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와 함께 느껴보는 잠깐의 여유,
그의 쉼표 같은시간에 관한 이야기
특별한 2023년 그리고 더 특별한 그, 이준호의 2023년.
그룹 2PM의 멤버이자 대체불가한 배우로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이준호에게 올 한해는 더 특별했을 것 같습니다. 방영 내내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브랜드 평판 1위, OTT 글로벌 차트 1위를 휩쓸며 화제성 부문에서 단연 탑을 달린 드라마 ‘킹더랜드’의 ‘구원’으로, 2PM의 멤버로, 그리고 단독 팬미팅 투어 ‘준호 더 모먼트 2023’의 주인공으로 쉴 새 없이 달려온 그의 2023년은 앞으로의 그의 행보를 더 기대하게 합니다.
https://youtu.be/MaXhWHZf0XI?si=mMHysQWBnehGdLaY
#Life Style
매일매일이 궁금한 그의 근황 톡!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명실공히 글로벌 스타로 자리잡은 그의 올 한 해는 정말 다양한 활동과 함께 기억에 남는 순간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그에게 한 해의 활동과 그간의 스토리를 물었습니다.
Q. LDF 구독자 여러분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LDF 매거진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롯데면세점 모델 이준호입니다.
Q. 오랜만에 LDF와 만났어요. 그간 어떻게 지냈나요?
한 1년 만인 것 같아요. 저는 그 시간 동안 굉장히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일단 드라마 ‘킹더랜드’를 마쳤고 일본 솔로투어를 다녀왔습니다. 또 최근에는 2pm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콘서트가 있었고 지금은 아시아 8개국으로 이어지는 팬미팅을 진행 중입니다. 그다음엔, 이제 다음 작품을 진행하게 될 것 같아요.
Q. 올 한 해를 돌아봤을 때 가장 기억에 남은 일이 있다면요?
정말 진짜 올해는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가수로서 데뷔 15주년이기도 하고 또 배우로서 그리고 솔로 가수로서도 데뷔 10주년이기도 하고 팬미팅 투어 ‘킹더랜드’ 아레나 투어까지. 뭔가 눈코 뜰 새 없이 굉장히 바빠서 한 가지만 뽑기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저에게는 2023년 올 한 해가 모든 순간이 특별한 순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Q. 올해의 마지막 날은 무엇을 할 계획인가요?
이제 곧 연말인데, 스케줄을 하고 있거나, 집에서 그냥 TV 틀어 놓고 편안하게 따뜻하게 쉬고 있을 것 같아요.
Q. 내년에는 꼭 이것만은 도전해 보겠다는 다짐이 있다면요?
해외여행을 꼭 가보겠습니다. 배낭여행으로 혼자 갈 수도 있고.
Q. 2023년도 수고한 나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2023년도 정말 감사하게도 드라마를 많이 사랑해 주시고 개인적으로도 저의 활동들을 많이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들 덕분에, 올해도 정말 바쁘게 잘 살아왔구나, 고생했다고 얘기하고 싶네요. 고생했다. 여러분들도 고생하셨습니다.
#RELAXING JOURNEY
나만의 편안함을 찾는 법
최근 많은 해외활동은 물론이고 첫 단독 팬미팅 투어로 아시아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그에게 여행, 그리고 여행지의 일상은 일과 쉼이 공존하는 공간. 그런 그에게 여행지에서의 일상 그리고 그만의 루틴과 휴식은 어떤 모습일까?
Q. 여행지 숙소처럼 아늑했던 공간에서 촬영, 어땠나요?
정말 굉장히 편안했습니다. 롯데면세점 촬영 올 때마다 정말 가족같이 그리고 정말 내 집같이 촬영을 편안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재미있게 촬영했고요. 릴렉싱 저니 컨셉에 맞춰서 촬영을 하다 보니까 휴가로 해외여행을 가거나 호캉스를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Q. 여행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숙소, 어떤 위치를 선호하나요?
숙소가 정말 중요하죠,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그 도시의 특색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어디일지를 생각하는 편이에요.
