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천범석 2군캠프도 빠졌던데 다침?
A. 몸 상태가 약간 처져 있다고 하는데 큰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Q. 윤태현/조요한 플랜
A. 두 선수는 일단 선발로 시즌을 준비합니다. 구체적인 활용 방안은 캠프 때 추이를 지켜보고 결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김재환 포지션
A. 기본적으로 지명타자에 전념하는 그림이고, 에레디아 선수가 지명타자로 들어올 경우 간혹 좌익수로 나갈 수는 있다고 하나 대타로 뒤에서 대기하는 그림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금 구상에서는 수비하는 것을 많이 구경하지는 못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안상현 외 내야백업, 외야백업은?
A. 내야 백업 한 자리는 석정우 홍대인 문상준 선수가 경쟁하고, 2군에 김민준 선수도 추후에 확인할 것 같습니다. 가고시마에서 봤을 때 임근우 선수가 조금 더 나은 것 같아 데려왔다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Q. 연봉계약여부/효승이 포변여부
A. 연봉 계약은 이미 마무리됐고 곧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류효승 선수는 1루나 다른 포지션으로의 변경은 현시점에서 없습니다.
Q. 홍대인 스캠갔던데 구단 내 평가가 어떤지?
A. 홍대인 선수는 내야 백업 경쟁자 중 주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문상준 석정우 선수 등과 내야 마지막 백업 한 자리를 놓고 경쟁합니다.
Q. 신지환 플랜?
A. 신지환 선수는 좌완 불펜 한 자리를 놓고 이기순 김택형 한두솔 선수 등과 경쟁하는 포지션입니다.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이 있기는 하나 유망한 자원인 만큼 계속 지켜보겠다는 심산입니다.
Q. 화이트 송구이슈 어떻게 개선할건지?
A. PFP에서는 괜찮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년 캠프 때 문제점을 확실하게 인지를 못했다고 하네요. 멘탈적인 문제도 있는 만큼 계속 연습을 하고, 성공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다면 지난해보다는 조금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지훈이 계약과 별개로 중견백업/외야백업 플랜
A. 일단 오태곤 선수를 조금 더 외야에 전념하게 한다는 구상이 있는 것 같고, 김성욱 선수도 중견수 백업으로 계속 실험을 거칠 것 같습니다. 두 선수가 외야 백업으로 일단 먼저 기회를 얻게 될 것 같습니다.
Q. 미야자키 선수들 1군 스캠 합류가능여부?/상무 입대 예정 선수들 정규때 쓸지?
A.미야자키 퓨처스캠프에서 좋은 성과가 있는 선수는 1군이 들어갈 때 그대로 남아서 1군에 합류한다고 합니다. 2군 코칭스태프의 추천을 상당 부분 반영하겠다고 했습니다. 상무 선수들은 4월 입대라 정규시즌 활용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쓸 예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