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박준현, 신인답지 않은 경기 운영…벤치서 따로 볼 배합 사인 NO”

무명의 더쿠 | 17:19 | 조회 수 254

지난주 6연전에서 전패를 기록한 키움이 신인 박준현(19)을 내세워 연패 탈출을 노린다. 설종진(53) 감독은 “생각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다”며 “벤치에서 따로 볼 배합 사인은 내지 않는다. 그래야 선수 본인에게도 후회가 남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준현은 김동헌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설 감독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벤치에서 볼 배합을 따로 주문하지는 않는다. 신인답지 않게 경기 운영 능력도 좋고, 스스로 잘 헤쳐 나가는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경기 운영은 선수에게 맡기는 편이다. 설 감독은 “후회없이 임해야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 벤치에서 사인을 주다 보면 결국 본인이 하고 싶은 걸 못 할 수 있다”며 “설령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본인의 선택에 의한 것이어야 실망도 적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잘한 부분은 경기 후 리뷰를 통홰 피드백을 주면 된다. 반대인 경우에도 ‘이런 부분을 수정해보자’ 조언할 뿐”이라며 “
경기 도중에 관여하지 않는 편이 선수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68/0001249461

 

한 마디로 앞으로도 아무것도 안하겠단 소리고

선수가 잘못선택했으니 앞으로도 선수탓 하겠다 이 말 같은데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8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SSG) 왜 스윙이야 ૮₍ •᷄‎ ࡇ •᷅ ₎ა
    • 20:14
    • 조회 0
    • onair
    • 엘지) 첨보는 타자들인데도 생각보다 컨택 겁나 잘함
    • 20:14
    • 조회 0
    • onair
    • 한화) 긍까 왜끊엇지
    • 20:14
    • 조회 4
    • onair
    • 두산) 중타가 일을 한다 ദ്ദിʕ •̅𐃬•̅ʔ
    • 20:14
    • 조회 1
    • onair
    • 한화) 커트 안할줄 알았터
    • 20:14
    • 조회 11
    • onair
    • 기아) 난 고척이 무서우니까 점수 내줘ㅠㅠㅠ
    • 20:14
    • 조회 1
    • onair
    • 기아) 고척에서 2점차? 절대 믿을수없음
    • 20:14
    • 조회 2
    • onair
    • 두산) 순이 주루 100으로 해도 ㄱㅊ?
    • 20:14
    • 조회 2
    • onair
    • 롯데) 웅세 공 몇개야???
    • 20:14
    • 조회 5
    • 잡담
    • 기아) 나 아까 올러 힘내라고 거실티비에 애니켬ㅋㅋㅋㅋㅋㅋㅋ
    • 20:14
    • 조회 3
    • onair
    • 롯데) 롯데팬들도 이제 한계다
    • 20:14
    • 조회 8
    • onair
    • 삼성) 원태 불쌍하잖아 동점은 가보자
    • 20:14
    • 조회 7
    • onair
    • 롯데) 이제와서 투구수를 늘리면뭐하는데 ㅡㅡ
    • 20:14
    • 조회 2
    • onair
    • 두산) 순이를 집으로
    • 20:14
    • 조회 1
    • onair
    • 롯데) 민재 안타 (੭⸝ᵒ̴̶̷ Θ ᵒ̴̶̷⸝)੭(੭⸝ᵒ̴̶̷ Θ ᵒ̴̶̷⸝)੭(੭⸝ᵒ̴̶̷ Θ ᵒ̴̶̷⸝)੭
    • 20:14
    • 조회 8
    • onair
    2
    • 롯데) 타구에 힘이 없슨..
    • 20:14
    • 조회 5
    • onair
    • 롯데) ㄴ 저거는 수비도 못해 빠따도 못해 뭐 하자는 거임
    • 20:14
    • 조회 6
    • onair
    • 한화) 아직 가능한 갓살 🌸🧨🪖⁺◟( • ө • )◞⁺🪖🧨🌸
    • 20:14
    • 조회 5
    • onair
    • kt) 스윙
    • 20:14
    • 조회 7
    • onair
    1
    • 키움) 곧 만 31살 되는 사람이 야구를 저렇게 ㅋㅋㅋㅋㅋ
    • 20:14
    • 조회 8
    • onai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