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왜 박지성을 자꾸 올리나"…팬들 우려에도 설종진 감독, 박지성을 계속 믿는 이유
248 7
2026.06.23 12:41
248 7

 

 

설종진 감독이 '아기 영웅' 박지성(19)을 향한 변함없는 신뢰를 보냈다. 일부 팬들의 우려 섞인 시선에도 사령탑은 선수의 확실한 무기를 믿고 정면 돌파를 선언했다.

신인으로서 과감한 투구를 선보였음에도, 경기 후반 다소 긴 이닝을 소화한 점에 대해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설종진 감독의 기용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설 감독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박지성을 중용하는 뚜렷한 이유와 향후 철저한 관리 계획을 밝혔다.
 

설 감독이 사면초가에 몰린 키움 불펜진에서 고작 19세 신인에 불과한 박지성을 자주 마운드에 올리는 가장 큰 핵심 이유는 다름 아닌 '제구력'이다. "잘하고 있으니까, 또 믿으니까 올린 것"이라며 "불안하면 안 올렸다. 지금까지 신인답지 않게 참 잘해줬다"고 박지성의 배짱을 치켜세웠다.

 

결국 사령탑이 경기 후반 긴박한 상황에서 가장 먼저 박지성을 떠올리는 것은 계산 서는 야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설 감독은 "제구가 안 좋은 투수보다는 제구가 좋은 투수가 벤치에서는 보기가 훨씬 편하고 믿을 수 있다"라며 "그래서 좀 자주 기용하게 됐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지난 20일 롯데전에서 3이닝 동안 48개의 공을 던지며 고군분투한 박지성에 대한 혹사 우려에 대해서도 설 감독은 확고한 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무작정 신인의 어깨를 갈아 넣는 야구는 하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던진 공의) 개수나 이닝 수준을 봐서 투구수 조절도 필요하면 그렇게 해줄 생각이다"라고 말한 설 감독은 실제로 이후 2경기에서 박지성에게 휴식을 줬다. "그렇게 푹 쉬게 한 다음, 다시 또 마운드에 올려 짧게 짧게 끊어 갈 계획을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8316

 

계속 선수 갈 생각이다 라는 말을 주저리주저리 길게도 하네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2 06.21 31,9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2,79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50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8625 잡담 한화) 투표 13:58 0
15188624 잡담 올스타 참가하는 선수 최종명단은 언제 떠?? 13:58 0
15188623 잡담 롯데) 진심 김태형씨 그만 찡찡거리시긔.. 13:58 6
15188622 잡담 kt) 헐 올스타 투표 끝남? 13:58 14
15188621 잡담 롯데는 솔직히 말하면 감독이 연투를 좀 그만 해야함 선발도 100구 그만 먹이고 1 13:58 12
15188620 잡담 헉헉 크보 투표 안한거 지금보고 후다닥함 13:58 4
15188619 잡담 파볼러 적은 구단에 신인 등장해서 전광판에 백오십몇 찍히면 사람들 막 기특해죽음 13:58 37
15188618 잡담 롯데) 재엽이 끝내기 치고 1루 안 밟은 것 같은데 13:57 80
15188617 잡담 롯데) 다 떠나서 맘에 안드는게 지도 롯데자이언츠일원이면서 도움안되는 말을 ㅈㄴ함 13:57 39
15188616 잡담 한화) (๑•᷅ ɞ •᷄ )و ̑̑ (๑•᷅ ɞ •᷄ )ว⊹ 13:57 30
15188615 잡담 두산) 아 근데 생각할수록 웃기다 팬들은 뭐 수빈이 세워놓고 올스타 가고싶어요 한마디만 하라고했는데 2 13:56 68
15188614 잡담 현재까지 투타 지표를 봐도 투수가 문제가 아니라 타자가 문제 아니야? 롯데는.. 4 13:56 118
15188613 잡담 SSG) 난 인천포차코도 너무 좋아함... 예소랑 유섬이 ૮₍ू˃Ⱉ˂ू₎ა 4 13:56 31
15188612 잡담 기아) 와 올스타어플 계속 오류나서 투표못할뻔^ᶘ=›´-`‹ =ᶅ^ 1 13:56 35
15188611 잡담 엘지) 엥 올스타 투표 끝났어...? 나 아직인데ㅠㅠ 1 13:56 82
15188610 잡담 엘지) 투표 5분 ‎(و♧˃̵ᗝ˂̵)و(و☆˃̵ᗝ˂̵)و 13:55 14
15188609 잡담 SSG) 난 올스타때만 되면 지환이가 생각나... 13:55 33
15188608 잡담 기아) 도규는 애가 걍 멋이 있음 1 13:55 71
15188607 잡담 ㅇㅇㄱ 1학기 말이 되니까 슬슬 여학생들 교우관계 지옥이 시작된다......................하하ㅏㅎ하하 13:55 124
15188606 잡담 SSG) 지환이가 약간 무신사 모델깔로 생기기도 했어 4 13:54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