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ow.co.jp/drama/original/double/
치바 유다이×나가야마 켄토 ‘더블 주연’!
꿈이라는 저주, 사랑이라는 절망―
천재와 그 대역.
두 배우의 뜨거운 날들을 그린 연극 만화가 시모키타자와를 무대로 대망의 실사화!
화제의 연극 만화 「더블」을 치바 유다이와 나가야마 켄토 주연으로 WOWOW가 실사 드라마화하는 사실이 밝혀졌다. 원작은 제49회 쇼가쿠칸 IKKI신인상 「이키만」 수상으로 데뷔 후, 「나의 우주」나 「잠열」 등 열량 높은 주목작을 차례차례 내놓은 만화가 노다 아야코가 현재 「후랏토 히어로즈」에서 연재 중인 만화 작품. 이 작품은 2020년 제23회 문화청 미디어예술제 만화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연극, 배우의 세계를 그린 이색적인 만화로 화제를 모으며 팬들 사이에서도 실사화를 기대한 주목작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연속드라마로 만들어진다. 주인공은 천성적인 재능이 있는 배우와 그의 재능을 일찌감치 발견하고 세상에 내보내려고 지지하는 ‘대역’ 배우, 두 사람.
천성의 매력과 숨겨진 재능을 점차 꽃피우는 타카라다 타카라 역에 배우로서의 경력은 물론, 배우가 단편영화 감독에 도전하는 WOWOW 인기 프로젝트 「액터즈 쇼트 필름 2」에서는 「당신」으로 감독, 각본, 주연 세 가지 역을 해내는 등 활약의 장을 펼치고 있는 치바 유다이.
자신도 ‘세계 제일의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품으면서, 타카라의 재능에 반해 연극의 ABC를 가르치고 생활도 뒷받침하는 또 한 사람의 주인공 카모시마 유진 역에는 확실한 연기력과 존재감으로 영화 · 드라마 등 출연작이 잇따르는 나가야마 켄토.
나이도 같고 생일도 이틀 차이인 동세대이면서 이 작품에서 처음 함께 출연하는 두 사람이 ‘더블’ 주연으로서 긴장감 있는 공의존 관계의 배우 두 사람을 연기한다.
감독은 「13인의 자객」, 「신 고질라」 등에 조감독으로 참여하고 미이케 타카시, 안노 히데아키, 히구치 신지 등을 사사하여, 본작이 연속드라마 첫 치프 감독이 되는 신예 나카가와 카즈히로. 각본은 제106회 더 텔레비전 드라마 아카데미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30세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의 요시다 에리카가 맡는다. 프로듀서, 감독, 각본, 주연으로 30대의 크리에이터가 집결하여 이 세대밖에 만들 수 없는 ‘따끔따끔한 뜨거운 인간 드라마’를 그려낸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드라마에, 시모키타자와 거리, 스즈나리 극장 등 연극 팬도 꼭 봐야 할 로케이션이 등장.
<스토리>
회사에 다니는 타카라다 타카라(치바 유다이)가 비가 내리는 속을 우산도 쓰지 않고 무기력하게 걷고 있다. 그러던 중, 무대의 부름에 이끌려 극단 영웅의 공연을 관람. 그 공연에 출연한 카모시마 유진(나가야마 켄토)의 연극에 마음이 흔들린 타카라는 회사를 그만두고 배우의 길로 나아갈 것을 결의. 극단 영웅에 들어오게 된 타가라에게 유진은 연기의 기본부터 가르친다. 그러는 가운데 타카라의 재능을 유일하게 알아차리고 그를 세계 제일의 배우로 만들기를 바란다. 동시에 자신 역시 세계 최고의 배우가 될 꿈을 품고 있었다.
두 사람은 기묘한 공동생활을 하면서 배우로서의 성공을 목표로 한다. 이윽고 타카라는 유진의 뒷받침에 의해 재능을 꽃피우고 스타덤에 오른다. 그러나 곧 두 사람의 관계에도 변화가 찾아온다. 30대, 꿈을 쫓을 것인가, 포기할 것인가. 인생의 갈림길에 선 두 배우의 뜨거운 인생의 한순간이 그려진다.
<방송 일정>
6월 4일 (토) 22:30 첫 방송 (전 10화)
WOWOW 프라임 · WOWOW 4K · WOWOW온디맨드에서 방송 및 VOD 개시