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히히 행구마가 독기품은 냉고고마가 되어 가고 있다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338
경기 후 인터뷰에서 손주영은 9회 최형우에게 2루타를 내주고 득점권 상황에 몰리자 만루를 감수한 투구를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1사 3루였고 콘택트 능력이 좋은 타자라 맞기만 해도 점수가 날 수 있다는 압박감이 있었다. 그러다 보니까 땅으로 가는 공이 나오기도 하고. 또 커트를 많이 하더라. 김지찬 선수는 삼진 잡으면 좋고 볼넷 나가도 된다는 식으로 던졌다"고 말했다. 

원본 이미지 보기▲ 손주영 ⓒ곽혜미 기자



김성윤을 상대로는 처음에는 땅볼 유도를 생각했다. 그런데 내야가 전진 수비를 펼치고 있어 더블 플레이는 쉽지 않다고 보고, 다시 볼넷을 감수한 어려운 승부를 택했다.

손주영은 "일단 승부를 해보기로 했다. 파울 플라이가 나오면 좋고. 만루를 가도 어렵게 가려고 했다. 그래도 다음 타자들이 1번(김지찬) 2번(김성윤)보다는 콘택트가 약하다고 생각해서 승부를 하는데, 또 김성윤 선수도 커트를 엄청 하더라. 그냥 볼넷을 주고 다음에 병살이나 삼진 나오면 좋다는 생각으로 도박을 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내가 못 막으면 진다는 생각으로 볼넷을 줬다. 다음에는 커브와 하이패스트볼 조합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폭투 걱정은 안 했다. 동원이 형 블로킹이 너무 좋다. 거의 벽이다. 유인구 커브 사인이 있는데 그대로 던졌다. 디아즈 상대로도 의도대로 던졌다. 직구처럼 출발해서 직구로 생각하고 방망이를 돌린 것 같다"고 밝혔다. 

블론 세이브 위기에 대해서는 "할 거면 하고, 아니 그냥 오늘 해버리자는 마음도 있었다. 볼넷 주더라도 세게 던지고 후회 없이 끝내고 싶었다. 볼넷 주기 전에는 가운데 보고 세게 던졌다. 가볍게 던지다 맞으면 잠을 못 잘 것 같더라. 그래서 전력으로 던졌다"고 얘기했다. 그 결과가 시즌 16호 세이브. 이제 삼성 김재윤에 하나 차이로 세이브 단독 2위가 됐다. 




 할 거면 하고, 아니 그냥 오늘 해버리자는 마음도 있었다. 볼넷 주더라도 세게 던지고 후회 없이 끝내고 싶었다. 볼넷 주기 전에는 가운데 보고 세게 던졌다. 가볍게 던지다 맞으면 잠을 못 잘 것 같더라. 그래서 전력으로 던졌다

aInNsW

다치지만 말자🙏🏻🙏🏻🙏🏻🙏🏻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9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삼성) 6월 선수별 타율
    • 00:28
    • 조회 0
    • 잡담
    • 엘지) 실화야..? 야구보고 기력소진해서 씻고 누워있는데
    • 00:28
    • 조회 18
    • 잡담
    • kt) 정대의 9초 철푸닥 호수비에 울려퍼지는 응원가에
    • 00:28
    • 조회 4
    • 잡담
    • 엘지) 그리고 여러분 오늘겜 이겨서 우리 승패마진 +20이래요
    • 00:28
    • 조회 8
    • 잡담
    • 두산) 난 김민석 자체만 보면 1루 나쁘지 않다고 보는데 걍 외야용병이랑 1루용병 풀차이 생각해보면
    • 00:28
    • 조회 10
    • 잡담
    • 롯데) 아 나는 ㄱ 작년보다 구린거 같아 내뜬을 왤케 침???
    • 00:28
    • 조회 9
    • 잡담
    • 한화) 강백호 머리 쓰다듬는거 강건우인줄 알고 순간 얼음
    • 00:28
    • 조회 7
    • 잡담
    • 롯데) 깊생플을 나눌수록 고점두성과 고점태양이와 고점호맹이를 보고 싶음
    • 00:28
    • 조회 7
    • 잡담
    • 두산) 1루는 용타를 쓰면 되는데 왜,..? 라는 생각
    • 00:28
    • 조회 18
    • 잡담
    1
    • 엘지) 12시까지 외국남자 깊생타임을 가질 줄은 몰랐어
    • 00:27
    • 조회 11
    • 잡담
    • 롯데) 호영이도 수비위치 계속 바뀌어서 정신없을듯
    • 00:27
    • 조회 14
    • 잡담
    • 삼성) 찬희 경기 연장선으로 이제 빠른 템포로 투수 교체 한다 했잖아 그거 아닐까
    • 00:27
    • 조회 19
    • 잡담
    3
    • 롯데) 손호영은 외야로 시경까지 치렀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
    • 00:27
    • 조회 20
    • 잡담
    3
    • 엘지) 리오스는 투구폼이 깨끗해서 타자들이 타이밍 맞추기 좋아보인다고 하긴 했어
    • 00:27
    • 조회 30
    • 잡담
    1
    • kt) 스카이 많이 일어나던데
    • 00:27
    • 조회 15
    • 잡담
    1
    • kt) 오늘 맘 쓰였는데 잘 되어서 좋았던거
    • 00:27
    • 조회 12
    • 잡담
    • 삼성) 그 만리런 이틀연속 이후부터 꼭 한주에 한두번씩 이런식으로 지는거
    • 00:27
    • 조회 16
    • 잡담
    • 엘지) 중계하는 이정용 마술사 오스틴 엘지팬 임찬규
    • 00:27
    • 조회 29
    • 잡담
    1
    • 삼성) 재현이는 언제쯤 콜업된다는 소식있엉?
    • 00:27
    • 조회 24
    • 잡담
    4
    • 삼성) 내일 걍 등말소없음이 됏으면
    • 00:27
    • 조회 24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