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엔씨) 볼넷-볼넷-볼넷-사구-삼진-삼진-삼진…155km 1라운더 영건, '불펜 궤멸' NC 새 동력 되나 [오!쎈 부산]

무명의 더쿠 | 18:14 | 조회 수 166

불펜진이 헐거워지면서 신영우에게도 불펜 역할을 맡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선발 투수로 준비를 하며 불펜에서도 긴 이닝을 소화하는 롱릴리프 역할이 어울렸던 신영우였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이호준 감독은 “신영우는 계속 중간으로 쓸 것이다. 좋은 날도 있고 안 좋은 날도 있는데 그날은 직구 제구가 안됐고 슬라이더 컨트롤이 잘 됐다. 원래도 직구보다는 슬라이더 컨트롤이 더 좋다”고 설명하면서 “원래는 선발이 빨리 내려갔을 때 2~3이닝 많으면 4이닝까지 소화하는 추격조로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다른 불펜 투수들처럼 중간에서 1이닝을 던지며 브릿지 역할로 활용하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래도 일단 패스트볼을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감독은 “슬라이더가 살려면 직구도 던져야 한다. 상대도 칠 마음이 전혀 없었다. 직구 2개 중 1개는 스트라이크를 던져야 슬라이더도 마저 쓸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날 NC는 김주원(유격수) 이우성(좌익수) 박민우(지명타자) 박건우(우익수) 데이비슨(1루수) 오장한(중견수) 서호철(3루수) 김형준(포수) 김한별(2루수)이 선발 출장한다. 박민우는 조모상 참석 여파로 이날 오전 선수단에 합류했다. 체력 안배차원에서 지명타자로 나선다.


https://naver.me/xm0KL7S1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SSG) 상연 범수
    • 20:51
    • 조회 0
    • onair
    • 엘지) 나 염감이 이렇게 좌우놀이 열심히 하는거 처음보는 수준임
    • 20:51
    • 조회 0
    • onair
    • 기아) 3루에 사람있어요
    • 20:51
    • 조회 5
    • onair
    • 롯데) 오늘인가 롯자가 끝내기 치는 날이
    • 20:51
    • 조회 8
    • onair
    • 한화) 나는 현빈이는 그래도 슬슬 올라오는 것 같은데 백호가 내려오는 것 같아서 걱정.....
    • 20:51
    • 조회 10
    • onair
    • 엘지) 아 윤식이네
    • 20:51
    • 조회 11
    • onair
    • 롯데) 분위기 왔다 막고 역전한다 ٩(˶•᷅ Θ •᷄˶)و
    • 20:51
    • 조회 6
    • onair
    • 삼성) 아 너무하네ㅋㅋㅋㅋㅋㅋㅋ
    • 20:51
    • 조회 17
    • onair
    • 삼성) 구자욱 ꒰( •̅ ᴥ •̅ )꒱
    • 20:51
    • 조회 10
    • onair
    • 롯데) 고나가 2번 5번에서 혈막을 저렇게 해대는데 점수가 어케 나냐고
    • 20:51
    • 조회 6
    • onair
    1
    • 삼성) 재현이 빨리 복귀시킬까봐 이것도 걱정이다
    • 20:51
    • 조회 12
    • onair
    • 기아) 에휴.. 했는데 너무 무너지는 돼지라 웃어버림
    • 20:51
    • 조회 64
    • onair
    • 삼성) 뭐하냐 진짜 지금 초구딱하고 죽을때냐
    • 20:51
    • 조회 9
    • onair
    • 엘지) 잉? 테스트인가
    • 20:51
    • 조회 15
    • onair
    • 엘지) 그래 윤식아 니가 누군지 보여줘
    • 20:51
    • 조회 1
    • onair
    • 기아) 지금 루상에 뉘기 나가잇어?
    • 20:51
    • 조회 58
    • onair
    3
    • kt) 카테에 누가 그랬는데 우리팀 투수들 피바빕이 지나치게 높은거 같다고
    • 20:51
    • 조회 12
    • onair
    • 롯데) 핫덕봐도 얼라들 노검이 많이 챙겨주던데 이렇게만 해도 노검
    • 20:51
    • 조회 18
    • onair
    • 삼성) 구자욱 진짜
    • 20:51
    • 조회 37
    • onair
    1
    • 삼성) ꒰( •̅ ᴥ •̅ )꒱
    • 20:51
    • 조회 6
    • onai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