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고에서 1, 2학년 때는 경기 출전 기록이 아예 없는데, 재활 기간이었나요?
1학년 겨울쯤에 팔꿈치 수술을 했어요. 그 이후에 2학년 내내 수술의 여파로 재활을 했죠. 정식 경기에서는 던지지 않아서 3학년 이전까지의 기록이 아예 없어요. 재활하는 동안은 3학년 때의 도전을 위해 몸도 만들고 스피드도 끌어올렸어요. 결과적으로 3학년 때 제가 긴장을 너무 하는 바람에 잘하진 못했지만요.
LG 트윈스 김영우, KT 위즈 김동현, 두산 베어스 최민석과 함께 서울고에서 활약했어요. 지금도 연락하고 지내나요?
자주 연락하고 지내는데, 특히 동현이랑 연락하는 빈도가 높아요. 둘 다 축구를 좋아하거든요. 거의 축구 얘기를 하면서 연락해요. 하는 것도, 보는 것도 좋아하는데 동현이 덕분에 EPL 중에서도 첼시 FC라는 팀을 알게 돼서 푹 빠졌어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같이 축구를 보게 됐죠.
(중략)
닮고 싶은 선수가 있어요?
두산 베어스의 곽빈 선수요. 제가 두산 팬이기도 한데, 지금 두산의 토종 에이스 투수잖아요. 한 팀의 에이스가 된다는 점이 멋있어서 닮고 싶어요.
올해 2월 더그아웃 인터뷰
거기서도 곽빈이 롤모델이라고 말함 ㅋㅋ
얘 곽빈 나온 자양중 출신이더라 자양중-서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