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육성에서 제구 잡는 것보다 증속이 쉽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제구 안 되는 160km/h 대 제구되는 145km/h면 전자가 실링평가는 더 높을걸?
293 8
2026.06.23 13:23
293 8

타자들이 160대 공도 잘 치는 거랑 별개로 광속구 가치 평가는 여전히 높아서 물론 제구 안 되는데 최고구속 153 정도의 구속이면 이건 종합적 완성도 따져서 대부분의 스카우터들이 145 뽑을듯 컨트롤이 아닌 커맨드라면 커맨드 좋은 145면 그 자체로도 이미 좋은 투수인데 150대 초반까지는 최근 크보 육성 보면 증속 가능한 범위라 하지만 160은 아무리 증속해도 불가능이라 스카우팅적으로는 전자일수밖에 없음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81 06.22 20,43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3,4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3,8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50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9280 잡담 라이브 공개할거면 김성주씨 부르던가 16:19 3
15189279 교환 엘지) 키캡키링 교환 나)손주영 박동원 ↔️ 너둥이) 임찬규 16:19 1
15189278 잡담 한화) 7우준 화이팅( و ˃̵ ꃪ ˂̵ )و 2 16:19 5
15189277 잡담 그리고 최초공개 이러면서 들어가면 또 주르륵 띄워놀거면서 16:18 16
15189276 잡담 기아) 글러브에 있는 야구광의 시는 뭐야?? 16:18 30
15189275 잡담 롯데) 김태형 감독도 이이무라의 활약을 전제로 이민석 6선발에 힘을 실었다. 김 감독은 “(이민석을) 원래는 중간으로 생각을 했는데 아시아쿼터로 새로 온 친구가 어느정도 역할을 해주면 6선발을 해도 될 것 같다. 우리 불펜진이 조금 불안불안해도 선발투수들이 최소한 5이닝은 끌어주니까 번갈아가면서 쉴 수가 있다”고 설명했다 16:18 16
15189274 잡담 롯데) 우리 금토일 선발 ㄴㄱ야??? 16:18 9
15189273 잡담 나 어쩌다가 뒤돌았는데 양의지 깃발봤음 2 16:18 53
15189272 잡담 |ૂ•ᴥ•₎ა 내가 찍은 라팍 16:18 32
15189271 잡담 삼성) 최원태 총명타 ꒰(๑•᷅Ⱉ•᷄ )꒱و ̑̑꒰(๑•᷅ﮧ•᷄ )꒱ว⊹ 16:17 43
15189270 잡담 나 가끔 댓글 막 적어놓고 아닌거같으면 취소 누름 1 16:17 48
15189269 잡담 로다석 조 아 16:17 61
15189268 잡담 최초공개 나눔 외야수와 포수 지명타자는 나중에 발표하겠습니다 2 16:16 126
15189267 잡담 두산) 예상보다끼넘치게잘한거는정우같음 1 16:16 38
15189266 잡담 SSG) 여성용유니폼이라고 할때 설마 했음... 1 16:16 83
15189265 잡담 어떤애가 마스코트랑 하이파이브하더니 엄마.. 사람손이야.. 이럼 19 16:16 263
15189264 잡담 라이브할거면 김성주라도 데리고 와서 하던지 16:16 21
15189263 잡담 엘지) 너네 노란수건 집에 수없이 많잖아 맨날 두고 다니잖아 16:16 43
15189262 잡담 엘지) 멀티 홈런 친 정빈이 빼고 홍창기 넣은거니까 제발 잘했으면 좋겠어 16:16 28
15189261 잡담 우리팀은 감독추천 아니면 1명도 못 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16:15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