담 수빈선수 파라파라는 녹음이 킥임 03:09 19
15203953 잡담 삼성) 오늘 욱자 휴식차 빼주면 좋겠다 03:08 15
15203952 잡담 두산) 변화구는 솔직히 말해서 장착 빨리 하는게 특이케이스임 1 03:07 45
15203951 잡담 두산) 아니 난 야수들 얘기할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5 03:06 53
15203950 잡담 삼성) 미노 몇개월만에 폭삭 그거 온거같아서 슬프다..... 5 03:05 81
15203949 잡담 삼성) 새벽에 이야기하는게 젤편해 03:04 26
15203948 잡담 삼성) 도환이 스타팅으로 많이 썼으면... 2 03:02 36
15203947 잡담 한화) 아니 이도윤 올해 수비 폼 미쳤는데?;; 03:01 52
15203946 잡담 엘지) 9년만의 선발승 어감 너무 파괴적이네 1 03:00 46
15203945 잡담 두산) 택연이 포크할버지한테 배우는거 찍혔던거로 아는데 1 02:59 84
15203944 잡담 삼성) 타선이 점수 잘 뽑고 순탄하게 잘되네 하는 날도 양우현 상준이 못친다고 빼지 않았나 1 02:58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