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엔씨) 볼넷-볼넷-볼넷-사구-삼진-삼진-삼진…155km 1라운더 영건, '불펜 궤멸' NC 새 동력 되나 [오!쎈 부산]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184

불펜진이 헐거워지면서 신영우에게도 불펜 역할을 맡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선발 투수로 준비를 하며 불펜에서도 긴 이닝을 소화하는 롱릴리프 역할이 어울렸던 신영우였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이호준 감독은 “신영우는 계속 중간으로 쓸 것이다. 좋은 날도 있고 안 좋은 날도 있는데 그날은 직구 제구가 안됐고 슬라이더 컨트롤이 잘 됐다. 원래도 직구보다는 슬라이더 컨트롤이 더 좋다”고 설명하면서 “원래는 선발이 빨리 내려갔을 때 2~3이닝 많으면 4이닝까지 소화하는 추격조로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다른 불펜 투수들처럼 중간에서 1이닝을 던지며 브릿지 역할로 활용하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래도 일단 패스트볼을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감독은 “슬라이더가 살려면 직구도 던져야 한다. 상대도 칠 마음이 전혀 없었다. 직구 2개 중 1개는 스트라이크를 던져야 슬라이더도 마저 쓸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날 NC는 김주원(유격수) 이우성(좌익수) 박민우(지명타자) 박건우(우익수) 데이비슨(1루수) 오장한(중견수) 서호철(3루수) 김형준(포수) 김한별(2루수)이 선발 출장한다. 박민우는 조모상 참석 여파로 이날 오전 선수단에 합류했다. 체력 안배차원에서 지명타자로 나선다.


https://naver.me/xm0KL7S1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롯데) 오늘 훈조씨 티샤쓰 개시하는데 얘도 옆구리 배색이구나∧( •́Θ•̀;ก)💦
    • 06:43
    • 조회 36
    • 잡담
    1
    • 한화) 투수조 귀여웤ㅋㅋㅋ
    • 06:43
    • 조회 66
    • 잡담
    • 롯데) 융이 사진 줘.
    • 06:38
    • 조회 43
    • 잡담
    • 기아) 재현이가 첫째인줄 알았는데 형이 있슈???
    • 06:38
    • 조회 74
    • 잡담
    • SSG) 다들 잘잤니 오늘도 힘내자૮₍ ง ⸝⸝‵ᗜ′⸝⸝₎აว
    • 06:23
    • 조회 93
    • 잡담
    3
    • 기아) 우리 시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박곰네랑 약 20분넘게 차이남
    • 06:17
    • 조회 280
    • 잡담
    • ^ᶘ=⸝⸝•̅ ᴥ •̅⸝⸝=ᶅ^
    • 06:01
    • 조회 156
    • 잡담
    2
    • 삼성) 하 반응보다가 3포수하면서 포수없는건 뭐냐라는 댓글 존나.. 한대맞은듯이아프다
    • 05:45
    • 조회 195
    • 잡담
    • 기아) 핫게 견제 영상 보다가
    • 05:33
    • 조회 345
    • 잡담
    2
    • 롯데) 포수 건우 수비가 생각보다 좋네
    • 05:20
    • 조회 168
    • 잡담
    1
    • 기아) 양햄 득지 줘 ㅡㅡ
    • 05:00
    • 조회 226
    • 잡담
    2
    • 한화) 현지니는
    • 04:19
    • 조회 238
    • 잡담
    • 엘지) 근데 나만 그런가 식식이 등장곡 부를 때
    • 04:08
    • 조회 220
    • 잡담
    • 한화) 오늘 영결 대우 제대로 해줬네 ㅋㅋㅋㅋㅋㅋ
    • 04:07
    • 조회 407
    • 잡담
    1
    • 삼성) 자만추한 영상보고 웃어버렸다,,,
    • 03:51
    • 조회 209
    • 잡담
    1
    • 두산) 지우 우리팀오면 병헌이 또 서울고 잡도리 볼수있겠다
    • 03:47
    • 조회 132
    • 잡담
    • SSG) 새벽에 충동구매로 인천군을 질렀다
    • 03:46
    • 조회 164
    • 잡담
    2
    • 한화) 시환이 요즘 타격감 좋은데 득점권이 잘 안 오는것 같음ㅋㅋㅜㅜ
    • 03:39
    • 조회 230
    • 잡담
    5
    • 삼성) 아이싱 했다는거 보니까 또 한숨나와
    • 03:32
    • 조회 470
    • 잡담
    4
    • 삼성) 햄스도 왼쪽 아니었나
    • 03:29
    • 조회 377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