제가 지금 하고 싶은 건 자연 속에서 바람과 파도도 느끼며 편안하게 릴랙스 할 수 있는 그런 숙소에 가고 싶어요. 휴양지 기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한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에서 지내고 싶네요.
Q. 숙소에 도착했을 때 나만의 루틴이 있다면요?
저는 숙소에 들어가자마자 커튼을 다 젖혀요. 그리고 제 모든 소지품들과 면세점에서 쇼핑한 아이템들을 하나씩 꺼내 정리해놔요. 정리가 잘 돼 있으면 뭔가 휴식을 잘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아, 그리고 피트니스센터가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Q. 여행지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지키기 위한 꿀팁이 있다면요?
시차가 있는 곳에 여행을 가게 되면 컨디션 조절이 힘드실 거예요. 그러면 저는 1시간을 넘기지 않는 선에서 잠깐 낮잠을 자요. 잠으로 피로가 해결 안된다면 면세점에서 산 비타민C나 영양 제품을 무조건 챙깁니다. 그렇게 몸을 다시 컨디셔닝 해두고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 숙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을 추천해주세요.
아무래도 향이 가장 민감할 것 같아요. 각 지역의 숙소마다 또 이제 고유의 향들이 존재하고 어메니티가 자기 취향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
제가 좋아하는 향을 챙기는 편이에요. 공기 중에 살짝 뿌리거나 잠을 자기 전에 침구에 살짝 뿌리면 익숙하고 좋아하는 향이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Q. 숙소에 꼭 있어야 하는 세 가지 물건을 꼽아볼까요?
가장 중요한 세 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침대 옆에 무조건 전기 콘센트! 폰 배터리가 다 됐는데 충전이 바로바로 안되면 번거롭잖아요.
그리고 두 번째는 슬리퍼, 세 번째는 와이파이 비밀번호죠. 그 이외에는 또 꼭 가지고 다니는 물건들이... 낮은 베개, 간단한 마사지 기구, 테블릿 … 그리고 투어 할 때는 기관지의 컨디션을 좀 체크를 잘 해줘야 되니까 무조건 가습기가 있으면 좋죠.
#Travel
떠나고 싶은 날, 기억하고 싶은 순간, 그리고 사람들…
소개하고 싶은 나만의 여행지, 여행지에서 사고 싶은 선물, 그의 여행에서 돌아와서 시간과 추억을 함께하는 그만의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Q. 나만 알기에 아까운 여행 스폿이 있나요?
나만 알기에 아까운 여행 스폿이라기보다는 제가 지난 매거진에서도 이 얘기를 했던 것 같은데 태국을 추천하고 싶어요.
평상시에 해외여행을 계획한다고 하면 더운 날씨일 땐 추운 나라로 가고 싶고 추운 날씨인 때는 따뜻한 나라로 가고 싶잖아요. 그래서 이제 곧 겨울이니 따뜻한 나라인 태국으로 가고 싶어요. 기회가 되신다면 또 태국 여행을 추천드리고, 저희 ‘킹더랜드’ 촬영지들을 한 번씩 봐주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LDF PAY 100만 원이 주어진다면, 면세점에서 무엇을 살 것인가요?
여행지에서 필요한 거는 어느 정도 정해져 있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향수가 소분이 안 돼 있다면 향수, 영양제를 챙겨서 먹으면 좋을 것 같으니, 영양제. 그리고 여행지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카메라. 즉석카메라도 추천하고 싶네요.
Q. 긴 여행 후 집에 왔을 때, 여독을 풀기 위해 추천하는 면세점 아이템은?
아무래도 주류인 것 같아요. 딱 두 병을 살 수 있으니까, 하나는 선물용, 하나는 제가 가지는 보관용으로... 집에서 혼자 오늘은 릴랙스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이렇게 한잔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잖아요.
Q. 고마운 사람들을 위해 면세점에서 선물을 산다면 무엇이 좋을까요?
예전에 투어를 다닐 때 와인을 자주 구매했던 것 같아요. 와인의 풍미라든지 특징들이 다 다르니까 선물할 분에게 어울리는 걸 생각하면서 살 수 있는 좋은 선물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https://ilottedfs.com/kr/LDFmagazine/231205/sub2/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