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한화) “한화가 왜 날 불렀는지 안다” 강백호의 책임감, 성적으로 답했다 [창간 41주년 인터뷰]
556 13
2026.06.23 10:28
556 13

한화 생활에 대한 만족감도 숨기지 않았다. “(심)우준이 형, (노)시환이 친한 선수들이 많았다. 모든 분들이 따뜻하게 맞아줬다”며 “도움 많이 받고 있다. 덕분에 적응도 빨리 했다. 정말 좋은 선수들이 많은 팀이란 것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벌써부터 ‘잘 데려왔다’는 평가가 쏟아지고 있다. 강백호는 들뜨지 않았다. “호평이 나온다는 건, 어느 정도 역할을 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안주하지 않겠다. 계속 좋은 모습 유지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현재 강백호는 2021년 커리어 하이 시즌을 떠올리게 하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당시 142경기에 나서 타율 0.347, 16홈런 102타점, OPS 0.971을 적었다. 올해 달라진 점이 있을까.

이에 대해 “특별한 변화를 준 것은 없다. 부상만 없다면 어느 정도 성적은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면서 “부상 방지에 신경 쓰고 있다. 관리도 잘 받고 있어서 결과가 나온다”고 밝혔다.

 

또한 “매 경기 승리하고 싶다. 팀 승리에 이바지하고 싶다. 한화가 나를 불러준 가장 큰 이유도 결국 이기기 위해서 아니겠나. 팀이 더 높은 곳으로 갈 수 있도록 돕겠다. 우리는 더 잘할 수 있는 팀이다”고 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68/0001249315

 

 

강백호가 좋다 ⸜̑⸝͂˖໋⸰₍⸝⸝• ө• ₎⸝⸝ި ʕᦏ´-

댓글 1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1 06.21 31,9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1,4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1,5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50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8480 잡담 한화) 올스타 투표 30분 남았다 13:25 0
15188479 잡담 두산) 랑이친구마저도 찬호아닌 수빈이얘기만 함 13:25 19
15188478 잡담 이플에 말해보지만 장재영 개아깝...... 2 13:25 63
15188477 잡담 롯데) 호영이 외모 최애 막동인가봐 1 13:25 10
15188476 잡담 구속만 빠르면 그냥 맞으면 최소 2루타임 13:25 17
15188475 잡담 기아) 밥은 그럴 수 있지(끄덕) 응? 과자?? 옷???? 13:24 18
15188474 잡담 기아) 책 많이 읽은 티나는 야선은 첨 봐서 색다르긴 했음 13:24 33
15188473 잡담 SSG) (나 근데 진짜 막눈인가봄) 3 13:24 51
15188472 잡담 🥫수빈선수 파라파라 처음에 박찬호인줄 알았어............ 2 13:24 20
15188471 잡담 SSG) 스벅 벚꽃 이때가 좋았던거같아 3 13:24 61
15188470 잡담 두산) @뭘 어떻게 도와드리면 될까요 3 13:23 71
15188469 잡담 기아) 난 도규 24년에 이 인터뷰가 좋았어 2 13:23 44
15188468 잡담 두산) 재작년에 수달옷 입고 나온거 최선을 다했다고 했는데 1 13:23 30
15188467 잡담 ㅇㅇㄱ 오늘까지 15kg 감량했슈 4 13:23 54
15188466 잡담 SSG) 나는 일단 빨니가 없어서 빨간색 살라구 13:23 19
15188465 잡담 1. 무명의 더쿠 = 원덬 13:17 짝 2. 무명의 더쿠 13:17 4 3. 무명의 더쿠 13:18 ☞1덬 머하냐 4. 무명의 더쿠 13:18 5 5. 무명의 더쿠 = 원덬 13:18 ☞3덬 369 4 13:23 39
15188464 잡담 SSG) 조병현을 이렇게 찍어놓을수가 있구나... 13:23 158
15188463 잡담 육성에서 제구 잡는 것보다 증속이 쉽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제구 안 되는 160km/h 대 제구되는 145km/h면 전자가 실링평가는 더 높을걸? 8 13:23 107
15188462 잡담 SSG) 크롭보다 셀렉이 너무 별로임... 1 13:23 37
15188461 잡담 SSG) 콜라보는 작년처럼 걍 각잡고 찍는기 나은듯 내 취향엔 1 13:22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