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내가 선수 누구든 멘탈 궁예 안하는 이유 김강률때문임

무명의 더쿠 | 15:09 | 조회 수 429

김강률은 그 이전의 자신에 대해 냉혹한 평가를 내리고 있었다. 자신을 두고 흔히 나오는 말 중에 ‘새가슴’이란 표현이 듣기 싫었던 이유도, 사실은 그 표현 자체를 동의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김강률은 자신에 대해 더욱 냉정한 평가를 내리던 중이었다. ‘새가슴’은 시속 150㎞를 넘는 강속구를 쉽게 던지면서도 실전 마운드에서 제구 난조로 흔들리는 일이 잦자 따라붙은 수식어였다.


김강률은 “남들이 ‘새가슴’이라고 했는데, 사실 잘 모르고 하는 얘기였다. 모름지기 새 가슴이라고 하면, 불펜이나 연습 때는 잘 던지다 실전에서 그렇게 못한다는 것인데, 난 준비 과정에서도 그렇지 못했다”며 웃었다.


‘새가슴‘이든 ‘냉가슴‘이든 사실 그게 문제는 아니었다. ‘파이어볼러’인 김강률의 잠재력을 주위에서 놓지 못했듯, 김강률 역시 자신의 패스트볼에 제구를 동반시키기 위해 갖가지 시도를 다 했다. “쉽게는 스탠스를 고쳐보기도 하고 어떤 코치님 조언에 따라 복잡한 것 잊고 미트만 보고 던져보기도 했다. 말하자면 참 많다. 할 수 있는 건 다 해본 것 같다”고 했다.





팬들한테 새가슴이나 멘탈약하다 소리를 20대 내내 들었는데 본인이 걍 못한거라고 말해줌 연습때도 못했다고 ㅋㅋㅋㅋㅋ 저게 데뷔 10년차때 인터뷰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3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Θ 매기 부리 냠
    • 20:28
    • 조회 0
    • 잡담
    • 으쓱이들이 아겜 명단 발표되고 긴지로 너 나와 하던거 웃겼는데
    • 20:28
    • 조회 1
    • 잡담
    • 감독욕은 하거나 말거나 흥참동 중 하나팀팬들이 이제 우리도 팬 많아졌다는데
    • 20:28
    • 조회 37
    • 잡담
    • SSG) 베니지아노는 진짜 표적이 아니고 개근등판이야...
    • 20:28
    • 조회 8
    • 잡담
    • 크보 경기 일정 예전부터 계속 데칼코마니 식으로 짰나?
    • 20:28
    • 조회 5
    • 잡담
    • 문학 갔을때 닭강정 못먹었어
    • 20:28
    • 조회 13
    • 잡담
    1
    • 키움) ㅇㅋㅇ인가 난 진짜 정후 올스타도 바랏고 팀에서 오래 잘하길 바랏는데
    • 20:28
    • 조회 14
    • 잡담
    • 솔직히 저번에도 엘지 언급도 선넘는 반응은 쳐맞아야하지만 객관적으로 볼땐 좀 엥 싶긴했음
    • 20:27
    • 조회 83
    • 잡담
    3
    • 두산) 베팁 보고싶으니까 이기도록 해
    • 20:27
    • 조회 15
    • 잡담
    • 걍 인성에 문제 있는거 같아
    • 20:27
    • 조회 80
    • 잡담
    1
    • 시리즈 중에 매기 놀려도 됨
    • 20:27
    • 조회 64
    • 잡담
    2
    • 긴지로 아겜 한일전 표적등판하면 좋겠다
    • 20:27
    • 조회 161
    • 잡담
    6
    • 근데 유독 못치는 선발 팀마다 거의 다 있는데 당장 우리팀만해도 몇명 생각나는데 단 한번도 저런 인터뷰 못봄
    • 20:27
    • 조회 58
    • 잡담
    2
    • 본인팀 선수 인터뷰는 어떻게 함? 보통 인터뷰 그지같은 사람들은 그냥 일관성 있게 그지같은데
    • 20:27
    • 조회 88
    • 잡담
    4
    • ㅇㄱㅊ 발언 이상하다고 했다가 돌판 감성이라면서 타팀 감독이 언급할수도 있지 야구 보지 말란 소리 하는 것도 봄
    • 20:27
    • 조회 95
    • 잡담
    4
    • 아니 감독 일로 팬들이 같이 욕먹어야 하면
    • 20:27
    • 조회 84
    • 잡담
    2
    • 상대팀한테 견제 평가 올려치기 내려치기 이런건 지들끼리 기싸움이라고 생각해서 익스큐즈 되는데
    • 20:27
    • 조회 19
    • 잡담
    • 근데 진심 난 이강철에 모든 거를 다 이해해주고 보듬어주는 부류는 있다 생각함
    • 20:27
    • 조회 111
    • 잡담
    6
    • 기아) 선배가 영어로 뭐예요??? 그냥 센빠이라 하면 돼
    • 20:27
    • 조회 74
    • 잡담
    • 한화) 규니유툽에 대경운호한결 나온거 보는데 규니 왜케 웃겨
    • 20:26
    • 조회 19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