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롯데) ERA 8.07 막내에서 대표팀 중심 우뚝! 롯데 김진욱, 감격의 태극마크 "긴장보단 설렘 크다" [잠실 현장]

무명의 더쿠 | 06-13 | 조회 수 598
LEuasf

김진욱은 12일 서울 잠실 LG전을 앞두고 스타뉴스와 만나 "운동 나가기 직전이라 (박)준우랑 유튜브로 봤다. 내 이름이 불리기 전엔 긴장했는데, 막상 불리니 긴장이 확 풀렸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내가 잘해왔구나 싶으면서도 남은 시즌엔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했다"고 떠올렸다.


5년 전을 떠올린 김진욱은 "그땐 아무 생각 없이 갔다. 그때와 달리 지금은 어떻게 보면 제대로 된 평가를 받고 대표팀에 가는 거라 긴장보단 설렘이 크다. 물론 걱정은 되지만, 내가 지금까지 해 온 것을 잘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힘줘 말했다.


김진욱은 "경기하다 보면 안 좋게 흘러가는 경우가 꼭 생긴다. 예전에는 그 안 좋은 결과에서 계속 못 빠져나오는 게 많았다. 지금은 그 결과보다 다음 공 하나에 신중하고 최선을 던지려 한다"고 돌아봤다.


이어 "그러다 보면 그런 생각에서 벗어나게 된다. 어떻게 보면 그게 지금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라 그 부분을 조금 더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욱은 "일본전에 좌완이 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만약 그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심히 던질 것이다. 지금처럼 공 하나에 더 최선을 다하는 피칭을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한다"고 미소 지었다.


그간 리그 최고 유망주 중 하나로서 우여곡절이 많았다. 동기들이 하나둘 국가대표로 나가는 동안 김진욱이 지치지 않을 수 있었던 건 롯데 자이언츠와 그를 포기하지 않은 사람들 때문이었다. 이날 인터뷰를 마치고 라커룸으로 들어가는 길에 우연히 만난 박해민도 "(김)진욱아, 대표팀 축하해"라고 말하며 격려했다.


김진욱은 "대표팀이 됐다는 소식에 정말 많은 축하를 받았다. 우리 팀 선수들도 그렇고 새삼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이 이렇게 많구나를 또 한 번 느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사실 대표팀보다 우리 팀, 내 다음 경기에 더 집중하고 있다. 무언가 더 잘하려고 하기보다 더 준비하고 지금의 생각을 꾸준히 이어 나가서 아시안게임 우승까지 해보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8/000344390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1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매기야 손성빈 김진욱 조
    • 09:15
    • 조회 1
    • 잡담
    • 삼성) 굿모닝 🌸💙₊·*◟꒰( ⌯˘ - ˘ ⌯ )꒱◜‧*・💙🌸
    • 09:15
    • 조회 5
    • 잡담
    • SSG) 우리 콜라보 썰뜬게 있었어?
    • 09:14
    • 조회 22
    • 잡담
    • 기아) 이번주 도미네 박곰네 선발매치업 뭐임... ^ᶘ=◠‿◠=ᶅ^
    • 09:14
    • 조회 30
    • 잡담
    1
    • 삼성) 김영웅 유격준비는 최후의 보루같은 느낌인가보네
    • 09:14
    • 조회 42
    • 잡담
    4
    • 기아) 각성의날 된거 웃프다 ^ᶘ=•́Ⱉ•̀;ก=ᶅ^💦
    • 09:13
    • 조회 57
    • 잡담
    1
    • SSG) Super Super Garbage(SSG)
    • 09:13
    • 조회 41
    • 잡담
    • 키티가 진짜 자신감있게 키운 선수 알려줄게
    • 09:12
    • 조회 63
    • 잡담
    4
    • 롯데) ㅂㄹㄷ 오늘 회사에 치즈돈까스나온다 ٩(˶•᷅ Θ •᷄˶)و
    • 09:12
    • 조회 37
    • 잡담
    2
    • 엘지) 웰스 5승 밖에 안돼....( -᷅ ࿁ -᷄ ?♧)( -᷅ ࿁ -᷄ ?☆)
    • 09:12
    • 조회 55
    • 잡담
    4
    • 기아) 갸르한 아침이다
    • 09:10
    • 조회 43
    • 잡담
    1
    • 엘지) 올드니폼은 누구해여해
    • 09:08
    • 조회 61
    • 잡담
    4
    • 기아) 또잉: 갸티비형! 동하 : 나도 부를사람 많아
    • 09:08
    • 조회 180
    • 잡담
    5
    • 키티는 현민선수를 어떻게 키운거야
    • 09:08
    • 조회 174
    • 잡담
    11
    • 두산) 자칫 퓨처스에서 수비를 소화하지 않고 1군으로 올라올 경우, 1군에서는 (준비) 시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다.
    • 09:08
    • 조회 89
    • 잡담
    2
    • 와 일요일 잠실 취소표 잡았다 (๑o̴̶̷︿o̴̶̷๑)🪄
    • 09:06
    • 조회 75
    • 잡담
    2
    • 한화) 공주 진짜 인서 올라올때 딴청부리는 거 같네 ㅋㅋㅋㅋㅋㅋ
    • 09:06
    • 조회 118
    • 잡담
    3
    • 기아) 해저씨들 티니핑이나 쿠로미 진짜 많이 입으시는게 너무 귀여우심
    • 09:06
    • 조회 65
    • 잡담
    1
    • 잠실 원정 퇴근길 있잖아
    • 09:05
    • 조회 166
    • 잡담
    5
    • SSG) 야르한 아침이다 이번주도 ㅎㅇㅌ
    • 09:05
    • 조회 73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