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이정도면 역취업 사기, 20경기 밖에 안 뛰고 13억 받다니
300 7
2026.06.23 12:32
300 7

 

 

키움 히어로즈와는 참 안 맞는 듯하다. 이쯤되면 '역취업 사기' 수준이다.

...

하지만 로젠버그의 키움의 동행은 썩 매끄럽지 않았다. 로젠버그는 13경기에 등판해 4승 4패 평균자책점 3.23으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 지난해 6월 6일 LG 트윈스전을 끝으로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

 6주 5만 달러(약 7600만원)의 계약을 안겼다. 그런데 올해는 한국 땅을 밟는 과정부터 삐걱거렸다. 키움은 지난 4월 21일 로젠버그와 계약을 공식발표했는데, 비자 발급 문제 등으로 인해 로젠버그는 5월 16일에서야 KBO리그 마운드를 밟았다. 계약기간은 6주 밖에 되지 않는데, 4주가 넘는 시간 동안 로젠버그를 활용하지도 못했다. 이 기간 동안 급여는 정상적으로 지급됐다. 

...

키움은 와일스의 부상 이탈기간이 길어지자, 로젠버그와 6주 5만 달러의 연장계약까지 체결했다. 

...

아무리 최저 구속이라고 하더라도 133km 밖에 나오지 않는 직구 스피드에 몸 상태에 문제가 있어 보였고, 4회에도 마운드에 오르기 위해 연습투구를 하던 중 자진해서 마운드를 내려갔다.

...

로젠버그의 계약은 7월 8일이면 만료된다. 그런데 이날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된 만큼 열흘 만에 건강을 회복하고 돌아오더라도 현실적으로 선발로 등판할 수 있는 횟수는 한차례에 불과하다.

이런 유리몸이라면 로젠버그는 키움이 아니더라도 KBO리그에서 더는 커리어를 이어나가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다.
그래도 로젠버그의 주머니는 두둑해졌다. KBO리그에서 2시즌 동안 20경기에 밖에 나서지 않고도 84만 달러(약 13억원)를 보장 받았다. '역취업 사기'라는 말이 나올 수밖에 없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77/0000614805

 

 

작년 올해 포함 꼴랑 20경기 뛰고 13억원ㅋㅋㅋㅋㅋㅋ 어디서 데려와더 저런 놈을 

기사가 묘하게 키움 탓이 아니라는데 프런트가 멍청해서 생긴일 맞습니다.... 어디서 같잖은 쉴드를...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8 06.19 53,0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2,79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50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8620 잡담 롯데) 진심 김태형씨 그만 찡찡거리시긔.. 13:58 2
15188619 잡담 kt) 헐 올스타 투표 끝남? 13:58 7
15188618 잡담 롯데는 솔직히 말하면 감독이 연투를 좀 그만 해야함 선발도 100구 그만 먹이고 13:58 4
15188617 잡담 헉헉 크보 투표 안한거 지금보고 후다닥함 13:58 4
15188616 잡담 파볼러 적은 구단에 신인 등장해서 전광판에 백오십몇 찍히면 사람들 막 기특해죽음 13:58 35
15188615 잡담 롯데) 재엽이 끝내기 치고 1루 안 밟은 것 같은데 13:57 76
15188614 잡담 롯데) 다 떠나서 맘에 안드는게 지도 롯데자이언츠일원이면서 도움안되는 말을 ㅈㄴ함 13:57 38
15188613 잡담 한화) (๑•᷅ ɞ •᷄ )و ̑̑ (๑•᷅ ɞ •᷄ )ว⊹ 13:57 26
15188612 잡담 두산) 아 근데 생각할수록 웃기다 팬들은 뭐 수빈이 세워놓고 올스타 가고싶어요 한마디만 하라고했는데 2 13:56 67
15188611 잡담 현재까지 투타 지표를 봐도 투수가 문제가 아니라 타자가 문제 아니야? 롯데는.. 4 13:56 117
15188610 잡담 SSG) 난 인천포차코도 너무 좋아함... 예소랑 유섬이 ૮₍ू˃Ⱉ˂ू₎ა 4 13:56 31
15188609 잡담 기아) 와 올스타어플 계속 오류나서 투표못할뻔^ᶘ=›´-`‹ =ᶅ^ 1 13:56 35
15188608 잡담 엘지) 엥 올스타 투표 끝났어...? 나 아직인데ㅠㅠ 1 13:56 79
15188607 잡담 엘지) 투표 5분 ‎(و♧˃̵ᗝ˂̵)و(و☆˃̵ᗝ˂̵)و 13:55 14
15188606 잡담 SSG) 난 올스타때만 되면 지환이가 생각나... 13:55 33
15188605 잡담 기아) 도규는 애가 걍 멋이 있음 1 13:55 69
15188604 잡담 ㅇㅇㄱ 1학기 말이 되니까 슬슬 여학생들 교우관계 지옥이 시작된다......................하하ㅏㅎ하하 13:55 119
15188603 잡담 SSG) 지환이가 약간 무신사 모델깔로 생기기도 했어 4 13:54 64
15188602 잡담 롯데) 3연투한 날 구속 안나오는거 보고 빌빌 던진다고 했던거 3 13:54 94
15188601 잡담 매기가 기억하는 주처 3 13:54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