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사구→사구' 흔들리는데 요지부동 키움 벤치, 설종진 감독 "원종현은 연장 투입 생각했다"

무명의 더쿠 | 14:10 | 조회 수 195

그렇다면 박진형이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키움 벤치가 움직이지 못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설종진 감독은 팀 마무리에 대한 물음에 "유토와 원종현 둘이서 같이 할 생각"이라며 '원종현은 등판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나?'라는 물음에 "만약에 연장을 갔다면 기용할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사령탑은 "뒤에 투수가 준비돼 있지 않았었다. 9회였고, 원종현의 경우 연장을 가게 된다면 10회 또는 11회 투입을 생각하고 있었다. (박)진형이가 제구가 나쁘지 않은 투수고, 원종현이 들어갈 타이밍이 늦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결국 설종진 감독은 조금 더 경기를 길게 봤던 셈이다. 박진형이 9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 준다면, 이후 원종현을 투입해 승부수를 띄울 생각이었던 것이다. 물론 원종현이 박진형을 대신해 마운드에 올랐더라도 무실점으로 막았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모든 것이 결과론이다. 하지만 결과가 팀의 패배로 이어지다 보니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다.

 

설종진 감독은 박진형의 1군 엔트리 말소와 관련해서는 "진형이가 지금까지 잘해왔는데, 일단 투수 쪽보다는 공격력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타격을 보강하기 위해서 추재현을 콜업했다. 퓨처스리그에서 잘 쳤고, 컨디션도 좋다고 하더라. 그래서 추천을 받아서 올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거 기사 볼 때마다 빡친다 진짜 ㅋㅋㅋㅋㅋ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지우학생 3루가 주포지션이라고??
    • 15:47
    • 조회 39
    • 잡담
    • SSG) 베니 창원 금요일경기는 더거옵재림보는듯했어
    • 15:47
    • 조회 18
    • 잡담
    • 롯데) 1회 사구 맞으신 분 기사 뜸..ㅜ
    • 15:47
    • 조회 106
    • 잡담
    3
    • 지원잘받는 학교는 미국 보내는걸 더 선호한다는데 그것도 아닌가
    • 15:47
    • 조회 48
    • 잡담
    2
    • 두산) 지우가 남는다고 해서 기쁜사람 두갱 VS 윤혁과 그의 따까리들
    • 15:46
    • 조회 34
    • 잡담
    1
    • 한화) 누군 시비털줄모르고 기분나쁘게 돌려까기 못해서 안다냐고
    • 15:46
    • 조회 20
    • 잡담
    1
    • 한화) 근데 확실히 임티가 화려해지니까 좋긴 하더라 임티에 묻혀ㅋㅋㅋㅋㅋㅋㅋㅋ기리도 좋고
    • 15:46
    • 조회 24
    • 잡담
    1
    • 엔씨) 인스타에서 주간타율 줏어왔어
    • 15:46
    • 조회 37
    • 잡담
    1
    • 한화) 열받아있다가도 온에어나 카테 뇌절글 보면 정신차려져
    • 15:46
    • 조회 17
    • 잡담
    1
    • 이승원도 최대어야?
    • 15:45
    • 조회 104
    • 잡담
    5
    • 롯데) 여름에 떡상해서 확신의 4순위 소리 듣는 얼라 나오길 원해요
    • 15:45
    • 조회 47
    • 잡담
    3
    • 두산) 윤혁 너무 즐거울듯
    • 15:45
    • 조회 70
    • 잡담
    2
    • 기아) 아 근데 어떻게 좌완 최대어가 이렇게 훅 다가오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5:45
    • 조회 88
    • 잡담
    • 한화) 카테에 글쓰고 시비 안걸릴려면 쿠션 겁나 깔아야돼
    • 15:45
    • 조회 34
    • 잡담
    1
    • 두산) 그 곰들아 너네 텐션이 엄청 업뎃다
    • 15:45
    • 조회 52
    • 잡담
    1
    • 두산) 지우 등장곡 포켓몬 오프닝 어때 ʕ ◔ᴗ◔ʔ
    • 15:44
    • 조회 59
    • 잡담
    6
    • SSG) 내 외야 공격력차이 미쳤네(n)
    • 15:44
    • 조회 69
    • 잡담
    3
    • 두산) 지우 2군에서 돌돌구르면서 기다리기 쌉가능ʕ ◔ᴗ◔ʔ
    • 15:44
    • 조회 19
    • 잡담
    • 두산) 네이비 아무리봐도 플러팅같은데 학생
    • 15:44
    • 조회 17
    • 잡담
    • 두산) 지우 남는거 보니까 트라젝트 아크에 대한 열망이 더 커져감
    • 15:44
    • 조회 25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